LG페이 지원되는 중저가 실속폰, LG X4+ 언박싱 후기

반응형

LG전자에서 실속형 유저를 위한 스마트폰 X4+ 를 출시 했습니다. 부담되지 않은 가격에 핵심 기능등을 골고루 담아서 가성비 좋은 모델을 찾는 분들에게 딱 어울리는 스마트폰 입니다.


그동안 100만원을 넘나드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주로 소개해 드렸는데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런 고성능 스마트폰이 필요한 건 아닙니다. 실상 보면 전화, 카메라, 카톡, 웹서핑 등 소소한 기능등을 사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100만원이 넘나드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어쩌면 낭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정말 심플하게 사용하는 유저들에겐 오늘 소개해드리는 LG X4+ 적당한 폰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검정색 박스 패키지에 X4+ 2018 로 레벨링 되어 있습니다.



커버를 오픈하면 만날 수 있는 것이 보호천 입니다.


디스플레이를 닦기에 딱 좋은 천인데 요즘 나오는 LG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다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딱히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USB 충전기와 케이블 그리고 번들 이어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젠 주인공인 X4+ 를 볼 차례네요.


예전과 달리 요즘 나오는 중저가폰들의 외형 퀄리티는 상당히 좋습니다.


그냥 디자인만 볼때는 프리미엄과 중저가폰을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인데 X4+ 역시 고급스러운 인상을 하고 있었습니다.



기존 LG 중저가 스마트폰과 다른점 이라고 한다면 후면에 지문인식 겸용 전원 버튼이 있다는 것 입니다.


그 말인 즉슨 이 녀석은 지문으로 이용할 수 있는 LG페이를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될 수 있겠네요. 그동안 프리미엄폰에서 LG페이를 탑재 했는데 드디어 중저가 실속폰 X4+ 에서도 LG페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X4+ 의 카메라 성능을 보면 전면 5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입니다.


전면 화각 100도로 셀피 촬영때 좀 더 넒은 화면을 담을 수 있습니다. 중저가폰 치고는 나쁘지 않은 카메라 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 부분에 대한 설명은 다음 편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하는 제품의 컬러는 라벤더 바이올렛 으로 이외에도 모로칸 블루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 2.5D 글라스 탑재와 라운딩 측면을 통해 상당히 슬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립감도 상당히 좋습니다. 


후면은 내구성을 강화하고 백커버에 은은한 광택을 제공하기 위해서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를 사용했는데 그래서 무게감도 적당하고 감촉도 상당히 좋습니다.


측면에는 상하 볼륨 버튼과 유심, 마이크로 SD 슬롯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단을 보면 3.5인치 스테레오 이어폰잭과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충전단자는 요즘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주로 볼 수 있는 USB-C 타입이 아닌 기존 마이크로 USB 규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범용성면에서는 물론 좋다고 할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점점 소장하는 USB-C 타입 제품들이 많아지면서 이런 부분은 아쉬움으로 다가 오는게 사실 입니다.


올해는 그렇다 해도 내년에 나오는 모든 스마트폰들의 충전 규격은 USB-C로 통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피커는 하단이 아닌 뒷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피커의 위치를 보면 프리미엄, 보급형폰을 쉽게 구별할 수 있는데 보급형폰은 대부분 이렇게 스피커가 뒷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X4+ 로고를 만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스펙을 보면 5.3인치 IPS, 해상도는 HD(720x 1280) 입니다.  AP는 퀄컴 MSM8917 스냅드래곤 425, GPU는 아드레노 308 입니다.


2GB 램에 저장공간은 32GB, 배터리 3000mAh, OS는 안드로이드 7.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운드는 Hi-Fi DAC(32bit/192Khz) 를 지원하는데 이는 프리미엄폰에서 볼 수 있는 스펙입니다. 그동안 하이파이 사운드 때문에 어쩔 수 없는 G6, V30로 가셨다면 이젠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보급형폰인 X4+ 에서도 충분히 고해상도 음원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요즘 나오는 보급형폰의 스펙을 보면 예사롭지 않은데 X4+ 는 LG페이, 하이파이 사운드 지원에 1300만화소 카메라등 상당히 경쟁력 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국방성이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를 획득해 충격, 진동, 고온, 저온, 열충격, 습도 등 6개 부문에서 안정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가성비 좋은 모델들이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X4+ 는 그에 딱 맞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30만원대로 저렴하기에 큰 부담도 없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카메라, 사운드, LG페이 등 좀 더 다양한 부분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by 카이



발렌타인 커플폰 V30 라즈베리 로즈, 디자인 살펴보기

2018 LG 휘센 씽큐 에어컨, 인공지능으로 달라진 점 5가지

렉스턴 스포츠의 돌풍, 위험에 빠진 한국GM

G80 디젤 투입, 너무 늦은 승부수 아닐까?

미국 관광버스 첫경험, 부러웠던 3가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