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마다 선호하는 자동차 색상은 뭘까?

반응형

여러분은 어떤 자동차 색상을 좋아하시나요? 사람마다 이 부분은 아마도 다 다를거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실버.블랙.하얀색등.. 좋아하는 색상이 좀 다양한 편입니다. 자동차 모델마다 선호하는 색상이 좀 다르다고 봐야 할 것 같네요. 만약에 스포츠카라고 한다면 페라리의 빨간색을 좋아합니다. 생각해 보면 스포츠카와 빨간색은 참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가끔 가다가 나라마다 선호하는 자동차 색상은 어떻게 다를까? 하는 궁금증이 있었는데 미국 듀퐁 사에서 이런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친절하게 그림으로 잘 정리된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아무래도 듀퐁사가 자동차 페인트와 코팅이런부분에 있어서 세계적인 회사이기 때문에 그 동안 각 나라의 자동차회사에서 요청한 부분을 정리해보면 나라마다 다른 취향의 컬러를 쉽게 파악할 수 있지 않았나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2008년 자동차컬러 인기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여러분은 과연 어떤 색상이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하얀색.검정색.은색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은색을 선택할 것 같은데...^^ 결과는 맨밑에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혹시 한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자동차 색상은 어떨지 미리 한번 추측해 보세요. 재미있는 결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

개인적으로 늘 궁금했던 각 나라의 자동차 선호 색상

그럼 재미있는 도표를 보면서 각나라의 자동차 컬러 선호도를 한번 보고 과연 어떤 색상이 대망의 1등을 차지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북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과 캐나다 북미쪽은 하얀색이 1위를 차지 했네요. 하지만 하얀색이 검정색과 은색과의 차이가 그렇게 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이 3가지 컬러가 북미에서 대중적으로 골고로 인기를 얻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파란색도 북미에서는 나름 인기가 있나 봅니다. 13퍼센트로 4위를 차지한걸 보면 말이죠. 전 한국에서 그렇게 많이 본것 같지 않은데 말이죠.^^ 역시 다양한 인종들이 살다보니 이런 다양성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2. 브라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미쪽인 브라질을 보니 여기는 실버색상이 인기가 있나 봅니다. 거의 31퍼센트네요. 그 다음이 블랙이고 하얀색은 11퍼센트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라질에서는 하얀색이 큰 인기가 없는 듯 하네요. 전 열정의 나라기 때문에 좀더 알록달록한 색상들이 큰 인기를 얻지 않을까 했는데 브라질 사람들도 실제로 타고 다니는 자동차는 무난한 색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3. 멕시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다른 남미의 멕시코를 살펴보니 여기는 브라질과 달리 하얀색과 검정색이 공동 1위를 했네요. 비슷한 지역이라고 해도 좋아하는 색상은 이렇게 다르네요.

4. 유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럽쪽은 고급스러움 느낌과  합리적인 소비자가 많아서 그런가 검정색이 26%로 1등을 차지했네요. 아무래도 럭셔리 브랜드가 많고 그래서 그런가요?^^ 아직 유럽을 다녀온 적이 없어서 그러는데 이번에 프랑스를 가보면 한번 자동차의 색상들을 유심히 살펴 보아야 겠습니다. 정말 검정색들이 많은지 말이죠. 좀 색다른 부분은 파랑색이 하얀색보다 더 인기가 있다는 거네요.^^ 독일은 확실히 검정색이 만을 것 같은데 프랑스와 이탈리아 이 쪽은 그렇지도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 이번주에 프랑스 다녀와서 보고 올리겠습니다.^^

5. 러시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러시아는 어떨지 보겠습니다. 러시아에서도 실버색상이 압도적으로 1등을 차지했습니다. 반면에 하얀색은 10퍼센트로 녹색과 파상색에도 뒤진 5위를 했네요. 빨강색과 녹색이 3.4등을 한게 이채롭네요.

6. 인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아시아쪽은 어떨까요? 인도를 보면 하얀색이 1등을 했지만 실버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대신에 3위인 빨강색과 큰 격차를 두고 있네요. 특이하게 검정색은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빨강색이 3위를 한걸 보면 이 색상을 좋아하는 것 같은데 인도인들이 미간에 찍는 점도 빨강색인걸 보면 이런 인도의 문화와도 연관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7. 중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을 살펴보니 실버와 블랙이 근소한 차이로 1등과 2등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하얀색은 거의 꼴지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들과 아주 특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거의1퍼센트만이 하얀색이라고 하면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는 건데 .. 중국이 하얀색은 진짜 안 좋아하나 보네요. 또 하나 드는 생각은 중국사람들이 빨강색 엄청 좋아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겨우 5퍼센트로 5위를 차지한게 좀 의아합니다. 사실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을 줄 알았거든요.^^;

8. 일본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깝고도 먼 나라인 일본은 어떨까 기대가 되는 군요. 재미있게 중국과는 달리 하얀색이 1등을 차지 했습니다. 일본 사람들이 워낙 깔끔한 것을 좋아해서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얀색중에서도 펄화이트컬러를 더 선호하나 봅니다. 이 색상은 한국에서도 인기를 많이 얻고 있죠. 중국과 일본은 선호하는 색상이 많이 다른것 같습니다.

9. 대한민국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대망의 대한민국은 어떨가 살펴볼까요? 정말 기대가 되는군요.ㅋ 한국은 놀랍게도 실버색상이 50퍼센트라는 압도적인 숫자로 1등을 차지했습니다. 저도 한국에 살지만 이렇게 압도적으로 높을줄은 몰랐습니다. 그리고 뒤를 이어서 검적색, 하얀색이 차지 하고 있네요. 하얀색이 펄화이트보다(진주하얀색)그냥 순수한 하얀색이 더 인기가 있네요..검정색도 순수 검정인걸 보면 한국사람은 이것 저것 섞인것 보다는 원액을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ㅋ 정말 자금까지 각 나라를 살펴보면 한가지 색상이 50퍼센트를 넘는 곳은 한국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색상의 다양성에서 약간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긴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얀색이 검정색을 누르고 종합우승!

이상 각 나라의 선호하는 색상들을 알아보았는데 종합해서 어떤 컬러가 가장 선호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제 생각과는 좀 다르게 하얀색이 20퍼센트로 1등을 차지했습니다. 전 우리나라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던 실버가 1등을 차지할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사실 하얀색은 중국에서도 거의 꼴지를 차지해서 기대를 하지 않았거든요. 나라도 다르고 인종도, 취향도 다르고 그래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하얀색.검정색.은색 이 세가지 색상을 자동차 색상으로 가장 무난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 걸 볼때 저도 가장 무난한 사람들중에 하나가 아닐까 하네요. 비록 제가 선택한 실버는 3위로 꼴등을 했지만 한국에서는 1위를 했으니 저와 같은 컬러취향을 가지신 분들이 주위에 많다는 것을 이 글을 올리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자동차 색상은 어떤가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좋아하는 자동차 컬러는 위에 사진처럼 실버입니다 ^^ 왠지 실버는 느낌이 다이나믹하고 젊게 보이게 하는것 같아서 말이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