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공기청정 기능 덕에 쾌적하게!

반응형

요즘 공원을 가면 만개한 꽃들과 초록의 향연에 눈이 절로 힐링되는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그와 함께 중국에서 날아오는 미세먼지 폭탄으로 인해서 하루도 마스크 없이는 돌아다닐 수 없는 최악의 환경이 되었습니다.


봄의 아름다움이 점점 그림의 떡이 되어가고 있는 상황인데 그러다 보니 외출보다는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내공간 역시 실외 공기질과 별 차이가 없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에 일주일 노출 시 사망위험이 3.4% 높아진다는 기사를 읽고 나서는 요즘의 대기 상황이 훨씬 심각하다는 인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데 그러다 보니 미세먼지를 피하기 위한 대책을 강구할 수밖에 없습니다. 정말이지 미세먼지 걱정 없는 나라로 이민을 가든지,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든지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기로에 놓여있습니다.



돈이 많다면 이민 가서 살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기에 선택은 공기청정기 구매로 마음이 돌아선 상태입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니 공기청정기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지금 2018년형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을 사용 중이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에어컨 기능이 단순하게 공기를 시원하게 하는 역할만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냉방에 제습 그리고 공기청정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한 에어컨


그 동안 에어컨은 여름에만 반짝 사용하고 그 뒤에는 커버를 씌워 보관하는 값비싼 기기였다면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1년 사계절 내내 사용을 할 수 있는 가전이 되었습니다.


아직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오지 않았지만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집에 설치하는 날 바로 미세먼지 농도 때문에 에어컨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공기청정 기능을 작동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리모컨에 있는 스마트케어 또는 공기청정기능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케어 버튼을 누르게 되면 에어컨에 설치되어 있는 초정밀 PM 1.0 센서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까지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실내오염도가 높을 경우 스스로 판단 후 공기청정 기능을 작동 해줍니다.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은 실내공기 상태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4가지로 분류해 디스플레이로 보여주는데, 나쁨 혹은 매우 나쁨인 경우, 스마트케어를 통해 공기청정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 합니다. 


참고로 리모콘에서 공기청정기능 버튼을 눌러서 공기청정 기능만 단독으로 작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실외기 역시 작동되지 않아 전기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 공기청정 전문필터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설치할 때 설치 기사님이 두 개의 필터를 설치해주는 것을 보았습니다.


흡입구 사이즈와 필터 사이즈가 동일한 풀-커버 필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작은 미세먼지도 샅샅이 걸러내고 있습니다. 보기엔 그냥 필터로 보이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전문필터의 면모를 뽐내고 있습니다.


1. 극세필터
2. 초미세미니필터
3. 초미세플러스필터
4. 집진아오나이저
5. 스모그탈취필터 


이렇게 총 5개의 필터가 미세먼지를 걸러내기 때문에 집안에 깨끗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한국공기청정기협회(CAC)의 공식 인증(듀얼 디럭스 모델 제외)을 받았다는 인증 스티커가 붙어 있어서 더 믿음이 갑니다. 


▲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LG전자는 퓨리케어를 통해서 인정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주위에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 퓨리케어의 기술력만큼이나,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공기청정 기능도 기대가 됩니다.



공기청정기 필터처럼 교체형 필터라서 더 신뢰가 가고 교체 방식도 상당히 간단합니다. 



에어컨 구매하고 공기청정기를 각각 구매할 생각을 하셨다면 두 개의 기능을 동시에 그리고 제대로 탑재한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은 적절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에어컨의 평형수만큼이나 동일한 평수의 공기청정기를 함께 가지고 있는 셈이 되겠네요.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동시에 품은 LG 휘센 씽큐 에어컨,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 속에 똑똑한 인공지능 기능이 더욱 빛나는 것 같습니다.


by 카이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 인공지능으로 더 똑똑해진 음성인식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 3가지 학습모드로 진화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 설치 리얼 후기! 여름 에어컨 추천

미국서 백약 무효 쏘나타, 아슬란 떠오른 이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