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폰 or 배터리 깡패폰! 중저가폰 LG X5 후기
- 스마트폰/리뷰(Review)
- 2018. 7. 4. 19:50
스마트폰이 시장에 나온 후 그동안 참 많은 기술 발전을 거치면서 많은 변화들을 만들어왔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기술의 발전이 더딘 부분을 찾아 보자면 배터리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여전히 배터리 사용 시간에 불만을 토로 하고 있는데 아직 까지는 혁신적이라고 할 만한 배터리 기술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최적화와 반도체 기술의 발달로 이전 보다 절전 효과는 높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불만인 것이 사실 입니다.
게다가 요즘 나오는 최신 스마트폰은 배터리 일체형 제품이 많기 때문에 배터리에 대한 불만들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용량 배터리 탑재
최근 출시된 보급형 스마트폰인 LG X5 는 배터리에 대해서 불만이 큰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제품 입니다. 이 제품은 배터리 용량이 무려 4500mAh로 국내에서 나온 스마트폰 중에서 역대 최대 용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배터리 깡패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배터리 기술이 혁신적인 진보를 보여주지 못하는 지금 용량을 과감하게 늘리는 정공법으로 승부를 보고 있습니다.
낮은 배터리 용량 때문에 배터리 일체형 제품 구매를 주저하는 분들에게 딱 맞는 스마트폰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동안 수 많은 스마트폰을 사용해 왔지만 이 녀석처럼 사용시간이 긴 스마트폰은 처음 본 것 같습니다. 정말 한번 완충을 하고서 1박2일 지나도 끄덕없이 버티는 모습을 보면서 배터리 용량 큰게 장땡이란 말이 실감이 나더군요.
동영상 플레이를 하면서 사용 시간을 측정하려 했지만 너무 오래 동안 버티는 관계로 중간에 짜증(?)나서 리뷰를 포기하기도 했습니다. 720P로 영상을 재생한다면 제가 볼 때는 15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웹 서핑이나 게임 역시 기존의 3000mAh 용량의 제품들과 비교할때 확실히 긴 사용 시간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서 사용 시간은 다 다르겠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배터리 정말 오래 간다는 느낌은 누구나 받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저는 현재 세컨폰으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통신사를 두개 사용하는데 LG X5에서 테더링을 걸어서 사용하면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 합니다. 해외에 나갈때도 유심을 하나 사서 X5에 넣고 테더링 해서 넣고 다니면 굳이 포켓 와이파이 같은 제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커서 좋긴 하지만 한편으론 충전에 대한 걱정이 드는게 사실 입니다.
실제로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마이크로5핀 충전기로 충전을 하다보니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더군요.
하지만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용 충전기를 이용하면 고속으로 충전이 가능 합니다.
X5에는 고속 충전 기술이 적용이 되어 있는데 실제로 배터리 잔량 5%에서 100% 까지 약 1시간 55분 정도 소요가 되는데 이 정도면 괜찮은 충전속도라 할 수 있습니다.
3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다른 스마트폰과 비슷한 충전시간을 보여주기에 충전속도는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구매할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에 하나는 카메라 입니다.
X5가 보급형 폰이라서 카메라 성능에 대한 기대감이 낮을 수 있는데 실제로 사용해 보니 기본정도의 성능은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카메라 성능이 정말 중요하다면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선택 하셔야 하고 이 정도 가격대의 제품을 사용한다면 무난한 카메라 성능 정도를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 보급형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은 정말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요즘은 예전처럼 아주 나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중간 이상은 한다고 봐야 하는데 X5 역시 무난한 카메라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G X5 카메라 스펙을 보면 후면은 1300만화소, 전면은 5백만 화소에 동영상은 FHD(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HDR을 지원에 플래시 점프컷과 6가지의 필터 적용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후면 뿐만 아니라 전면에도 LED 플래스가 탑재 되어서 어두운 실내에서도 괜찮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LG X5 샘플사진
보통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는 핵심 기능들이 빠져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LG 같은 경우는 LG페이가 안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LG페이 유무를 통해서 등급을 나누기도 하는데 X5에 LG페이가 탑재가 되었습니다.
LG페이 때문에 고가의 프리미엄폰을 어쩔 수 없이 사는 경우가 있는데 X5에는 기본 탑재가 되면서 상당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X5만 있다면 더 이상 신용카드나 교통카드를 들고 다니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 그리고 LG페이가 지원 된다는 것은 지문인식이 가능 하다는 이야기로 잠금 장치를 지문으로 빠르고 쉽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면 전원키를 두번 터치한 후 떼지않고 유지하면 쉽게 화면 캡쳐를 할 수 있고 원 터치로 셀피(셀카) 촬영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도 지진이나 자연재해가 났을 경우 무선인터넷이나 통신이 연결 되지 않으면 별 활용성이 없는 제품 입니다.
플래시 활용 정도나 가능한데, LG X5는 FM라디오가 기본 탑재 되어 있어서 위급시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테이터로 이용하는 라디오가 아니라 이어폰만 연결하면 데이터 사용 없이 자유롭게 FM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연결해 보니 채널도 잘 잡히고 잡음 없이 깨끗하게 잘 들리더군요.
그리고 이어폰 연결을 해도 외부 스피커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DMB 물론 지원이 가능 합니다.
이상으로 LG전자 보급형 중저가폰 스마트폰 LG X5를 살펴 보았습니다. 요즘 프리미엄폰의 인기가 시들하고 가성비 좋은 중저가폰의 인기가 높아지는데 그런 시점에 등장한 X5는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여러 기능들도 있지만 1박2일 사용이 거뜬한 깡패같은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배터리에 특화된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점 때문에 매니아층의 사랑을 받을 가능성이 큰 제품 입니다.
저도 사용해보니 세컨드폰으로의 활용성 뿐만 아니라 영업을 하시는 분들이나 학생들 그리고 노년층까지 고루고루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매해서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고가의 스마트폰 보다는 가격도 저렴하고 배터리 빵빵해서 오래가는 LG X5 같은 실속폰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
by 카이
아이폰X 최대 30만원 싸게 구매하고 싶다면? KT 리패키징폰이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