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 4개월 사용기, 만족했던 4가지

반응형

올 상반기 부터 2018년형 최신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을 사용해 왔습니다. 3~4개월 사용해 오면서 여러개의 리뷰를 진행 했는데 벌써 오늘이 리뷰의 마지막 시간이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만 해도 에어컨에 대해서 할 이야기가 그리 많을까 걱정하기도 했지만 사용하다 보니 기존에 생각하던 일반적인 에어컨이 아니라 할 이야기가 많아서 다행이었습니다.


LG휘센씽큐에어컨


단순히 시원하게만 하는 수동적인 생활가전이라 생각했던 에어컨인데 LG 휘센 씽큐는 그런 일반적인 프레임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만들어준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 4가지를 살펴 보면서 LG 휘센 씽큐에 대한 리뷰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스탠드 에어컨 같은 경우 대부분 집안 거실에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TV와 함께 거실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가전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인테리어적인 요소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휘센에어컨


그렇기 때문에 에어컨 선택시에 성능도 중요하게 보지만 디자인 역시 중요 포인트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디자인에 있어서는 개인적인 취향이 크기 작용하지만 제가 볼 때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스탠드 에어컨 중에서는 LG 휘센 에어컨이 가장 괜찮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이전부터 디자인을 마음에 들어 했는데 이번에 실제로 직접 사용해 보니 확실히 집안 거실 분위기를 살려주더군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화려하면서도 심플함을 갖춘 디자인인데 그런 요소를 두루 두루 갖추었다고 할까요?


에어컨



로맨틱 오션, 로맨틱 로즈, 로맨틱 샤인, 로맨틱 코튼 등 총 4개의 로맨틱 컬러를 갖추고 있는데 제가 사용한 컬러는 로맨틱 코튼입니다. 은은한 우유빛깔 하얀색이 오래 써도 질리지 않은 분위기를 만들어 주더군요.



평소에 덮개가 닫혀 있을때는 로맨틴 코튼의 통일된 느낌을 주다가 전원이 켜지면 시원한 사운드와 함께 시원함을 돋보이게 해주는 샹들리에 그릴이 등장을 하면서 분위기를 바꿔 줍니다.


은은함 속에 등장하는 화려함이 상당히 매치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이 녀석 하나 거실에 설치해 놓으면 집안 분위기가 확 바뀌는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2. 스마트케어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지만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라면 인공지능 탑재로 상당히 편하고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 이었습니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에는 LG전자의 딥씽큐 기술이 들어가서 모든 것을 사람의 손길 없이 스스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에어컨


수동모드로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도 있지만 스마트케어 기능을 사용하면 모든 설정을 에어컨이 주변 환경을 감지해서 컨트롤 합니다.


또한 인체감지 센서가 탑재로 사람 수와 위치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자가 주로 머무는 생활공간을 학습(딥씽큐 기술)해서 실제 생활공간을 중심으로 효율적인 냉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 지구촌이 더위로 몸살이고 한국도 그야말로 찜통같은 살인더위로 온 국민이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밤에도 30도에 육박하는 온도로 잠못 이루는 밤이 계속되고 있는데 그럴때는 아이스 쿨파워로 희망 온도까지 빨리 냉방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희망온도에 도달하면 상향풍으로 바뀌어서 집안을 남극의 동글처럼 시원하고 꽤적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런 작동을 하려면 뭔가 설정이 복잡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일련의 과정들은 여러 버튼을 복잡하게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리모콘에 있는 스마트케어 버튼 하나만 누르면 냉방에서 공기청정까지 모든 것이 논스톱으로 알아서 해줍니다.


그냥 스마트 케어 버튼 누르는 것 하나만으로 LG 휘센 씽큐의 모든 기능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3. 공기청정 기능


그동안 여름에는 무더위만 걱정을 하면 끝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느순간 부터 원하지 않은 중국발 미세먼지 불청객 때문에 이젠 공기의 질까지 걱정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더워도 좋으니 미세먼지만 없어라 하는 반응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정부와 중국의 특단의 대책이 나오지 않은 이상 미세먼지는 당분간 우리가 함게 앉고 가야할 무거운 짐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로 이민을 가지 않는이상 결국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을 국민들이 스스로 찾아야 하는 형편입니다.


그래서 요즘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예전만 해도 무슨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냐 하는 말들이 있었지만 이젠 가정의 필수품이 되어버렸는데요.



에어컨도 구매해야 하고 공기청정기도 구매 한다면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가계 경제에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LG 휘센 에어컨을 구매하게 되면 따로 공기청정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그 안에 공기청정기가 들어 있으니까요



극 초미세먼지(PM 1.0)까지 실시간으로 알아서 감지하는 PM 1.0 센서에 5단계로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공기청정 전문필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1. 극세필터
2. 초미세미니필터
3. 초미세플러스필터
4. 집진아오나이저
5. 스모그탈취필터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은 실내공기 상태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4가지로 분류해 디스플레이로 보여주는데, 나쁨 혹은 매우 나쁨인 경우, 스마트케어를 통해 공기청정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 합니다.


또한 리모콘에서 공기청정기능 버튼을 누르면 공기청정 기능만 단독으로 작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실외기가 작동되지 않아 전기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기청정기 필터처럼 교체형 필터라서 더 신뢰가 가고 교체 방식도 상당히 간단합니다.


또한 PM 1.0 센서가 제품 측면에 위치해 있어서 청소가 간편해 센서 정확도를 유지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음성인식, 스마트씽큐


요즘 스마트폰이나 인공지능 스피커나 음성인식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데 LG 휘센 씽큐에서도 음성인식을 이용해서 리모콘 없이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리모콘 찾느라 매일 매일 고생하시는 분들은 이제 편하게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셔도 됩니다.


그동안 아이들과 함께 살아가다 보니 리모콘 찾느라 고생이 많았는데 음성인식을 통해서 편하게 명령을 내리고 있습니다.



데이터 학습을 통해서 대화형으로 말해도 알아듣고 학습을 통해서 점점 똑똑해지고 있어서 뭔가 육성게임을 하는 기분도 들게 하더군요.


이렇게 계속 학습을 통해서 앞으로 얼마나 더 똑똑해질까 하는 기대감으로 대화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외부에서도 에어컨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스마트씽큐앱을 설치하게 되면 집에 들어가기전에 미리 앱으로 냉방을 켜 놓을 수 있고 IoT 기능으로 온도, 습도, 공기 오염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사용량, 예상 전기료, 필터 교체 시기, 스마트 진단등을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LG휘센씽큐인공지능에어컨


이렇게 대표적으로 4가지 기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하지만 그 외에도 너무나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서 일일이 소개해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평형수가 넓어진 냉방 면적부터 열대야 절전 숙면(취침) 기능 그리고 장마철에 유용한 자동건조 기능까지 너무나 많은 기능들이 담겨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최신 절전기술을 사용해서 전기료를 아낄 수 있었던 점 역시 좋았습니다.


또한 에어컨은 한번 사용하면 10년 이상은 기본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라 에프터 서비스는 필수적인 요소인데 LG전자 서비스는 따로 말을 하지 않아도 얼마나 편리한지 다들 아실 것 같습니다.


Photo by Bruno Martins on Unsplash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구매하신다면 두려운 여름철에 열대야는 물론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을 내려 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기능들을 알아가는 재미로 시간가는 줄을 모르실 것 같습니다.


오랜 시간 직접 사용해보니 에어컨 구매를 생각하신다면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


정말 요즘 한국을 보면 아프리카보다 덮다는 말이 실감이 나도록 더운데 LG 휘센 씽큐 에어컨 덕분에 집에서는 오히려 쾌적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올 여름은 정말 그 어느때보다 덥다고 하니 아직 에어컨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은 빨리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전 리뷰에서도 소개를 해드렸는데, LG 휘센 에어컨을 구입한 분들은 이벤트 응모를 통해 에너지 미터기(10만원 상당)를 무상으로 설치할 수 있고, 에어컨의 전력 절감량, 미션 참여상황, 누적 포인트 등 캠페인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전력거래소의 전력 절감 요청 발생하면 에너지 미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서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도 받고 내가 줄인 전력량만큼 포인트로 기프티콘을 받아가는 것은 어떨까요?

LG 휘센 에어컨의 절전 캠페인 이벤트에 참여해서 전기요금 절감에 동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절전캠페인 이벤트 참여하기


by 카이



에어컨 전기세 부담 내리기! LG 휘센 씽큐 에어컨 후기

효도폰 or 배터리 깡패폰! 중저가폰 LG X5 후기

즉석카메라 or 포토프린터? 모두 가능한 LG 포켓포토 스냅 후기

중국발 코나 쇼크, 한국선 문제 없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