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폰 갤럭시M10, M20 돌풍! 삼성의 역습

반응형

한때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함께 굳건한 양강체제를 이루고 있던 삼성전자는 중국 스마트폰 메이커들이 낮은 가격에 좋은 성능의 가성비폰을 앞세운 전략에 신흥 시장에서 큰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한때 판매량 1위를 달리던 중국시장에서는 이제 0%대의 굴욕적인 점유율을 기록하며 사실상 경쟁에서 이탈한 상태 입니다. 

그 뒤를 이어 신흥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인도 시장마저 저가모델을 앞세운 중국 샤오미에 밀려서 역시 1위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시장의 맹주로 군림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맹위를 떨 쳤던 삼성의 위상은 이제 사라진지 오래 입니다. 

이에는 이, 시작된 역습  

낮은 가격을 무기로 맹폭격을 하고 있는 중국폰의 도전에 신흥시장에서 속수무책으로 무너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고가의 프리미엄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저가 시장을 공략한 중국 메이커들에게 제대로 한방을 맞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대로 중국에 저가시장을 내주는게 아닌가 하는 가운데 드디어 삼성의 역습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라는 말이 있듯이 중국 업체의 저가 공세에 역시 삼성도 초저가 모델을 선보이면 정면 승부를 펼치고 있습니다. 

10만원대 갤럭시M 

중국에서 굴욕적인 점유율을 경험한 삼성은 떠오르는 거대 시장인 인도에서는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겠다는 심정으로 '갤럭시M'을 선 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일 인도시장에 갤럭시M을 선보였는데 갤럭시M은 갤럭시C, J, ON 시리즈를 대체해서 고사양에 가격은 10~20만원대의 저가형 모델입니다. 

그동안 삼성은 인도에서 자체OS인 타이젠을 탑재한 10만원 이내의 초저가 모델을 출시 하기도 했지만 안드로이드폰 시장에서 이 정도의 낮은 가격대 모델은 갤럭시M이 최초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M10, M20은 아마존 인도에서 판매를 시작한지 3분만에 1차 판매량이 매진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판매량이 공개 되지는 않았는데 아마존 인도에 따르면 이날의 판매기록은 역대 최고의 판매량 기록이라고 합니다.  

브랜드 파워가 확실한 삼성이 가격을 확 내리니 인도 소비자들도 쌍수를 들고 맞아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M 시리즈가 폭발적인 초반 분위기를 만들어내면서 삼성을 제치고 인도 스마트폰 시장 1위에 올라선 샤오미도 이제 긴장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동안 저가형 시장에 별 관심을 두지 않고 또 적절한 모델을 출시하지 않았던 삼성이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2019년 인도 스마트폰 1위 싸움은 한층 치열 해질 전망 입니다. 

프리미엄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삼성 브랜드에 갤럭시 시리즈 최초로 노치 디자인을 탑재한 갤럭시M은 외형적으로도 전혀 저가형 스럽지 않습니다. 

게다가 하드웨어 스펙을 보면 M20 같은 경우 800만화소 전면 카메라에 후면은 1천300만, 500만 듀얼 카메라를 탑재 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갤럭시노트(4천mAh)보다 큰 5000mAh에 지문, 얼굴 인식 기능도 추가 했습니다. 

화면은 6.3인치 인피니티 V 디스플레이에 해상도는 FHD+(2340x1080) AP은 엑시노스 7904(1.8Ghz 옥타 코어)를 탑재 했습니다. 

갤럭시M20스펙

잘 빠진 디자인에 괜찮은 스펙 그리고 삼성이라는 브랜드 파워가 가진 갤럭시M은 그래서 인도 시장에서 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격은 10만대에 불과하니 같은 가격이면 다홍치마라고 중국 샤오미가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인도는 중국에 우호적인 국가가 아닌데 그동안 대안이 없었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중국 스마트폰을 구매해 왔을 겁니다. 하지만 이제 확실한 삼성 저가 갤럭시M이 대안으로 등장 하면서 재미있는 경쟁 구도가 펼쳐질 것 같네요.  

이 정도 가격이면 국내에 등장해도 대박을 칠 것 같은데 하지만 아쉽게도 갤럭시M 국내 출시 계획에 대한 이야기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M10, M20에 이어서 이번에는 M30도 곧 등장할 예정인데 이왕 몰아치는거 정신없이 인도시장을 공략할 모양새 입니다. 

갤럭시M30은 기존 M10, M20 모델보다 성능에 있어서는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스펙을 보면 V형 노치가 적용된 FHD+ 해상도에 6.38인치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 AP은 엑시노스 7904. 6GB램에 저장공간은 128GB라고 합니다. 

갤럭시M30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이 되었는데 각각 1300만화소(F1.9), 500만화소 광각(F2.2), 500만화소 심도 카메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전면은 1600만화소(F2.0)에 지문센서가 탑재 되었고 배터리 용량은 5000mAh 입니다. 

갤럭시M10 가격이 약 12만원, M20 약 17만원 정도 했으니 M30은 스펙이 높아졌기에 가격도 아마 20만원 초반대로 나 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삼성의 브랜드파워로 볼 때 20만원대에 M30이 나와도 충분히 인기를 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프리미엄 시장에 집중하고 중저가 모델도 40만원대가 넘는 모델을 출시하면서 신흥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던 삼성이 본격적인 반격에 나섰습니다. 

특히 인도는 놓칠 수 없다는 신념 하나로 정말 제대로 된 가성비 모델을 출시한 것 같네요. 

요즘 저가 시장은 중국 메이커들이 싹쓸이를 하고 있는데 삼성전자가 갤럭시M을 출시 하면서 중저가 경쟁은 한층 치열해질 전망 입니다. 

요즘 LG전자도 중저가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는데 올해는 삼성전자, LG전자의 중저가 모델이 글로벌 시장에서 멋진 활약을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가성비폰 LG Q9 후기, 내가 뽑은 TOP5

미리보는 갤럭시S10? 갤럭시A9 프로 가성비 중저가폰 후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