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수디오 톨브(Sudio Tolv) 후기(15% 할인코드)
- IT리뷰/디지털.가전
- 2019. 5. 15. 19:22
예전만 해도 스마트폰에 오디오 단자가 있는 것은 당연시 했지만 앞으로 몇년이 지나면 오디오 단자는 골동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점점 오디오 단자가 스마트폰에서 사라지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은 이미 유선이 아닌 무선 헤드폰/이어폰을 통해서만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데 유선을 이용하려면 관련 어댑터를 추가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지금 저도 유선이 아닌 무선 이어폰을 통해서 음악을 들으면 이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생각해 보니 유선 이어폰을 사용 안 한지 꽤 된거 같네요. 예전에는 치렁 치렁 긴 줄을 달고 음악을 듣는 사람들을 거리에서 쉽게 봤다면 요즘에는 깔끔하게 선이 없는 무선 이어폰/헤드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이케아의 고향 스웨덴에서 온 수디오 톨브(Sudio TOLV)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역시 그런 흐름에 동참하는 제품 입니다. 상당히 깔끔한 패키징 디자인을 자랑하는 브랜드로 국내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톨브는 이전에 출시된 니바(NIVA) 에 이어서 새롭게 출시된 모델로 더 작아지고 더 강력해진 무선 이어폰 입니다. 블루투스 5.0으로 무장하고 그래핀 고급드라이브를 장착해서 음질 업그레이드 역시 이루어졌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무선 이어폰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리스트에 올려야 할 제품 입니다.
케이스를 오픈하면 만날 수 있는 구성품 입니다.
Sudio 로고가 새겨진 무광의 배터리 충전케이스와 악세사리를 만날 수 있는데 충전케이스는 크기도 작고 비교적 고급스럽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조약돌 정도의 앙증맞은 크기라 주머니에 쏙 넣어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습니다.
악세사리 케이스 안에는 설명서와 충전 케이블 그리고 이어팁이 들어 있습니다. 이어팁은 3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귀에 맞는 크기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기본 이어팁을 사용하고 있는데 오래 사용하면 좀 아픈감이 있더군요. 그리고 가끔 빠지는 경우도 있는데 그래서 본인의 귀 구멍 사이즈에 맞는 이어팁을 찾는게 중요 합니다.
케이스 후면에는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가 위치해 있고 완충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시간으로 톨브를 약 4번정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톨브 재생시간이 약 7시간인데 4번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대략 총 35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톨브를 사용하지 않을때 충전 케이스안에 넣어 두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고 꺼내면 자동으로 블루투스기기와 페어링이 됩니다.
톨브는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고 있어서 빠르고 끊김이 적을 것이란 기대를 했는데 아쉽게도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끊김이 좀 있는 편 입니다. 같은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지인들에게 물어보면 끊김이 없다고 하던데 제품마다 품질의 차이는 있는 것 같습니다.
스테레오 통화 기능으로 양쪽 모두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개만 끼고 있는 상황에서도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톨브에는 버튼이 있는데 이를 통해서 다양한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양쪽 버튼을 한번 누르면 음악 재생과 정지 또는 통화 연결과 종료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재생중에 오른쪽 버튼을 두번 누르면 다음곡, 왼쪽 버튼을 두번 누르면 이전곡이 플레이 되고 오른쪽 버튼을 세번 누르면 볼륨 키우기, 왼쪽 버튼을 세번 누르면 볼륨을 줄일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와 시리를 호출할 수 있는데 그럴때는 버튼을 꾹 3초간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톨브는 4.5g 의 초경량 커널형 이어버드로 상당히 가볍기 때문에 착용 했을때 부담감이 적은 편 입니다.
사운드는 처음 큰 기대를 하지 않은 것과 달리 좀 더 선명한 사운드를 표현해 내고 있는데 아무래도 최신 그래핀 드라이버의 역할이 어느정도 들어간 것 같습니다.
하지만 apt-X 를 지원하지 않은 점은 아쉽고 사운드의 성능이 아주 특출나게 뛰어난 편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14만원대의 가격대라면 좀 더 높은 수준의 사운드를 기대하기 때문에 사운드적인 부분에서는 아쉬움이 살짝 있습니다.
한국에서 수리 반품 가능
하지만 수디오의 좋은점은 스웨덴에서 날라온 제품이긴 하지만 한국에서의 높은 인기 덕분에 한국에 웨어하우스를 오픈, 한국 고객들의 만족으로 위해서 배송과 CS 등을 꾸준히 개선해 나가고 있는 부분은 눈여겨 볼 부분입니다.
수디오(Sudio)에서 그 만큼 한국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는 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과거에는 수리 반품을 스웨덴 본사로 보내 처리를 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들었지만 이제는 수리 및 반품절차를 한국 웨어하우스를 통해서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송도 해외서 오는 것이 아니라 롯데택배로 국내 배송이 가능해져서 2~3일면 제품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보증은 1년 입니다.
15% 할인 + 토트백 증정 이벤트
앞서 가격에 대한 아쉬움을 이야기 했는데 수디오에서 한국 고객들을 위해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 기회를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 합니다.
수디오 토트백
수디오 공식홈페이지에서 2019년 5월 1일 부터 ~ 2019년 7월 31일까지 캠페인 코드 Fastkorea15 를 입력 하시면 전 상품 가격에서 15% 할인에 무료 토트백(26,900원)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실때 결제하기 누르고 15% 할인코드 입력하는 것 꼭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 :)
실속형 가성비폰 LG X4 2019 후기, 쿼드DAC, 엘지페이 탑재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디자인 & 특징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