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프로젝터의 혁신,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 HU85LA를 만나다!
- IT리뷰/디지털.가전
- 2019. 6. 24. 16:34
평소 영화 보기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집에 미니 소극장을 갖는 것이 개인적인 꿈 중에 하나 입니다. 극장에서 가끔 영화를 보지만 극장은 주변의 소음 때문에 집중해서 보지 못하기 때문에 주로 집에서 영화를 보는 것을 선호 합니다.
하지만 집에서는 아무래도 작은 TV 화면 때문에 몰입감을 느끼기 힘든게 사실 입니다.
극장같은 감성을 느끼려면 아무래도 최소 100인치는 되어야 하는데 그 정도 크기가 되는 고해상도 4K TV는 가격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극장 감성을 찾으시려는 분들이 주로 선택하는 것은 빔프로젝터 입니다.
거실 천장에 설치해서 쏘는 방식으로 화면도 100인치 이상을 만들 수 있어서 나만의 소극장을 만들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빔프로젝터는 천장에 설치하는 부분이 번거롭고 불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작은 휴대용 빔프로젝터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이런 경우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영상을 감상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설치하는데 있어 부담 스럽지 않고 고해상도 4K 영상을 볼 수 있는 빔프로젝터가 나 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은데 오늘 그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전자에서 2019년 새롭게 출시한 LG 시네빔 HU85LA 와 함께 한다면 지금 당장 집안에 나만의 소극장을 너무나 쉽고 편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빔프로젝터 세계에 혁신을 몰고 온 LG 시네빔 행사 후기와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학동역에 위치한 인터와이어드에서 LG 시네빔 출시 행사가 열렸는데 화제의 제품이라 그런지 블로거, 미디어 관계자, 유튜버 등 유명한 셀럽들이 총 출동해서 뜨거운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현장에서 고급스러운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해서 간단하게 요기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인기 TV 프로그램인 나혼자 산다를 통해서 유명인사가 된 가수 헨리가 함께해서 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헨리는 TV에서 보는 것과 똑 같은 모습으로 현장을 상당히 부드럽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유명인이라서 약간 거드름을 피우거나 할 것 같았는데 그런것 없이 소탈하게 사진도 찍어 주고 특히 LG 시네빔 신 모델에 깊은 관심을 표현하는 진지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LG전자에서 빔프로젝터를 만들고 있는지도 모르는 분들이 혹시 있을수도 있는데요, 사실 LG전자는 오랜시간 꾸준하게 빔프로젝터를 만들어 왔습니다.
HS101
2007년 100 안시루멘 HS101 을 시작으로 오늘 소개하는 2019년 신모델 시네빔 HU85LA 까지 이어져 온 것 입니다.
현장에서는 LG전자 대표 빔프로젝터 모델을 전시해 놓아서 LG전자 기술의 흔적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시네빔이 어느 순간 뚝딱 하고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이런 오랜 시간의 기술 축적 끝에 완성된 것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모델이 오늘 생사의 주인공인 HU85LA 시네빔 입니다. 2019 CES 에 등장해서 주목을 받은 모델로 외형적인 모습에서 보듯이 크기도 크고 화이트 컬러에 디자인이 상당히 모던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 이모델에 혁신이라는 단어를 썼는지 궁금해 하실텐데요. 사진을 보시면 뭐가 다른 점이 느껴지지 않나요?
보통 빔프로젝터는 천장이나 거실 가운데 쯤에 설치해서 보는 경우가 대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 녀석은 심플하게 그냥 TV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습니다.
벽하고 거리가 멀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벽에서는 최대 120인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시네빔은 벽과 반 뼘 거리인 10cm 거리에서도 100인치 투사가 가능한 초단초점 기술로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 입니다.
벽에서 떨어진 거리가 18.3cm면 스크린 사이즈는 120인치 (가로 265.7cm x 세로 149.4cm) 가 됩니다.
최대 120인치까지 가능한데 영상 해상도 역시 풀HD가 아닌 4K 고해상도에 2700안시 루멘의 밝기라서 그런지 현장에서 보았을때 상당히 밝았습니다.
그냥 제품을 구매해서 기존에 TV를 올려 놓던 TV 테이블에 올려놓고 전원을 켜면 바로 100인치 이상의 TV를 집에 하는 두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품 또한 무식한 빔프로젝터의 느낌이 아닌 코튼 화이트 색상과 덴마크 명품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의 페브릭 소재가 적용되어서 인테리어적인 요소도 상당히 훌륭합니다.
설명을 해주지 않는다면 빔프로젝터라고 인식을 못하는 사람이 대다수일 정도로 디자인은 정말 잘 나왔습니다.
앞서 밝기가 상당히 밝다고 했는데 최대 화면 밝기는 2700안시 루멘에 2,000,000 : 1 명암비, HDR 10을 지원해서 섬세하고 깊은 색감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몰입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현장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야기한 것이 '이거 TV 아닙니까?' 하는 질문이었습니다. 왜냐하면 현장에서 프레임 안에 정확하게 들어가 있는 영상을 보니 정말 TV라고 착각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기본 내장 사운드는 10W(5W + 5W) 2.0채널에 돌비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디자인이 예쁘고 해상도가 4K로 좋아도 사용하는게 불편 한다면 이 역시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빔프로젝터가 가지는 단점중에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LG 시네빔 HU85LA 은 복잡한 기기 연결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다양한 콘텐츠를 손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webOS 4.5 와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가 되어서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가 요즘 즐겨 보는 넥플릭스 뿐만 아니라 푹, 티빙, 유튜브, 왓챠,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인터넷만 연결되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어벤저스:엔드게임'을 보고 난 후 마블 히어로 영화를 다시 정독 하고 있는데 TV 화면이 작아서 그런지 감동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더군요.
만약 120인치로 감상할 수 있는 LG 시네빔이 있다면 극장에서 느꼈던 감동을 동일하게 집에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장에서 극장 분위기를 만든 체험 공간이 있었는데 정말 이 공간은 부러웠습니다. 돈 벌어서 이런 소극장을 집에다 만드는게 꿈인데 이런 곳에서 LG 시네빔으로 영화를 본다면 어떤 기분 일까요?
그리고 요즘 대세 기술인 인공지능 역시 지원하기 때문에 음성으로도 손 쉽게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팅 인공지능 리모콘 덕분에 어두운 곳에서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장에서 보면 120인치 스크린에 정확하게 영상이 투시되는 것을 보고 놀랐는데 12포인트 화면맞춤 기능으로 투사 화면에 맞춰 정밀한 화면 조정이 가능합니다.
영상 뿐만 아니라 요즘 대화면TV에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콘솔게임을 연결해서 많이들 즐기시는데 확실히 현장에서 100인치 이상 화면에서 축구게임(PES2019)을 하니 느낌이 다르더군요.
정말 경기장에서 직접 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데 영상 감상과 함께 게임도 좀 더 실감나고 사실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거실 뿐만 아니라 침실에서도 TV를 설치해서 보는 분들도 많은데 많은 분들이 벽걸이 TV를 설치해서 보는 경우가 많은데 LG 시네빔이 있다면 굳이 벽을 뚫지 않아도 편하게 대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전자 빔프로젝터에 대해서 평소 깊은 관심을 두지 않고 있었음에도 멋진 제품을 선 보인 것을 보니 그동안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알 것 같더군요.
오랜 시간 꾸준하게 포기하지 않고 조용히 이런 멋진 제품을 만든 개발진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은 마음입니다.
사실 4K 레이저 프로젝터 시장 같은 경우 고가의 수입제품이 다수를 차지하기 때문에 국내 제품에 큰 기대가 없었는데 LG전자에서 품질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편의성을 모두 잡은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 주었네요.
이날 Q&A 시간을 마치고 가수 헨리가 깜짝 등장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했는데 헨리도 예전부터 LG전자 빔프로젝터 제품을 써왔다고 하면서 제품에 대한 깊은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이날 행사 시작할때부터 끝날때까지 머무르면서 제품을 이것 저것 살펴 보고 Q&A 시간에는 직접 질문도 하는 열의도 보였습니다. 저도 이번 신제품 LG 시네빔 HU85LA 를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는데 아마 헨리도 제품이 출시 되면 바로 구매해서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LG 시네짐 Laser 4K 신제품 HU85LA는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50대 한정 예약 판매가 진행되는데요. 이 기간에 예약 구매를 하신 50분에게는 프라엘 4종 풀세트 혹은 LG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시네빔 #LG시네빔 #빔프로젝터 #프로젝터 #HU85LA #빔테리어 #인테리어 #거실인테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