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50 vs LG X6, 뜨거운 중저가폰 승자는 누구?

반응형

요즘 국낸 스마트폰 시장을 보면 상당히 흥미롭게 흘러가는데 그 이유는 프리미엄 못지 않게 중저가폰 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의 중저가폰 시장은 그저 구색 맞추기식의 따분한 경쟁만 있었다면 요즘은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해진 반면 성능은 프리미엄폰 못지 않은 스펙으로 무장 하면서 가성비폰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반전의 그림을 그리게 된 것은 순전히 중국폰들의 역습 덕분인데, 만약 중국 스마트폰 회사들이 활약을 하지 않았다면 지금의 흥미로운 중저가폰 대결구조도 나오지 않았을 겁니다. 

중국발 중저가폰의 역습에 놀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시장에 기민하게 반응을 하면서 이제 쓸만한 중저가폰 모델들이 국내에 속속 출시 되고 있습니다.  

지금 중저가 가성비폰을 찾고 있다면 최고의 적기가 될 것 같은데, 삼성 갤럭시A50, LG X6를 각각 만나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삼성은 중저가 시장에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예전과는 사뭇 다른 모습인데 중국 브랜드에게 더 이상 중저가 시장을 내줄 수 없다는 강한 의지의 표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A50의 스펙을 잠시 볼까요? 

갤럭시A50 스펙

화면 6.38인치 풀HD+ 슈퍼 아몰레드  

카메라 

전면 2500만 화소

후면 2500만 광각

800만 초광각

500만 심도카메라 

메모리 4GB, 64GB 저장공간 

배터리 4000mAh 

삼성페이 지원, 온스크린 지문 인식 

가격 47만 3000원 

LG X6

LG전자 역시 중저가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는데 이번엔 나올 LG X6 스펙을 보겠습니다. 

LG X6 스펙 

화면 6.26인치 HD+ (뉴 세컨드 스크린) 

카메라 

전면 1300만 화소 

후면 1600만 표준 

500만 초광각, 심도카메라 

메모리 3GB, 64GB 저장공간 

배터리 3500mAh 

LG페이 지원, 쿼드DAC 

가격 34만 9800원 

두 제품 모두 막강한 스펙을 자랑하는데 카메라 부분을 보면 모두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프리미엄급에서만 볼 수 있는 구성인데 이제 30~40만원대 제품에서도 트리플 카메라를 만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모리는 갤럭시A50은 4GB, LG X6는 3GB 에 저장공간은 두 제품 모두 64GB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역시 둘다 6인치가 넘는 제품이다 보니 빵빵한게 특징인데 A50 4000mAh, X6 3500mAh 로 충분한 용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종종 중저가폰에서 빠져서 아쉬움을 주었던 페이(Pay) 기능 역시 두 제품 모두 포함이 되어서 삼성페이, 엘지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50의 특징중에 하나라면 갤럭시S10 에서나 볼 수 있었던 온스크린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을 지원한다는 사실 입니다. 

이 부분에서 A50 이 확실히 다른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에 지문인식센서가 없는 대신에 스크린에서 바로 지문인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외형적인 디자인에서도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A50은 여기에 온스크린 지문인식도 지원하기 때문에 프리미엄폰 부럽지 않는 감성을 느끼게 해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LG X6 대비 10만원 이상 비싼 부분 때문에 이런 차별성을 두고자 한 것 같습니다. 반면 30만원대의 X6는 저렴한 가격 때문에 A50 대비 스펙에서 약간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지만 가격적인 부분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이해가 가는 스펙 차이라 할 수 있겠네요.  

온스크린 지문인식은 넣지 못했지만 그 대신에 32비트 고음질을 손실 없이 재생하는 하이파이 쿼드DAC과 이어폰 종류에 상관없이 최대 7.1 채널 사운드를 구현하는 DTS:X 기술을 넣어서 사운드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면은 A50이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 X6는 상단 카메라를 물방울 모양으로 감싼 '뉴 세컨드 스크린' 을 도입해 두 제품 모두 베젤을 최소화한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6월 14일 공식출시가 되기 때문에 중저가폰을 기다리고 있다면 기다리신 후에 두 제품을 직접 보고 결정 하셔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고성능 게임을 하거나 카메라에 크게 무게 중심을 두지 않는다면 갤럭시A50, LG X6 모두 최고의 선택이 될 것 같네요. 


갤럭시 진2 매력 네가지, 학생폰 효도폰으로 딱 제격!

LG V50 ThinQ 5G 듀얼스크린의 강점은? 한달 사용해보니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