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무선이어폰 LG 톤 프리 개봉기&디자인, 드디어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지원!
- IT리뷰/디지털.가전
- 2020. 10. 28. 17:04
LG전자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톤 프리 제품을 쭉 사용해 오고 있는데 다른 부분은 마음에 들었지만 한가지 아쉬운 것이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의 부재 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액티브노이즈캔슬링 기능을 갖춘 톤프리 신제품(HFS-TFN7)이 출시가 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아직 시제품이긴 하지만 LG전자에서 톤프리를 제공받아서 조금 먼저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두차례에 걸쳐서 톤 프리에 대해서 살펴 보려고 하는데 오늘은 첫 시간으로 개봉기(언박싱)와 함께 디자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톤프리 박스 디자인 입니다. 하얀색 모델이라 박스 포장도 깔끔하게 하얀색인데 상단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 영문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영국의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 'Meridian' 과 함께 했다는 표시가 있습니다.
모델명은 HBS-TFN7, 측면에 메리디안 사운드, UVnano 위생관리, 듀얼마이크로 선명한 통화품질, 편리한 무선충전, IPX4 방수 등 주요 기능들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해 보면 하얀색 마카롱이 떠오르는 톤프리 크래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동안 검정색 제품을 사용해서 하얀색 느낌이 어떨지 궁금했는데 유광 하얀색 컬러가 상당히 매력있는 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심플 합니다. USB-C 충전케이블과 이어팁 그리고 간편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톤프리 크래들의 모습으로 측면에 블루투스 연결 버튼과 후면에 USB-C 충전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톤프리 크래들을 열어보면 톤프리 이어버드가 있는데 커버 안쪽에서 만날 수 있는 은은한 불빛이 매력있네요. LED 등 덕분에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를 빼면 측면에 보이는 것이 UV나노케어인데 자외선(UV-C)을 이용한 LED 라이트로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해, 이어버드를 꺼낼 때마다 청결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위생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커졌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 가장 위생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술, 안전성을 엄격하게 시험하는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TÜV 라인란드 연구소 인증으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 합니다.
* UVnano는 유해 세균을 줄여주는 'UV(자외선)' LED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의 합성어로, LG전자의 다양한 생활가전제품에 적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 UVnano는 이어버드를 크래들에 넣어 유선 충전 시 10분간 작동되며, 이어버드 홀 안쪽 3mm 내부를 살균해줍니다.
* HBS-TFN7, KTR(실험방법 자사 제시), UV-C 사용 5분 후, 이어버드 홀 내의 대장균 99.9% / 황색포도상구균 99.9% 제거
* HBS-TFN7, TÜV(실험방법 자사 제시), UV-C 사용 10분 후, 이어버드 홀 내의 대장균 99.9% / 황색포도상구균 99.9% 제거
* 실험결과는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과 외형적인 변화를 찾아 보자면 UVnano 작동 여부를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크래들 하단에 표시등이 추가 되었습니다.
UVnano 표시등 자리에 있던 배터리 및 충전 표시등은 크래들 덮개 여는 부분으로 위치 이동해 UVnano 작동 및 배터리 상태 효과적으로 확인 가능 합니다.
하단에 with Meridian 로고에 톤프리 제품에 대한 신뢰가 좀 더 가는 것 같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메리디안 브랜드에 대해 잠깐 설명 드리자면 메리디안은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 레인지로버 등 슈퍼카 오디오 시스템에 적용되고 있는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브랜드 입니다.
단순한 음질 인증이 아닐까 생각할 수 있는데, 제품의 사용성 구상부터 디자인에 맞는 기술 및 부품을 함께 결정, 최종 사운드까지 함께 완성하는 진정한 파트너십으로 제품을 제작 했다고 합니다.
이어버드를 보면 이전 제품과 디자인이 살짝 다른 것을 알 수 있는데 후면이 기존에는 민자 였다면 이번엔 살짝 변경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어버드 터치 컨트롤 표면에 돌기가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서 터치 영역을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해 터치 정확도를 높인 것이 특징 입니다.
그리고 무독성, 저자극성 medical grade의 실리콘 이어젤을 적용해 편안하게 사용 가능 합니다.
* 이 기기는 건강상태를 치료하는 목적 또는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의료용 기기가 아니며 의료용 기기로서 혹은 대체재로서 사용목적을 가지지 않습니다.
* 실리콘 이어젤의 기본 소재는 ISO 10993 및 USP Class VI 조건을 만족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잘 보면 이어젤 안이 물결 모양처럼 보일 겁니다. 이전과 달라진 것 중 하난데 웨이브(물결) 형태의 ‘웨이브폼’ 이어젤을 적용해 다양한 귀 모양에도 균등하게 압력이 분산되도록 도와주고, 착용 시 귀가 아프지 않게 안정적인 착용감 제공, 향상된 밀착감으로 디자인 등록 출원 중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착용해 보면 좀 더 편하고 잘 밀착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대중소 3개의 이어젤이 제공되니 본인의 귀에 가장 잘 맞는 이어젤을 선택하시면 좀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를 장착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LG전자 톤프리 개봉기와 함께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실제 사용하면서 느꼈던 부분과 사운드 성능과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현재 옥션에서 카카오 프렌즈 톤 프리 케이스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by 카이
이 글은 LG전자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와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