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공기청정기1위 제품? LG전자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 언박싱 후기
- IT리뷰/디지털.가전
- 2022. 2. 15. 17:49
미세먼지는 어느새 부터 우리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겨울 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미세먼지의 역습으로 이제 아침에 일어나면 날씨 확인 보다 미세먼지 농도 먼저 측정하는 우울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이러니 무작정 환기를 하는 것도 두렵고 그래서 등장한 신가전이 공기청정기 입니다.
예전에는 누가 가격이 비싼 이런 제품을 살까 했지만 지금 누구나 생수를 사는 것 처럼 공기청정기는 필수가전이 되었습니다. 요즘 집집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열심히 제품을 돌리며 집안 공기를 필터링하고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경쟁도 상당히 치열한데 이런 선의의 경쟁을 펼친 덕분에 디자인도 뛰어나고 성능이 좋은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사계절 'LG 전자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 컬렉션'은 이런 경쟁속에서 탄생한 따끈 따끈한 신상 모델 입니다. 이 녀석은 출시 한 달여 만에 가격비교사이트 공기청정기 분야 인기순위 1위에 이름을 올랐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입니다.
반지의 제왕에서 나오는 사우론의 눈이 떠오르는 두개의 타워를 가진 디자인 때문에 저 역시 궁금했던 제품인데, 이번 시간에 언박싱을 시작해서 시리즈로 사용리뷰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피가 큰 제품중에 박스 개봉이 불편한 제품들이 있는데 LG 에어로타워는 아주 간단합니다. 상단만 테이프를 자르고 박스를 오픈하면 손 쉽게 바로 제품을 분리 할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면 왜 박스 분리가 쉽다고 하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새제품에는 이렇게 테이프로 고정 되어 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하나 하나 다 제거 하셔야 합니다.
보시면 본체에 이런 것이 부착되어 있는데 이곳에 자세한 사항들이 나와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테이프를 다 제거한 후에 하단에 있는 완충제를 제거하고 그리고 보호비닐을 제거하셔야 합니다.
보호 비닐 제거 방법은 전원버튼을 눌러서 운전을 시작하고 운전 모드 버튼을 눌러 공간 청정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타워 사이에서 베인이 나오는데 상단의 보호비닐 손잡을 잡고 아래 방향으로 천천히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또 한번의 작업을 거치셔야 제품을 제대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품안에 있는 청정필터가 보호 비닐에 싸여 있기 때문에 꼭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저도 처음에 이 부분을 그냥 지나쳐서 사용하다가 뒤 늦게 제거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택이 계속 제품에 부착되어 있다면 아직 청정필터를 제거하지 않은 것으로 아시면 됩니다. 이 태그가 청정필터 비닐과 연결이 되어 있어서 필터 비닐을 제거하면 같이 분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중앙 디스플레이 하단 공기흡입구 커버 부분을 손으로 조금 힘을 줘서 잡아 당기면 손 쉽게 탈착이 됩니다.
이것이 에어로타워 V필터 입니다.
필터 권장교체 주기는 1년이라고 나와 있지만 사용 시간과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필터는 가까운 서비스 센터나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비닐을 제거하고 다시 집어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커버를 장착하는데 장착할때 팁을 알려 드리자면 하단에 있는 고정홈에 먼저 연결한 후 부착하면 아주 쉽게 부착이 됩니다.
제품을 살펴 보면 중앙에 디스플레이가 위치해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는 한곳에 고정해서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곳 저곳 이동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기청정기가 거실에 하나 방마다 하나씩 있으면 이동할 필요가 없겠지만 집안에 하나만 있다면 이동할 일이 생깁니다.
하지만 이 녀석은 무게가 생각보다 나가는 제품이라 이동이 수월하지는 않습니다.
넓이가 265mm 에 높이가 1120mm 인데 뒤쪽에 파여진 손잡이가 있어서 이동할때 정말 편리하더군요. 만약 손잡이가 없었다면 이동 하는데 상당히 애를 먹을 것 같은데, 디테일적인 부분에서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였습니다.
상단에 터치 버튼이 있어서 주요 기능들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리모콘의 모습 입니다. 원형셀 배터리가 들어가는 제품으로 기본적으로 일본제 맥셀(Maxell) 배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모콘 안에 배터리가 장착이 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추가로 직접 장착을 해야 합니다.
뒷면에 있는 그림을 보면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디테일적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이야기를 했는데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리모콘을 부착할 수 있는 면이 있습니다. 리모콘은 찾다가 시간이 다 가는 제품이라 할 정도로 보관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본체에 리모콘을 부착할 수 있게 되어서 분실의 위험을 최소화 했습니다.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깔끔하게 부착할 수 있고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나, 리모콘 거치대 같은 부분은 원래 1세대에는 안 나오고 2세대 모델에서 기능 개선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1세대 모델부터 완성도 있게 나온점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앞서 두개의 타워가 있는 독특한 디자인이라고 했는데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두개의 타워가 마치 잠실에 있는 롯데 월드 타워도 연상이 됩니다.
실제로는 바람이 부는 협곡에서 영감을 얻어서 탄생한 에어로타워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두개의 에어로타워로 기류역학 원리를 활용해 자연바람처럼 부드럽고 쾌적한 에어를 만들어 줍니다.
아래로 넓고 위로 갈수록 좁아지는 디자인이라 부피에 대한 부담이 적고 공간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적인 요소로도 강점이 있습니다. 거실이나 침실방, 집중력이 필요한 공부하는 아이들 방 등 어느 곳에서 다 잘어울립니다.
아들 녀석이 요즘 아토피가 심해져서 피부과 진료를 받고 있는데 그래서 요즘 더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토피는 집 진드기나 환경적인 부분이 큰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 에어로타워는 UV nano로 팬을 99.99% 살균해 깨끗한 공기를 보내준다고 하니 뭔가 믿음이 가더군요.
잠잘때 많이 사용하는데 시원하고 깨끗한 공기로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UVnano 팬살균]
• 시험기관 : TÜV Rheinland,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 시험방법 : 팬 날개의 대표위치 1곳에 대한 측정값이며, 균을 접종하고 1단계 퐁량에서 제품운전 1시간 후 대조군 대비 시험군의 생균수 저감율 평가 (참조규격 : ISO22196:2011)
• 시험균주 : Staphylococcus aureus (ATCC 6538,황색포도상구균), Staphylococcus epidermidis (ATCC 12228, 표피포도상구균), Klebsiella pneumoniae (ATCC 4352, 폐렴간균)
• 시험결과 : 살균효율 99.99% 이상
※ 본 시험 결과는 자사에서 제안한 시험방법에 따라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부터 취득하였으며 위치, 수명에 따른 광출력 감소 등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UVnano 살균 효율은 UV-C LED 빛이 팬 날개에 닿는 면적에 한합니다.
온풍, 선풍, 청정을 담은 사계절에 다 쓸수 있는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를 언박싱과 함께 디자인을 살펴 보았습니다. 두개의 타워를 탑재한 유려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적인 요소도 뛰어나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받고 있는 제품 입니다.
또한 단순하게 청정만 되는게 아니라 선풍에 이어서 온풍까지 추가 하면서 활용도가 더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더 증가 하고 미세먼지 때문에 환풍도 자유롭지 못한 지금, 실내 공기의 질 가치는 그 어느때보다 커지고 있습니다.
저도 온풍이 제공되는 제품은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는데 앞으로 사용하면서 느낀점과 다양한 기능들과 특징들을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