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 언박싱(개봉기) 프리뷰, 디자인 & 특징!
- 스마트폰/주변기기.앱
- 2022. 8. 11. 13:27
앞서 삼성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갤럭시Z 플립4 언박싱 프리뷰를 통해서 구성품과 디자인 그리고 주요 기능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으로 애플 에어팟과 경쟁중인 갤럭시 버즈2 프로 언박싱을 통해서 제품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갤럭시 버즈 프로를 사용중인 유저라서 얼마나 큰 변화가 이루어졌을지 궁금합니다.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 바탕의 패키지 디자인입니다.
측면에 갤럭시 버즈2 프로 영문으로 레터링이 되어 있습니다.
커버를 오픈 하면 본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퍼플 컬러 인상적이네요.
궁금한 기본 구성품을 만나 볼 시간 입니다.
간단 설명서
C to C 충전 케이블, 당연히(?) 충전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여분의 충전기가 집에 있으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고 만약 없으면 미리 구매 하셔야 합니다.
라지 스몰 사이즈의 이어팁 4개, 구성품은 심플하게 이렇게 3개가 들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럼 디자인과 주요 스펙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USB-C 충전포트가 뒷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모난 충전 케이스, 케이스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 동일해 보이는데 자세히 보니까 삼성 로고 아래에 sound by AKG 로고가 빠져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케이스가 좀 더 깔끔한 모습 입니다.
Sound by AKG 는 충전 케이스 안에 레터링 되어 있네요. 이전과 동일한 부분에 충전 인디케이터 라이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어버드 크기는 전작 20.5×19.5×20.8mm(세로×가로×두께)에서 19.9×21.6×18.7mm로 15% 작아졌고, 무게도 6.3g에서 5.5g로 12%가량 줄었습니다.
크기와 무게가 작고 가벼워졌고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귀에 착용했을때 착용감이 더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롭게 개선된 에어벤트(Air Vent)로 기기를 관통하는 공기 흐름에 효율성을 더했고 윈드실드(Wind shield)도 강화되어 바람부는 외부에서도 깨끗한 통화품질을 제공 합니다.
디자인도 중요 하지만 버드2 프로는 사운드를 듣기 위한 무선 이어폰이라 얼마 좋은 사운드를 들려 주느냐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신형에서는 고음질 구현이 가능한 24비트 오디오를 지원해, CD 수준인 16비트보다 훨씬 더 좋은 음질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24비트 오디오를 통해 넓은 음역대에서 섬세하게 펼쳐내는 소리의 레이어(층)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무선 이어폰은 16비트 수준만 지원하는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되지만, 버즈2 프로는 삼성 자체 코덱 'SSC'(Samsung Seamless Codec)를 통해 그 256배의 정보량을 지닌 초고음질 포맷을 지원해 끊김 없이 정교한 음향을 들을 수 있도록 한다고 하니 사운드 향상에 대한 기대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AKG 의 기술과 24비트 오디오 지원까지 확실히 이전 모델 대비 사운드 부분에 대한 개선이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이 제품의 스피커 유닛은 10mm 우퍼(중저음 담당)와 5.3mm 트위터(고음 담당)로 구분돼 소리를 분리해서 재생하는 2-웨이로 구성돼 있습니다.
전작보다 액티브노이즈 캔슬링(ANC) 기능도 강화해 전화 통화 품질도 향상되었고, 외부 소음을 차단한 상태에서 고감도 마이크와 인공지능(AI)기반의 소음 제거 솔루션이 작동해 선명한 목소리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언팩을 보면서 흥미로왔던 부분은 역시 연결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데 그 궁합이 이제 TV와도 연결되고 있습니다. TV 소리를 듣다가 전화가 걸려오면 페어링 된 스마트폰으로 자동으로 넘어가고, 통화 후엔 TV와 다시 연결돼 계속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삼성 TV를 사용한다면 연결성 면에서 버즈2 프로의 강점은 더 커집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기능은 올해 출시된 삼성 스마트TV부터 적용된다고 합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기존 삼성 TV에서도 지원이 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시간에 대해서 살펴 보면 케이스 배터리 용량은 515mAh로, 전작의 472mAh보다 10%가량 늘었습니다. 이어버드 자체 배터리 용량은 61mAh 로 이전 모델과 동일 합니다.
ANC 기능을 켜고 최대 5시간, 끄고 최대 8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2 프로는 26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국내에선 16∼22일 사전 판매가 이뤄집니다. 가격은 27만9천원으로 지난해 초 출시된 전작 갤럭시 버즈 프로(23만9천800원)보다는 4만원 가까이 올랐습니다.
작고 가벼워진 디자인에 24비트 사운드를 지원하는 등 여러모로 개선이 이루어졌기에 직접 체험매장에서 사운드와 디자인 그리고 착용감을 느껴보시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