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항공권 연결하기! 대한항공 비행기표 등록방법
- 스마트폰/리뷰(Review)
- 2022. 11. 2. 22:26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이제 저의 삶의 일부분이 되어 버린 삼성페이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하게 지갑 대용으로 그리고 버스, 지하철, 택시 같은 대중교통 페이 사용으로 이용하다가 기능 개선으로 사용처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탑승권 연동 서비스 입니다.
기존에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교통카드, 멤버십 사용만 가능 했다면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이제 자동차 디지털키 등록 뿐만 탑승권 연동으로 여행시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행기 탑승권 연동 외에도 디지털키(제네시스, BMW, 기아, 현대차), 디지털 자산(삼성 블록체인 월렛, 코빗, 코인원, 빗썸), 티켓(메가박스, 롯데시네마, 티켓링크)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탑승권 추가 된다는 것이 반갑기는 하지만 아쉬운 점은 여전히 단 3개의 항공사만 연결이 된다는 것 입니다. 삼성페이가 애플페이 대비 너무나 뒤쳐진 부분이 많은데 이런 부분을 보면 뒤쳐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탑승권 서비스 시작된지 조금 시간이 지난 것 같은데 아직도 리스트에 3개 항공사 뿐이 없습니다. 대한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뿐이 없는데 최소한 아시아나 항공사 정도는 추가를 시켜줘야 하는거 아닐까요?
내년쯤에는 최소한 10개 정도의 항공사가 리스트에 등록이 되어 있는 모습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애플페이 조만간 한국 들어온다고 뉴스 나오는데 삼성페이 안일하게 대처할 때가 아닙니다.
탑승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리스트에 있는 항공사 앱을 미리 다운 받고 회원에 가입이 되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항공사를 선택했을때 연결된 앱에 자동으로 이동을 합니다.
대한항공 탑승권을 사셨을 경우 대한항공 앱을 통해 체크인을 하는 경우 마지막에 이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보면 '탑승권 받기' 메뉴를 클릭 하면 카카오톡, 이메일, 삼성페이 3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편한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 평소 삼성페이를 잘 이용하고 계시다면 삼성페이로 탑승권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삼성페이 앱에서 언제든지 쉽게 바로 탑승권 꺼내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페이를 선택하면 탑승권 추가 완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를 실행 하면 빠른 실행 화면에 대한항공 탑승권이 자동으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확인 하셔도 되고 메뉴를 통해서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페이 메뉴에서 탑승권을 선택 하시면 등록 되어 있는 탑승권을 볼 수 있습니다.
QR 코드로도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항공권 탑승권을 캡쳐해서 사용하거나 캡쳐한 탑승권을 카카오톡 보내기로 사용하고 계셨다면 이제 부터는 편리하게 삼성페이 탑승권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쉽고 빠르게 필요한 시점에 항공사 직원들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를 그냥 신용카드, 교통카드로만 활용하고 계셨다면 이제부터 여행을 다닐때 탑승권 등록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직은 단 3개 항공사만 지원을 하기 때문에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하루속히 더욱 더 다양한 국내 항공사 뿐만 아니라 해외 항공사도 리스트에 추가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