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3 보험 삼성케어플러스 10% 할인 가입하기! 거울 필요한 이유
- 스마트폰/리뷰(Review)
- 2023. 2. 28. 19:40
그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보험에 자발적으로 가입해서 사용한 기억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애플 유저 들은 애플 케어 가입해서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은데 저는 주로 갤럭시를 사용하다 보니 이런 보험 가입에 대해서 크게 생각을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그냥 스마트폰 사자 마자 튼튼한 케이스와 보호필름 또는 강화유리로 파손에 대비하는게 전부 였습니다.
그런데 이런 생각에 변화를 준 것이 갤럭시S 같은 플래그십 모델을 사전예약이나 일반구매시 사은품으로 삼성 케어플러스(이하 삼케플)를 받으면서 입니다.
기본 1년으로 주는 삼성 케어플러스(이하 삼케플)는 처음에 그냥 별 생각없이 받아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사용하다 보니 케이스나 강화유리를 사용하며 조심스럽게 쓴다고 해도 신기하게 1년 정도 되면 전면 화면이 파손되는 상황이 발생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삼케플 덕분에 저렴하게 수리를 받은적이 몇번 있었습니다. 가격을 살펴보니 그리 비싸지도 않고 삼케플에 가입을 해 놓으면 적어도 파손에 대한 스트레스를 어느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사전예약자에 삼케플 1년 사은품으로 주던 삼성전자가 이번 갤럭시S23 사전예약자에게 삼케플 사은품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계속 줬으니 이젠 돈 쓰고 가입하라는 의미 일까요?
몰랐을때는 괜찮았는데 한번 그 필요성을 경험하고 나니 개인적으로 보험에 가입을 하려고 합니다. 케이스도 튼튼한 UAG 모나크 맥세이프를 구매 했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강화유리는 부착하지 않았습니다.
늘 돔글라스로 전면을 보호 했는데 이번에는 보험에 가입하고 편안하게 사용 하다가 파손되면 그때까서 보험으로 수리를 맡기는 편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덜 받을 것 같습니다.
사실 좋은 케이스 + 돔글라스 조합이라고 하면 10만원은 훌쩍 넘어가는데 이 가격이면 삼케플 파손보험으로 2년 이상을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지금 삼성케어플러스 갤럭시S23 관련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서 10% 할인을 받고 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이 있다면 이벤트 기간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삼케플에 직접 가입하기는 이번이 처음 입니다. 처음 하는 건데 생각보다 가입이 순탄치는 않은것 같네요.
삼케플은 삼성 맴버스 앱에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은 꼭 모바일에서 진행해 주세요.
삼성 멤버스 앱을 열고 혜택을 누르시고 나면 하단 쯤에 삼케플 가입하기 배너가 있습니다. 배너에 보면 갤럭시S23 10%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확인할 부분은 10% 할인이 모든 상품에 적용 되는 것은 아닙니다. 월 이용 금액 6400원 상품만 할인이 가능 합니다.
이 상품은 파손 뿐만 아니라 도난분실까지 커버하는 상품으로 가장 저렴한 파손 보장형 상품은 아쉽게도 할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사실 저는 스마트폰을 사용 하면서 분실 된적이 한번도 없기에 좀 더 저렴한 파손형 상품에 가입하려고 합니다.
파손/도난 상품은 가격이 비싼 대신에 파손 휫수 3번, 도난 1회, 배터리 교체 2만원 1회를 제공 합니다.
저는 갤럭시S 시리즈 파손 보장형 3,300원 상품에 가입 했습니다.
36개월 동안 파손 2회를 보장하고 금액은 8만원에 수리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통신사 보험 까지 추가로 든다면 더 저렴하게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배터리 교체는 지원을 하지 않지만 액정 파손으로 수리를 받을때 액정과 배터리를 통으로 교환 받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23 뿐만 아니라 다른 갤럭시 시리즈 역시 삼케플 보험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북, 갤럭시탭, 갤럭시버즈, 갤럭시워치 모두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케어플러스 10% 할인 기간은 3월 31일까지 가입 고객 대상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제부터 가입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가입하기 버튼을 버튼을 누르고 상품을 선택합니다. 갤럭시S23 유저들은 스마트폰 항목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10% 할인 상품 아니면 파손 보장형 프리미엄 상품 중에 선택 하시면 됩니다. 10% 할인 상품은 최대 3년까지 할인이 유지가 됩니다.
저는 파손 보장형 프리미엄 상품에 가입을 하겠습니다.
약관 동의를 하고 나면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나오는데, 비대면 단말확인하기 항목이 있습니다. 저는 이런게 있는 줄 몰랐습니다.
전 그냥 60일 안에 가입을 해야 한다고 해서 그 기간 안에 파손과 상관없이 가입을 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생각해보니 삼성이 그렇게 허술하게 가입을 해줄리가 없습니다.
만약 파손이 된 상태에서 가입을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초 통화일 기준 3일 이내에 가입을 하면 복잡한(?) 비대면 단말 확인하기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삼성케어플러스 가입을 생각하신다면 개통하고 바로 가입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정말 간단하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단말 상태 확인은 말 그대로 직접 제품의 상태를 사람이 보지 않고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확인하는 과정 입니다. 만약 화면이 깨지거나 하면 이 과정에서 잡아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과정을 하려면 거울이 꼭 필요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곳에서나 쉽게 가입을 할 수가 없고 주변에 거울이 있는 환경에서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은 항상 켜짐으로 하고 액정 보호 필름 손상이 있으면 필름 제거 후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이게 생각보다 까다롭더군요. 거울에 마커를 위치 시키고 녹색 표시가 되어야 하는데 녹색 마커 맞추느라 몇번 시도를 한지 모르겠습니다. 잘하는 분들은 쉽게 하는지 모르겠지만 전 생각보다 어려워서 중간에 포기를 할려고도 했습니다.
하지만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인증 완료 ㅠㅠ
액정 상태 정상이라는 판명을 받았습니다. 뭔가 오랜만에 합격 불합격 통지를 받는 것 같아서 쫄깃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다행스럽게 정상 판정을 받아서 삼성케어플러스 가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여기서 불합격 판정을 받는 분들은 가입이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매월 3300원이 앞으로 지출이 될 예정입니다. 신용카드, 삼성페이 결제 할 수 있지만 삼성페이 같은 경우 삼성카드만 가능 합니다.
가입이 완료 되었다는 확인창을 볼 수 있고 카카오톡 알림창으로 가입이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를 보내 줍니다.
이렇게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 되었다면 앞으로 갤럭시S23 사용 하면서 파손에 대한 스트레스를 좀 줄일 수 있을 것 같네요. 만약 파손이 된다고 해도 총 2회에 걸쳐 각각 8만원에 올 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가장 좋은 것은 수리를 안 받고 좋은 상태로 사용하는 것 입니다. 보험을 들었다고 해서 0원에 고쳐주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저도 그래서 일단은 초강력 케이스인 UAG 모나코 맥세이프 마그네틱 케이스로 보호 중입니다. 이 녀석은 한번 외부에서 떨어트린 적이 있었는데 든든하게 보호를 해주어서 밥 값은 잘 해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23 시리즈를 구매를 하셨다면 든든하게 삼성케어플러스 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일년 가입한다고 해도 4만원이 채 안되기 때문입니다. 좋은 케이스 하나가 6만원 7만원 하는데 케이스 구매 비용으로 보험에 가입하고 생폰으로 들고 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10%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파손 도난 보험까지 가입할 생각이면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