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5 홍보 이미지 유출? 예상되는 변화 4가지(베젤,힌지,디자인,S펜)

반응형

예상보다 빠르게 7월달에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Z폴드5 홍보용 이미지가 최근 웹상에 유출이 되었습니다. 출시 시기가 점점 가까워지면서 점점 자세한 정보나 홍보 이미지가 유출되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유출된 홍보 이미지는 하나 였지만 그것을 통해서도 대략 4가지 정도의 외형적인 변화를 예측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출된 폴드5 홍보 이미지

1. 디자인의 변화 

갤럭시Z플립5 같은 경우 외부 화면이 상당히 커지는 등 디자인의 변화가 상당히 큽니다. 하지만 폴드5 같은 경우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기존 플드4와 비교해서 크게 달라진 것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갤럭시Z폴드4
갤럭시Z폴드5 예상 이미지

후면 카메라 배열도 동일하고 디자인 역시 같습니다. 다만 다른 것은 플래시 위치의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두 제품의 디자인 변화를 알아차리기 쉽지 않습니다. 

큰 변화 없는 카메라 디자인

그리고 화면 크기 역시 안쪽은 7.6인치, 외부는 6.2인치로 이전과 동일 하기 때문에 정말 변화를 느끼기 힘들 것 같습니다. 

2. 물방울 힌지 적용 

폴드, 플립 제품의 단점중에 큰 부분이 제품을 접었을때 생기는 틈 입니다. 두 면이 완전히 밀착하는게 아니라 틈이 있어서 뭔가 안정감이 들지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이런 모습을 어쩔 수 없이 지켜봐야 했다면 폴드5 같은 경우 물방울 힌지 적용으로 접었을때 틈이 보이지 않습니다.

제가 폴드, 플립 시리즈를 아직 선호하지 않는 이유 중에 하나가 접혔을때 보이는 틈 때문인데 그 부분이 폴드5에서 드디어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3. 얇아진 베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힌지의 두께가 좀 얇아졌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일한 화면 크기와 변하지 않는 디자인이라 아쉬움이 있는데 그래도 얇아진 베젤로 위안을 삼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물방울 힌지 적용으로 가운데 부분의 주름이 많이 약해질 것이란 전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 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에 따르면 생각했던 것 보다 가운데 주름의 개선이 크지 않을거란 예상도 나오고 있습니다. 

가운데 주름 부분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폴더블 스마트폰의 가장 큰 단점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의 노력을 많이 했을 것이라 보기 때문에 폴드4 보다는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4. S펜 탑재? 

S펜이 사진에서 보이기는 하지만 폴드4와 마찬 가지로 내장형이 아닌 외장형으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만약 내장형으로 나왔다면 사진에서 본체에 들어가 있는 S펜 이미지로 나오지 않았을까 싶네요. 

유출된 이미지를 통해서 대략 4가지의 변화를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공개 시기가 점점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좀 더 확실한 정보와 이미지들이 올라올 것 같습니다.

 
갤럭시Z폴드5 예상 스펙 
7.6인치 QXGA + 120HZ 아몰레드 2X
커버 화면 6.2인치 HD+ 120Hz 
스냅드래곤 8 젠2 for 갤럭시 
12GB 램 
256/512/1TB 저장공간 
후면 카메라 
50MP+12MP(광학) + 12MP(망원)
셀피 카메라 
4MP(UD)
외부 카메라 
10MP
4,400mAh 배터리, 25W
안드로이드 13, 원UI6 
개선된 쿨링 시스템 
 

갤럭시S23 FE 2년만에 부활? 엑시노스 탑재 매력있나?(예상 스펙)

올 3분기 삼성전자는 참 여러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는 것 같습니다. 7월에 열리는 메인 이벤트인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Z플립5, 폴드5 에 이어서 4분기에는 그동안 라인업에서 제외 되었던

www.khaiyang.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