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플립5 미리보는 언박싱(개봉기)! 디자인 스펙 살펴보기

반응형

어제 저녁 서울 코엑스에서 갤럭시Z플립5, 폴드5, 워치6, 탭S9 이 공개되는 갤럭시언팩 행사가 열렸습니다. 그동안 늘 해외에서 언팩 행사를 하다가 한국에서 열리니 의미가 더 있었던 시간 이었습니다. 한국에서 하다보니 아이브 장원영, BTS 슈가, 스트레이 키즈 펠릭스, 줏대남 창빈(?) 등 연예인들이 대거 참석해서 그 어느때보다 흥미로운 언팩 행사였던 것 같습니다. 

갤럭시Z플립5 언박싱

연예인 참석해서 좋기는 한데 여기서 정말 찐 갤럭시 팬은 줏대남 창빈이 뿐이 없었던 것이 아쉽습니다. 슈가는 갤럭시 모델이라 당연하지만 장원영, 펠릭스 같은 연예인들은 실제로는 아이폰 쓰는 찐 아이폰 유저들인데 왜 갤럭시 행사에 초대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생각해 보면 갤럭시워치6 소개 영상에 나오는 토트넘 핫스퍼 소속의 손홍민 역시 찐 아이폰 유저 인데 말입니다. 

아무튼 이번 시간에는 엄청난 변화를 보여주었던 갤럭시Z플립5 언박싱 영상을 보면서 디자인과 스펙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플립5 언박싱

제품의 박스 디자인은 검정색 바탕에 각각의 컬러가 다양하게 표시 되어 있습니다. 

화려하지 않고 심플한 박스 디자인으로 하단에 갤럭시Z플립5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커버를 오픈하면 만날 수 있는 플립5 본체 입니다. 

필름 제거 플립5

검정색 보호필름을 벗기면 만날 수 있는 플립5 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Z플립5 입니다. 

Z플립5 접었을때

상단은 검정색으로 고정 되어 있지만 하단은 다양한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서 컬러의 대비도 마음에 듭니다. 

3.4인치 외부 화면 탑재 플립5

이번 플립5 최대 디자인 변화라고 한다면 외부 화면의 크기가 3.4인치로 엄청나게 커졌다는 것 입니다. 

좌: 플립4, 우: 플립5 화면 크기 비교

플립4 와 외부 화면 크기 비교를 하면 얼마나 큰 변화가 있었는지 바로 알아차릴 수 있는데, 1.9인치에서 3.4인치로 늘어났습니다. 

Z플립5 카메라 성능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1200만화소 광각,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 입니다. 

화면도 커지고 여러모로 변한 것이 많긴 하지만 가장 아쉬운 것은 카메라 성능인데, 플립4 카메라 스펙과 사실상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외부 화면이 커져서 셀카 찍기도 정말 좋아졌는데 카메라 성능이 그대로여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지를 못할 것 같습니다.

아마 카메라 성능 향상은 갤럭시Z플립6 가 나오는 내년쯤에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인 카메라를 5천만 화소 정도로 올려주면 좋겠네요.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

외부 유리는 갤럭시S23 울트라에도 적용된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Victus)2로 보호 하고 있습니다. 

아머 알루미늄 적용된 플립5

아머 알루미늄이 적용 되어서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메인 화면의 크기는 6.7인치 입니다. 

외부 화면이 3.4인치로 커진 것 외에도 또 하나의 큰 변화가 있는데, 그것은 그동안 거슬렸던 접었을때 틈이 사라졌다는 것 입니다. 

플립4 접었을때 두께

플립4에서 접었을때는 이렇게 가운데 틈이 보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접었을때 두께도 17.1mm로 두꺼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접었을때 가운데 틈이 있다보니 완성도나 안전성 면에서 뭔가 아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플립5 접었을때 두께

하지만 플립5에서 놀랍게도 틈이 사라지면서 접었을때 두께도 15.1mm 로 줄어들었습니다. 쌍수를 들고 환영할만한 반가운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렉스 힌지 적용한 플립5
틈이 없는 플립5

플렉스 힌지의 적용으로 이제 접어도 틈이 없는 좀 더 안정감 있고 완벽한 모습의 플립5를 만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Z플립5의 컬러를 보면 그라파이트(회색), 크림, 라벤더, 민트 등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닷컴'과 '삼성강남'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게 되면 그레이, 블루, 그린, 엘등 등 삼성닷컴 전용 컬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3700mAh 배터리 플립5

이전 모델과 동일한 3700mAh 배터리를 적용했습니다. 그런데 외부 화면이 3.4인치로 늘어 나면서 에너지 소모가 더 크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드는게 사실 입니다. 

하지만 커진 외부 화면을 통해서 상당히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어서 오히려 메인 화면을 사용하는 빈도가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사용시간은 더 늘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게다가 성능과 전력효율이 높은 퀄컴 스냅드래곤8 젠2 AP를 사용해서 전력 효율에 대한 기대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Z플립5 구성품

언박싱이라는 제목을 달긴 했지만 워낙 구성품이 소소해서 소개할 것이 없습니다. Z플립5 본체와 함께 간단한 종이 설명서, 그리고 C-C 타입 케이블, 유심분리핀  등이 들어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충전 어댑터나 C타입 이어폰 같은 것은 들어 있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삼성채널에 올라온 갤럭시Z플립5 언박싱 영상을 통해서 구성품과 함께 디자인 그리고 주요 스펙을 살펴 보았습니다. 

확실히 이번 플립5 같은 경우는 외부 화면이 3.4인치로 커지고 플렉스 힌지 적용으로 접었을때 틈이 사라지는 등 상당히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틈이 없다보니 두께도 좀 더 얇아지면서 휴대성도 좋아졌습니다. 

 

저도 플립4 까지는 사실 플립 모델에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은 좀 다르네요. 3.4인치로 커진 외부 화면과 플렉스 힌지 때문에 갑자기 호감도 확 올라갔습니다.

원래부터 여성들한테 인기가 많은 모델인데 이번 플립5는 더욱 큰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 

플립5 가격을 보면 256GB는 139만9200원, 512GB 모델은 152만200원으로 전년대비 기준으로 각각 약 4만6200원씩 올랐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부분의 개선이 이루어졌기에 가격 상승은 피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갤럭시Z플립5 사전예약은 8월 1일 00시 부터 8월 7일까지 진행 됩니다. 

갤럭시워치6 클래식 쿠팡 사전예약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pages.coupang.com

 

갤럭시S24 울트라 65W 충전 지원? 개선된 배터리와 예상스펙 살펴보기

2023 갤럭시 언팩 행사가 이제 일주일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7월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모두가 기대하는 갤럭시Z플립5, 폴드5, 탭S9, 워치6 등 쟁쟁한 신제품들이 대거 공개 되면서 글로벌 시장의

www.khaiy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