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폴드5 가격대 아이폰15 프로 맥스 살까 말까?

반응형

요즘 젊은층에서 아이폰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고 하는데 오랜 시간 갤럭시만 사용해 왔던 입장에서 이제는 아이폰으로 돌아가기도 어렵게 된 것 같습니다. 아이폰이 국내에 처음 들어올때부터 사용 하다가 중간에 안드로이드로 넘어와서 지금은 완전히 정착이 된 상태입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

가끔 아이폰으로 한번 넘어가서 써 볼까 생각을 할때가 있는데 이제는 그런 생각을 못할 것 같네요. 가격이 정말 터무니 없이 올라가서 어쩔 수 없이 앞으로도 계속 갤럭시S시리즈를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가격

이번에 나온 아이폰15 프로 맥스 512GB 모델의 국내 가격을 보니 220만원, 1TB 가격은 250만원 입니다. 

제가 현재 갤럭시S23 울트라 512GB를 사용하고 있는데 올 초에 사전예약으로 이런 저런 혜택을 받아서 120만원 정도에 구입했던 것 같습니다.

100만원 가량 차이가 나고 갤럭시Z폴드5 512GB 모델 같은 경우 출고가가 220만원 가량 하니 동일 하네요. 

현재 삼성닷컴에서는 이런 저런 혜택을 다 해서 200만원 아래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프로 맥스가 원래 라이벌이 갤럭시S 시리즈 였는데 가격으로는 이미 갤럭시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폴드 시리즈를 넘어섰습니다. 

만약 제가 아이폰 사용자라면 금액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아이폰15 플러스 모델을 할 수 밖에 없었을 겁니다. 

가격이 올라도 너무 올라서 앞으로는 아이폰으로 넘어갈 생각은 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삼성이 부디 스마트폰 사업에서 철수하지 말고 계속 사업을 이어나가기를 빌어야 겠습니다. 

비싸도 너무 비싼 아이폰15 프로 맥스 사야 할까요?

뉴스를 보니 아이폰15 시리즈 중에서 프로 맥스 모델이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하는 것을 보면 확실히 여유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높은 가격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열광하고 왜 프로 맥스 모델이 인기가 있는 걸까요?

아마도 혁신적인 기능들이 많이 탑재 되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USB-C 

이번 아이폰15 특징 중에서 가장 혁신적인 것은 기존의 라이트닝 단자를 버리고 USB-C 타입 충전 단자를 적용했다는 것 입니다. 

정말 이 부분은 혁신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이미 예전에 적용하고 있지만, 애플은 정말 늦게 강제로 적용을 하면서도 애플 홈페이지에서 USB-C 장점을 나열하며 혁신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사실 자의로 바꾼 것도 아니고 EU 에서 강제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적용한 거긴 하지만 그래도 애플 입장에서는 혁신적인 변화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충전속도 느리고 데이터 전송속도 느린 라이트닝 포트에서 변화를 준 것이라 변화의 폭은 상당 합니다.

프로 시리즈에는 USB3 규격을 적용해서 USB2 대비 20배 빨라진 초당 10기가 바이트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반면 일반 모델은 상당히 느린 480메가바이트/초 수준에 불과 합니다.

이런 확실한 급나누기를 통해서 프로 시리즈의 가치를 더 끌어 올렸고, 그렇기 때문에 프로 맥스를 우러러 보는 시선은 더 커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기가바이트 전송 속도는 고화질 사진이나 4K 동영상 촬영을 한 후에 유선으로 컴퓨터로 옮길때 확실히 장점이 있습니다.  

USB-C 를 지원한다는 것은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도 뭔가 친근감을 주기 때문에 아마 갤럭시에서 넘어가는 유저들도 상당히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아이폰은 갤럭시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는 뭔가 다른 이질감이 있었던게 사실인데, 이번에 USB-C 를 적용하면서 이질감을 제거하고 친밀감을 높이는데 성공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의가 아닌 타의에 의한 움직였지만 결과적으로 실보다는 득이 많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티타늄 재질 

또 하나의 혁신적인 변화라면 티타늄 소재를 처음으로 적용해 무게를 줄였다는 것 입니다. 

티타늄 적용된 아이폰15 프로 맥스

아이폰 프로 맥스 같은 경우 크기와 무게 때문에 부담스러워 하는 분들이 많은데 아이폰 15 프로는 187g,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221g으로 전반적으로 약 10% 정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 블루 티타늄
아이폰15 프로 맥스 블랙 티타늄

참고로 작년에 출시된 아이폰 14 프로는 206g, 아이폰 14 프로 맥스는 240g, 갤럭시S23 울트라는 234g 입니다. 

이 정도 무게의 감량도 소비자들에게 상당히 임펙트 있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동안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소재인 티타늄이 적용된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티타늄 소재는 주로 고급제품에 적용되기 때문에 프로 시리즈의 가치를 더 끌어올렸다고 봐야 겠네요.

원소기호 Ti에 해당하는 티타늄은 지구상에서 9번째로 많은 원소로 강철보다 가볍고 알루미늄보다는 단단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크래치 아이폰15 프로 맥스
변색 아이폰15 프로 맥스

하지만 트위터나 웹상에 올라오는 사진을 보면 변색이나 스크래치에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3나노 공정의 신형 A17 프로가 탑재 되면서 GPU는 새로운 6코어 디자인으로 최대 20%, CPU는 마이크로 아키텍처와 디자인 개선으로 최대 10% 빨라졌습니다. 

또한 측면에 있는 음소거 레버가 액션버튼으로 바뀌면서 벨소리나 무음 조절뿐 아니라 무음 모드 및 손전등 끄고켜기, 카메라 앱 실행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메라는 5배 광학줌이 적용 되는 등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저도 USB-C 적용이 되는 등 여러가지 변화가 있어서 살짝 끌리기는 하지만 너무 높은 가격대 때문에 사실 넘어갈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일반 모델을 사용하자니 급 나누기를 너무 심하게 해놔서 갤럭시S23 울트라 사용자 입장에서는 성능 저하의 체감이 너무 심하게 날 것 같습니다. 

갤럭시 유저 입장에서는 너무 높아진 아이폰 가격대를 보면서 이번에 한번 갤럭시S23 울트라 또는 폴드5를 경험해 보시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저는 오랜 시간 둘다 다 써본 입장이라서 이런 터무니 없이 높은 가격대의 아이폰을 사는 것은 이해가 가지는 않습니다. 물론 돈이 많다면 아무 상관 없지만 말이죠.

갤럭시Z폴드5 512GB 가격 살펴보기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 5G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아이폰15 프로 맥스 vs 아이폰15 비교 좀 심한 급나누기? (주사율, A17, USB, 티타늄, 액션버튼)

9월13일 새벽 2시 애플은 미국 쿠퍼티노 본사에서 원더러스트(Wonderlust) 이벤트를 열고 새로운 아이폰 15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새벽에 눈을 비비며 기다리신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아침에 관련

www.khaiy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