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갤럭시S25 시리즈 기대하는 3가지! (슬림, 울트라, 빅스비, 원UI7)

반응형

내년 상반기 스마트폰 시장의 최대 기대작인 갤럭시S25 시리즈 공개일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빠른 내년 1월 22일 미국에서 언팩행사를 열고 출시가 됩니다. 

이제 한달도 남지 않은 시간이 지나면 갤럭시S25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두근두근 갤럭시S25 시리즈 기대하는 3가지! (슬림, 울트라, 빅스비, 원UI7)

이번에 나올 신형은 여러가지로 이야기거리가 많은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그동안 나왔던 갤럭시S 시리즈 중에서 가장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나올 갤S25 시리즈에 기대하고 주목하는 것은 크게 대략 3가지 입니다. 

1. 갤럭시S25 슬림 

그동안 일반, 플러스, 울트라 이렇게 3개 모델에 FE 가 추가 되면 4개의 파생모델이 나오곤 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내년에는 또 하나의 라인업이 추가 된다고 하는데 바로 슬림 모델 입니다. 

갤럭시S25 언팩 일정 1월 22일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날씬함에 모든 것을 건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시장에서 다시 두께 전쟁이 본격화 되고 있는데요

내년에 나올 아이폰17 같은 경우도 슬림 또는 에어 모델이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이 녀석 역시 두께로 정말 최소화시킨 모델로 역시 시장에서 큰 기대를 얻고 있습니다. 

내년은 아이폰과 갤럭시의 두께 전쟁도 상당히 흥미진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25 슬림 같은 경우는 6.X 로 상당히 얇게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S24 플러스 모델의 두께가 7.7mm, 울트라 8.6mm 인데 이것과 비교하면 정말 얇게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는 6.66인치로 나온다고 하는데 역시 6mm 두께로 나올 아이폰17 에어와 치열한 다이어트 접전이 예상됩니다. 

2. S25 울트라 

이번에 나올 울트라 같은 경우 여러가지 변화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갤럭시S25 울트라

기본적인 디자인틀이 완전히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공개 시기가 한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웹이나 SNS 에 유출 이미지들이 돌아다니기 시작하면서 디자인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기존의 각진 모서리 디자인이 곡선으로 바뀝니다. 

이 것 하나만 봐도 상당히 큰 변화라 할 수 있는게 그동안 각진 모서리는 갤럭시S 울트라의 상징이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과 구별되는 포인트이기도 했는데 이제 그런 부분을 버리고 좀 더 온순한 디자인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S25 울트라

그리고 전면의 엣지 디스플레이 역시 조금씩 곡률을 완화 하더니 이번에는 완전한 평면이 될 것 같습니다. 

곡선 모서리에 완전 평면 디스플레이 적용이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후면의 카메라 디자인은 기존의 모습에서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두께가 기존 8.6mm 에서 8.2mm 로 줄어든다고 하니 슬림한 외형도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AP는 역대 최강이라고 평가받는 퀄컴 스냅드래곤8 엘리트 칩 탑재가 유력하기 때문에 성능에 대한 기대도 큽니다. 

또한 램 용량도 업그레이 된다는 소식 입니다. 

갤럭시S25 울트라

12GB 램·256GB / 16GB 램·512GB / 16GB 램·1TB  구성이 예상되고 있어서, 512GB 모델 이상을 구매하게 되면 16GB 램으로 좀 더 쾌적한 갤럭시 AI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S25 울트라 카메라는 개선된 50MP 초광각 카메라 외에 200MP HP2 메인 카메라, 10MP 3배 IMX754 망원 카메라, 50MP 5배 IMX854 망원 카메라는 동일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25 울트라

3. 원 UI 7 , 빅스비 

디자인, 퍼포먼스까지 갖춘 상황에서 소프트웨어도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원UI 7 이 최초로 적용이 됩니다. 

사실 그동안 새롭게 버전 업 할때마다 기대감이 있긴 했지만 이번이 가장 기대가 되는데 상당히 많은 변화가 예고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하단에 나우바 기능이 들어가는데요. 

원 UI7 나우 바

나우바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일정, 음악 감상, 통역, 헬스 등 사용자의 실시간 활동을 한눈에 보여주는 새로운 알림 시스템입니다.

사실 알림 시스템에 있어서는 아이폰의 부드럽고 뭔가 세련된 것이 부러웠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비행기 탑승 시간, 공항까지 교통 상황, 여행지 날씨, 여행 국가 환율 등 다양한 정보를 하단의 나우바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별 주목을 받지 못했던 빅스가 완전히 달라진 세련남으로 돌아올 것 같습니다. 

저는 빅스비를 잘 쓰는 편이긴 한데 애플 시리와 성능에 있어서 별 차이가 안 나긴 하지만, 쳇GPT 같은 걸 쓰다보면 정말 수준이 떨어지는 성능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단순한 작업을 시키는 용도로만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놀랍게도 오픈AI의 챗GPT와 구글의 제미나이, 삼성전자의 가우스 등 LLM(초거대언어모델)이 탑재되면서 완전히 달라진 빅스비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그동안 미운오리새끼 취급을 받았는데 감사하게도 삼성이 빅스비를 버리지 않고 강력한 모습으로 재단장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강력해진 차세대 빅스비는 이제 문장의 맥락을 정확히 이해하고 답변해준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날씨에 맞는 옷차림이 무엇인지 물어보면 일기 예보를 알려주고 그에 적합한 복장을 추천해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그냥 단답식 답변만 하거나 검색 화면만 보여준다거나 했는데 이제 예전의 바보 빅스비는 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쳇GPT를 사용하고 그 똑똑함에 깜짝 놀라셨다면 그런 똑똑함을 빅스비에 기대해보셔도 됩니다. 

완전히 달라진 빅스비가 기다려지긴 하지만 이렇게 성능이 좋아지면 몇년안에 무료가 아닌 구독형 방식으로 사용해야 되는 날이 올 것 같아 두렵네요.

앞으로는 사전예약때 구매하면 빅스비 무료 이용권 2년 쿠폰 이런걸 제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