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벌써 롤스로이스급 차량 만드나?
- 자동차/소식
- 2009. 3. 31. 08:07
2008년 북경모터쇼를 방문해서 수 많은 중국산 자동차를 보았는데 그때 놀랐던 부분이 기능이나 성능은 모르겠는데 디자인 부분에서는 거의 유럽의 명차 같다는 느낌을 받은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중국에서 카피하는 부분에 대한 큰 제약이 없는지 온갖 비스무레한 디자인의 차량들이 전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었고 수 많은 명차들의 카피차량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BMW미니,허머,쏘렌토 그리고 스마트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관련글 참조) 그러면서 드는 생각이 중국차의 카피 기술 하나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래도 아직은 롤스로이스나 마이바흐 같은 초고가 자동차를 카피해서 파는건 좀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Geely 상하이 모터쇼에서 중국산 롤스로이스 'GE' 선보인다.
하지만 이런 생각도 이제는 접어야 겠습니다. 오늘 중국 자동차 업체인 길리(Geely)에서 이번 상하이모터쇼에서 발표되는 'GE' 를 보니 말이죠. 전 처음에 이 차량의 사진을 보았을때 롤스로이스에 관한 기사인가 하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정말 롤스로이스 팬텀과 디자인이 아주 흡사한 GE 는 중국에서 만든 차량입니다. 이제 중국이 럭셔리 차량까지 진출을 할 계획같습니다. 이 차량이 정말 럭셔리 하다는 생각이 드는게 뒷좌석이 오직 한 사람만을 위해 만들었다는 겁니다. 보통 마이바흐나 롤스로이스도 2명이 앉게 만들어 주는데 GE 는 오직 한사람만을 위한 차량입니다.^^ 아마도 외부가 비슷하니 내부에서 차별을 두기 위해서 이렇게 만든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사진으로만 볼때는 외형도 그렇고 내부도 그렇고 상당히 고급스러운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아무래도 롤스로이스 카피 차량이니까 말이죠) 실제로 보았을때 내부 마무리 라던가 질감들을 확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길이는 5.3m에 휠베이스는 3.1m 입니다. 가격적인 부분은 아직 언급이 안되어있는데 품질만 상당히 좋고 소량 생산으로 해서 가격만 아주 높게 만든다면 중국에서 거부들에게 어느정도 인기를 끌지 않을까요? 다른 걸 떠나서 희소성에서 말이죠.^^
아무튼 중국 대단한것 같습니다.ㅎㅎ 그런데 갑자기 상하이모터쇼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이번에는 어떤 종류의 카피 자동차들을 선보여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줄지 기대가 됩니다.
중국 Geely의 초대형 럭셔리 세단 'GE'
Rolls-Royce Phantom Coupe
롤스로이스 팬텀과 너무 흡사하군요. ^^;
옆모습을 보니 그래도 고급세단 답계 뭔가 카리스마는 있어 보입니다. 디자인은 좋은 것 같네요. (롤스로이스 카피니까..당연하겠죠^^)
뒷자리의 시트가 하나인게 정말 특이합니다. 앉았을때의 느낌이 어떨지 정말 궁금하네요.
사진으로만 보면 정말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풍겨오는 것 같습니다.
밑에 나오는 차량은 London Cab 이라고 Geely에서 만든건데 아마도 GE를 만들때 베이스가 된게 아닐까 하는 추측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해외 네티즌들의 반응도 일전에 중국차가 충돌테스트에서 0점을 받은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GE' 의 안전에 대한 걱정들을 많이 하더군요.
Geely 에서 만드는 London C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