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면 피흘리는 무서운 광고판의 효과는?

반응형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다양한 공익광고 표지판들이 등장하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판은 지금까지 제가 본것중에서 가장 직관적이고 가장 효과적인 모습을 보여 주는 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다양한 광고판을 보았지만 이 디자인은 절대 잊혀지지가 않고 운전할때마다 생각이 날 것 같네요. 오늘 소개할 기발하고 조금은 무서운 이 피를 흘리는 광고판은 뉴질랜드에 있는 도로에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가오면 피를 흘리는 어린이?

이 광고판은 평소에는 얌전히 귀여운 얼굴의 어린이 모습을 하고 있다가 비만 오면 갑자기 피눈물에 코피에.. 아이의 얼굴에서 피가 흘러내립니다. 흡사 공포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습니다.(영화보면 다른 사람은 안 보이는데 어떤 사람만 그림에서 피를 흘리는 모습을 보고 그런 거 있잖아요.^^)


                      정말 이 사진만 보고 있으면 잠이 확 달아나고 정신집중이 제대로 될 것 같습니다.

뉴질랜드에 있는 도로인데 이 곳은 특히 비가 오면 교통사고 속출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사고를 예방할까 생각하다가 이런 기발하고 효과적인 캠페인 광고가 등장하게 된것입니다. 비가 오기 시작하면 갑자기 웃고있는 아이의 얼굴에서 피가 흐르니 운전하는 운전자들은 공포와 함게 긴장을 하고 피를 보았으니 이런 일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 정신을 집중해서 안전운전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혼자 운전하는데 비는 내리고 그것도 밤길에 이런 피흘리는 아이의 얼굴을 보면 무서워서 잠을 못잘거 같네요. 저의 생각인데 이 표지판은 한국에서도 속히 도입해야 합니다. 너무 멋진 아이디어라서 말이죠.

그럼 이 표지판의 효과는 어떻게 될까요?이 표지만이 등장하고 난 후에 놀랍게도 사망률이 0%라고 하네요. 효과 100퍼센트 입니다..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