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 전용차인 벤츠 S600 리무진의 자세한 모습
- 자동차/이야기
- 2009. 8. 4. 10:55
반응형
개인적으로 대통령들이 타고 다니는 전용차에 대해서 궁금한 부분이 많이 있었는데 이런 부분이 극비 사항인지라 공개가 안되서 사실 내부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의 전용차인 캐딜락도 취임식때 본적이 있는데 그냥 겉에 모습만 보았지 내부는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주지를 않으니 많이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이명박 대통력 취임식때 보았던 Mercedes-Benz S600 Guard Pullman Limousine 을 보면서도 역시나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벤츠 S600 차량은 겉으로 보았을때 정말 날렵하게 빠져서 정말 한번쯤 타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들더군요. 이번에 부시 대통령이 국내 방한했을때 대통령 시절 그리운 부분이 뭐냐고 물어봤을때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이 그립다고 하더군요. 지금도 퍼스트 클래스로 이동을 하겠지만 에어포스원과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죠?^^ 그리고 이야기는 않했지만 대통령전용차를 못 타는 부분도 아쉬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타보지는 않았지만 완전 럭셔리 내외관에 초강력 방탄.. 이런 차량을 언제 타보겠습니까?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대한민국 대통령이 지금 타고 있는 대통령 전용차인 Mercedes-Benz S600 Guard Pullman Limousine 모델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오늘 소개하는 차량은 2010년형이고 국내에 들여온것은 2008년형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 제품은 돈만 있으면 탈 수 있는 거라 그런지 웹에 정보가 있네요.(대통령 버전은 아무래도 여기에서 좀 달라지는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보기에도 정말 잘 빠진 디자인 같지 않나요? 저도 아직 리무진 차량은 타보지 않아서 실내가 어떤지 느낌을 제대로 모르겠는데 벤츠 S600 풀맨 차량을 보니 정말 한번 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아직 이 차량의 실제 모습도 보지 못한것 같아서 우선은 외관이라도 먼저 보는게 급선무 일 것 같네요.^^ 그럼 이제부터 가장 관심이 있는 실내의 모습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대통령들이 타는 전용 리무진은 내부가 어떻게 생겼을까요?
2.6인치 두께의 벽돌같은 유리창
우선 방탄차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방탄유리겠죠? 설명을 들으니 유리창의 느낌이 거의 벽돌같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노크를 해도 밖에서는 거의 들리지 안을 것 같습니다.측면 유리는기관총과 로켓탄과 수류탄에도 견딜려면 두꺼워겠죠? S600에 사용된 유리 재질은 폴리카보네이트 플라스틱이고 두께는 2.6인치라고 합니다. 차체는 51mm의 두께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차량안에 보이는 여러가지 버튼과 스위치입니다. 여러가지 위협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기능들이 들어있다고 하는데 자세한 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운전석 부분은 크게 특이한 부분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차량을 몰려면 훈련을 받은 전문 드라이버가 운전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차량의 심장인 엔진은 트윈 터보 V12에 512마력의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럭셔리한 뒷좌석의 모습입니다. LCD모니터가 많이 보이네요. 아마도 빵빵한 서라운드 시스템이 적용된 홈시터어가 기본 탑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대통령도 이동중에 차안에서 영화보고 그럴까요? 정말 궁금하긴 하네요.ㅎㅎ
역시 업무를 봐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무용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타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는 그런 편리함을 제공할 것 같네요.
이렇게 서로 쳐다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회의를 할때는 무척 좋을 것 같은데 그렇지 않을 때는 왠지 어색한 분위기가 느껴질 것 같기도 합니다.^^; (리무진의 단점?)
뭔가 이것 저것 나와있는 디스플레이인데 대통령 전용차라고 한다면 뭔가 중요한 내용들이 들어가겠죠?
역시나 방탄차에서 중요한 타이어의 모습입니다. 타이어는 미쉐린의 PAX 런플렛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확한건 모르겠는데 최고속도를 160km정도로 제한을 한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왜 속도를 제한 하는지 말이죠. 위협 상황일때는 슈퍼카의 속도인 300km로 날라가야 하지만 아무래도 차체가 길고 무겁고(5.8톤)그래서 빨리 달리고 싶어도 못 달릴것 같습니다. ^^;
이병박 대통령 취임식때의 모습인데 자세히 보시면 Mercedes-Benz S600 Guard Pullman Limousine 의 모습이 보입니다.
12억이 넘는 대통령 의전차량 Mercedes-Benz S600 Guard Pullman Limousine
이상 간단하게 대한민국 대통령 전용차인 Mercedes-Benz S600 Guard Pullman Limousine 을 살펴보았습니다.(참고로 이 제품은 2010년형 모델이고 국내에 도입된 모델은 2008년형 이라고 하네요.) 자세히는 알아보지 못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대통령 전용차에 대한 궁금증이 좀 풀린거 같네요. 저도 사실 그냥 겉에 모습만 보았지 제대로된 사진 이런것은 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 차량의 가격은 기본이 110만달러로 부터 라고 하니 12억 정도부터 가격이 시작되겠네요.
앞으로 국산브랜트 차량을 대통령 의전차량으로 사용한다는 말이 있던데 자동차 생산국가로서 외국의 자동차를 사용하는 것 보다 자국산 자동차를 사용하는것이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포스팅 혹시 권리침해로 삭제당하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전에도 대통령 전용차에 대한 이야기 했다고 현대자동차측에서 권리침해 신고 들어와서 삭제 당한 아픈 기억이 있어서 말이죠.^^; 하지만 이 정도의 정보는 극비사항도 아니도 웹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자료들이니 청화대 경호실에서 문제 삼지 않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