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미국에서 사랑받은 자동차 베스트10
- 자동차/이야기
- 2009. 12. 29. 13:19
반응형
이제 2009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저도 연말이 다가오고 그러다 보니 이것 저것 마무리도 그렇고 왠지 일들이 손에 잡히지가 않네요. 그래서 그런가 최근들어서 블로그에 포스팅을 제대로 못한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내년까지는 연말증후군이 계속될것 같기는 합니다.
올 2009년 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큰 사랑을 받은 자동차는 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연말이 되면 이런 기록들이 속속 나오니까 전체적으로 한해의 트랜드와 동향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2009 베스트10 시리즈중에 하나인 미국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차량 BEST10 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09년 한해 자동차 시장 정리
2009/12/17 - 기아 아만티(오피러스) 미국에서 최악의 차로 선정?
2009/12/16 -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하이브리드 차량은?
2009/12/09 - JD Power 선정 2009 올해의 럭셔리카? 재규어
2009/12/05 - 2010년 올해의 그린카는? 아우디 A3 TDI (Audi A3 TDI)
2009/12/17 - 기아 아만티(오피러스) 미국에서 최악의 차로 선정?
2009/12/16 -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하이브리드 차량은?
2009/12/09 - JD Power 선정 2009 올해의 럭셔리카? 재규어
2009/12/05 - 2010년 올해의 그린카는? 아우디 A3 TDI (Audi A3 TDI)
10. 혼다 시빅
10위에는 국내에도 팔리고 있는 혼다 시빅이 올랐습니다. 시빅은 오래동안 꾸준히 미국에서도 그렇고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차량인데 국내에서는 그렇게 큰 인기를 끌지는 못 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국내에는 수입차를 생각하면 좀 과시하거나 보여지는 것이 중요하게 부각되기 때문에 혼다시빅 같은 차량이 아무래도 좀 안 팔리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막 성능이나 연비 부분에서 놓고 볼때 아주 우수한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국내에서 가격만 조금 내려주면 사고 싶은 차량중에 하나입니다.^^ 2008년에 최고치를 기록할때보다 판매량이 줄었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시빅같은 차량은 기름값이 폭등할때 특히 더 인기를 끄는 것 같습니다.
9. 포드 퓨전
포드 퓨전이 9위를 차지했습니다. 퓨전 하이브리드 차량도 그렇고 올해 들어서 여러 곳에서 퓨전을 볼 수 있었는데 판매량 9위를 차지한걸 보니 미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해외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다는 것만 알고 있지 실제로 보지 못해서 그런지 무척 관심있게 지켜보는 모델인데 국내에서도 선보였으면 좋겠네요. 국내 수입차 시장이 2010년이면 무르익을 것 같은데 포드 퓨전 같은 차량이라면 국내에서도 어느정도 어필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8. 혼다 CR-V
8위는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혼다 CR-V가 차지했습니다.
7. 포드 이스케이프
7위는 포드 SUV차량인 이스케이프가 차지했습니다. 솔직히 약간 기대하지 않았던 이스케이프가 탑10에 들어서 약간 머리를 갸우뚱 했는데 알고 보니 미국에서 있었던 ‘폐차 후 신차구매 보조금 정책’(Cash for clunkers program)의 가장 큰 수혜자가 포드 이스케이프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이 종료가 되었기 때문에 2010년에도 과연 판매량 탑10에 들을 수 있을까요?^^
6. 닛산 알티마
닛산 알티마가 6위에 올랐습니다. 국내에서도 가격 다운과 함께 판매량에 있어서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차량중에 하나인데 닛산이 내세우는 모델답계 미국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도 국내 도로나 주차장에서 자주 눈에 듸는데 2010년에는 한국에서의 입지도 더욱 탄탄해질 것 같습니다.
5. 혼다 어코드
5위는 월드베스트 셀링카인 혼다 어코드가 차지했습니다. 국내에서도 그 명성을 잃지 않고 여전히 꾸준하게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고 제가 일본차 중에서 가장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아마 차량을 바꿀때 이 녀석을 위시 리스트에 올려놓지 않을까 하는데 세련된 디자인과 엔진이나 성능에 있어서도 늘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실내 인테리어가 너무 심플한게 좀 흠이기는 한데.. 특히 기어가 일자형인게 볼때마다 마음에 걸린다는.^^:
4. 토요타 코롤라
4위는 준중형차량인 토요타 코롤라가 차지했습니다. 코롤라 같은 경우는 동남아시에서 정말 흔하게 보는 차량인데 특히 택시로 많이 활용되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대 아반떼와 경쟁모델이긴 하지만 제가 생각해도 코롤라와 아반떼를 놓고 선택하라고 하면 100이면 100 코롤라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준중형시장에서 지존을 유지하고 있는 토요타 코롤라, 한국에도 좀 선보였으면 좋겠습니다.
3. 시보레 실버라도
3위는 좀 낮선 모델인 시보레 실버라도가 차지했습니다. 한국 시장은 픽업트럭이 거의 전무하다 보니 픽업트럭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데 그러다 보니 저도 픽업트럭에 대해서 아는게 그리 많지 않습니다. 미국에서는 유독 픽업트럭의 인기가 상당한데, 그러고 보니 동남아시아도 픽업트럭의 인기가 상당히 많은 편인데 픽업트럭의 인기는 나라별로 특성을 타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2. 토요타 캠리
2위는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주문하면 6개월 기다려야 한다는 토요타 캠리가 차지했습니다. 북미시장에서 혼다 어코드와 함께 중형세단에서 쌍벽을 달리고 있는 모델인데 2009년 판매량에서는 닛산 알티마와 혼다 어코드를 누르고 판매량 2위를 기록했습니다. 토요타에 대한 평가는 국내 자동차 블로거들 사이에서도 평가가 다른 부분이 있는데 저는 아직 제대로 시승을 해보지 못해서 어떤 평가를 내리기는 어렵지만 가족형 세단으로 볼때는 무척 매력적인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혼다 어코드를 더 좋아하지만 캠리 같은 무난하고 쉽게 질리지 않는 차량도 좋아합니다. 2010년에 국내에서도 꾸준하게 인기를 끌 캠리, 2010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지 않을까 합니다.
1. 포드 F시리즈 픽업트럭
대망의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차량은 포드의 F시리즈 픽업트럭입니다. 예전에 필리핀에서 참 많이 보았던 차량인데 픽업 트럭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꿈의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직접 보니까 남자라면 한번쯤에 소유하고 싶다는 그런 생각이 들 정도로 멋져보이더군요. 실제로 보면 무척 럭셔리해 보이고 차체 크기도 생각보다 많이 크고 무척 튼튼해 보인다는 느낌이 팍팍듭니다. 그래서 이런 차량 하나 가지고 있으면서 시골에서 멋진 전원생화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미국인들에게 가장 받는 픽업트럭으로서 아주오래동안 사랑을 받아온 포드 F시리즈, 아마도 내년에도 1등을 먹지 않을까 싶은데, 모르겠습니다. 최근들어서 워낙 연비가 좋은차가 인기를 얻고 있어서 덩치큰 픽업트럭의 인기가 계속 지속될지는 모르겠습니다.^^
1위부타 10위까지 살펴보니 미국차가 4대 일본차가 6대를 차지했습니다. 미국시장은 여전히 미국,일본 자동차 브랜드들이 독식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 현대기아차가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다곤 해도 아직 주류로 편입되기에는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일본차 6대중에서 토요타 코롤라를 빼고는 모두 국내에 선을 보였는데 2010년에 이 차량들이 국내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지켜보는 것도 좋은 볼거리가 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토요타 캠리가 얼마나 많은 판매량을 보여줄지가 가장 큰 관심거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