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드 아이폰 어플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통한다?

반응형

최근에 씨티은행 A+ 체크카드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에 관련된 이야기를 한적이 있습니다. 구좌를 만들면서 이것 저것 질문을 하다가, 요즘엔 아이폰 은행 어플리케이션이 대세라서 씨티은행 어플이 있냐는 질문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 아직 오픈은 하지 않았지만 지금 열심히 만들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주 빠르면 5월달이나 늦어도 6월달 안에는 씨티은행 어플을 만나 볼 수 있겠구나 하는 기대감을 가졌는데 곧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얼리어답터라고 듣기는 하지만, 전  확실히 검증되고 그렇지 않으면 잘 사용을 하지 않는 약간은 깐깐한 소비자에 속하는 편인데 ㅋ 그래도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은행 업무를 보고 있답니다. 사실 그동안 휴대폰을 통해서 은행 업무를 본 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뭔가 복잡하고 절차가 있다는 것이 사용을 꺼리게 만들었는데 아이폰 은행 어플은 일단 그런 복잡한 것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고 사용하기가 무척 쉽기 때문에 지금 즐겨 사용하고 있답니다. 


씨티은행이 똑똑한 A+ 체크카드와 A+ 통장에 이어서 선보인 씨티카드 아이폰 어플, 과연 A+ 의 똑똑한 그 느낌 을 아이폰에도 그대로 적용했을까요? 아직 직접 사용해 보지 않았지만 미리 씨티카드 어플을 만나 볼 수 있었는데, 일단 직접 사용한 후의 리뷰를 올리기 전에 맛보기로 씨티은행의 특징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씨티은행카드를 소지하고 계신 분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우선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했을때의 가장 처음 화면입니다. 아이폰의 배경화면에서 씨티은행의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행한 모습을 보면 간결한 이미지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깔끔하게 디자인된 로고와 하얀색 바탕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주변 맛집과 신용카드 이벤트를 알려주는 똑똑한 어플

지금 지갑을 한번 열어보시면 신용카드가 몇개인가요? 직장인 이라면 최소한 카드 2개 이상은 가지고 있을 겁니다. 신용카드를 만들때 여러가지 할인혜택과 경제적으로 이득이 되는 부분이 있어서 만들기는 했지만 막상 그 혜택을 이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늘 인터넷으로 어디 음식점이 얼마가 할인이 되는지 또는 어떤 카드 이벤트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지 않으면 늘 뒷북치기 일쑤고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식당에서 특별할인 이벤트를 했다는것을 알고나서 분노의 겨워 소리없이 울었던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 겁니다. 씨티은행의 어플 중에서 가장 매력점인 부분이라고 한다면 위치기반 서비스인 LBS를 통해서 주변 1. 주변의 맛집을 소개하는 것, 하지만 이렇게 주변의 맛집을 소개하는 어플은 지금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거라고 한다면 씨티카드가 그 식당에서 어떤 할인 혜택을 주고 있는지 또는 지금 방문하면 특별한 서비스가 어떤 것 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이제 더 이상 인터넷으로 이 식당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가 몇펴센트 할인이 되는지 찾아 볼 필요가 없고 식당 입구에서 종업원에게 물어 볼 필요가  없습니다.


프리미엄 사용처와 포인트 사용차라는 메뉴를 실행하면 이렇게 주변에 가까운 음식점의 이름과 함께 얼마가 할인이 되는지 정보와 거리등이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클릭하면 이렇게 식당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할인혜택에 대한 자세한 부분이 언급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맹점에 대한 상세 이미지도 제공을 하네요. 어떤 음식이 파는지 미리 알 수 있기 때문에 선택할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를 자주 가는 분들에게 반가운 어플이군요. 이렇게 할인이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매장의 자세한 정보와 지도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근처 스타벅스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씨티은행이 매장에서 20%가 할인이 되는군요. 그런 혜택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사실 매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에서 미리 확인하기 전에는 알길이 없죠)
 

 


이렇게 화면으로 현재위치를 확인하고 근처에 있는 음식점을 검색, 그 곳을 찾고 싶으면 이렇게 구글 지도를 통해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구글지도보다는 다음지도를 사용했으면 더 좋았을 뻔 했습니다. 제가 다음, 네이버, 구글 지도를 다 사용하지만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것은 다음입니다. 왜냐하면 다음 로드뷰가 왔다! 이기 때문이죠. 실시간으로 느리지 않는 현장 사진을 보여주기 때문에 정확도와 쓰임새가 아주 큽니다.) 어플을 만들때 구글 지도를 사용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는데 설정에서 다양한 지도를 선택할 수 있게 한다면 이 부분도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식당뿐 아니라 이렇게 약국과 빵집등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약국에서도 씨티카드는 할인이 되나 보네요. 전 약국에서 뭐가 할인 되는 건 처음봤는데 신기합니다. 저에게는 무척 필요한 혜택인데 한번 알아봐야 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이밖에도 호델, 영화관 쇼핑몰등 다양한 매장에서의 할인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항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만한 것도 내장이 되었나 봅니다. 인천공항의 자세한 사항이 나와 있는 지도가 있어서 공항을 이용할때 크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저도 가끔 해외를 나갈일이 있어서 인천을 방문하지만 인천공항이 워낙 커서 가끔 해매는 경우는가 많은데 말이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가능한 어플?

이전 씨티은행 A+ 체크카드 포스팅에도 여러번 언급을 했듯히 씨티은행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은행입니다. 그래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가맹점이 많고 ATM기기도 많습니다. 다른 은행 어플들과는 달리 해외에 나가서도 씨티카드의 할인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은행 어플은 아무래도 국내에만 머물다 보니 국내에만 한정적으로 어플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7개의 나라에서도 국내와 같은 혜택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아시아 쪽만 있는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좀 더 확인해 보시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느나라 지역인지 모르겠지만 이탈리아 음식점인데 특별우대 서비스로 현장할인이 된다고 나와 있네요. 그리고 식당에 대한 자세한 소개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밑에 나온 거리를 보니 4676km로 나온 걸 보니 웃기네요. 그 정도 거리면 어느나라 일까요?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지도, 이렇게 해야지 택시를 타던가 길을 물어 볼때 지나가는 사람들이나 택시 기사에게 보여주면 쉽게 찾을 수 있겠죠?

카드신청도 바로 그 자리에서 쉽고 빠르게 

이런 어플을 씨티은행에서 만든 이유가 소비자들이 쉽게 주변의 식당들을 찾을 수 있게 한것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는 이런 어플을 통해서 좀더 많은 소비자들이 씨티은행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하기 위한 이유가 있을 겁니다. 그래서 그런지 어플을 통해서 쉽게 신용카드를 신청할 수 있게되어있습니다.(하지만  발급은 신청 한다고무조건 되는 건 아닙니다.^^; ) 아무래도 씨티은행 어플을 사용하게 되면 음식점이나 여러가지 매장을 찾다가 발견할 수 있는 할인혜택을 보면 견물생심이라고 자기도 모르게 씨티신용카드 하나 만들도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지만 이런 생각을 행동에 옮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어플을 통해서 간단하게 씨티은행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 상품들을 그 자리에서 바로 신청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참 똑똑한 아이디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이나 혜택별 카드 찾기를 이용하면 본인에게 맞는 카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씨티은행에서 많이 홍보하는 씨티 콰트로 카드가 보이네요. 신세계 백화점을 가면 늘 만날 수 있는 신용카드입니다. 신세계 백화점과 제휴를 맺었는지 이 카드를 가입하라고 하는 홍보 부스를 늘 만났던 것 같네요. 신세계 백화점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씨티카드를 이젠 손안의 아이폰에서 만나자

이상으로 씨티카드의 새로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아이폰 어플을 잠시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소개를 하다 보니 저도 궁금한 것이 더 많아졌는데 그래서 진짜로 사용해 보고 나서 그 느낌을 전달해 드리고 싶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수 많은 어플들을 설치했고 최근에는 은행 어플들을 많이 설치하고 있는데 씨티은행의 어플은 다른 은행들과는 약간의 차별성을 두고 있는 것 같아 보입니다. 위치기반 서비스인 LBS를 통해서 주변 맛집과 가맹점에 대한 정보와 할인과 혜택을 알려주는 부분과, 해외에서도 사용가능 한 점,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쉽게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는 점(하지만 그렇다고 아무나 발급은 안 해줍니다. 신용 확실한 사람만 만들어 주겠죠?) 이 3가지 부분이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직접 사용해 보고 나서의 느낌이 어떤지 곧 알려드릴테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보니까 15일 씨티은행 어플을 아이튠즈에서 선보인 것 같습니다. 조만간 씨티카드 어플도 선보일 것 같으니 사용해 보고 느낀 점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