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판매] 소니 TX5, 물속에서도 스타일을 지키는 방수 디카

반응형

이전에 소개 드린 소니의 방수용 카메라인 TX5, 와인잔에 넣어서 직접 물을 부어가면서 방수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이상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테스트 이후에도 꾸준히 사용을 하고 있는데 어떤 문제 없이 지금까지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때 방수에 관련된 리뷰만 작성을 한 것 같은데 이왕 리뷰를 작성하는 김에 그때 이야기한대로 나머지 부분도 간략하게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박스샷입니다.


패키지 안에 들어 있는 내용물입니다. 특별한 부분은 없어 보이네요.


그리고 메인인 소니 TX5, 리뷰가 진행된 제품은 실버 컬러로서 메탈의 느낌이 나는게 개인적으로는 좋았는데 이 밖에도 다양한 컬러가 있으니 본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핑크도 괜찮아보이더군요.)


소니 TX 시리즈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하고 있고 이렇게 디자인적으로 놓고 볼때 전혀 방수 카메라란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앞에 붙은 스티커가 아니라면 무서워서 어디 물에도 담기가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사실 방수 디카라고 하면 좀 무식한 디자인이 특징이기 때문이죠.) 슬라이드 방식으로 덮개를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습니다. 내리면 전원이 ON 내리면 OFF (전원이 켜지고 촬영 하기까지의 타임이 무척 짧아서 순간적인 장면을 잡을때 용이합니다.)



밑에 부분을 보시면 배터리와 메모리 카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특징이라면 소니의 메모리 스틱과 SD카드 2개를 지원하고 있다는 것인데, 이제 소니는 메모리 스틱만 고집하는 그런 억지스러움은 버렸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격이 저렴한 SD카드를 이용해서 촬영이 가능합니다.(SDXC포멧도 제공합니다. 배터리는 N 모델이 들어갑니다.)


뒷면은 터치 방식의 LCD답계 아무런 버튼도 찾을 수 없습니다. 터치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사람중에 하나인데 실제로 TX5는 터치 감도 좋고 빠르게 반응해서 터치방식의 LCD도 괜찮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그리고 옵션으로 구입할 수 있는 TX5 고급 가죽 정품 케이스(LCS-THP)입니다. 가격은 인터넷 보니까 2만5천원에서 5만원 이렇게 나오는 것 같은데 정확한 가격을 모르겠습니다. (이 케이스는 제품에 포함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제품을 가지고 싶다면 이번에 블로그에서 진행하는 특별 패키지 상품을 구입하시면 무료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즈를 비교해 보면 아이폰보다 당연히 작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는게 장점이고 또한 방수.방진,충격에 강하기 때문에 그냥 가방에 막 편하게 넣고 다니시면서 언제 어디서나 촬영을 할 수 있다는게 이 제품의 강점이죠. 게다가 스타일도 좋으니 이건 뭐 ㅋ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뭐 볼 것도 없이 방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가격적으로 좀 쎈 부분이 있어도 이해를 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구입하기 전에 방수가 정말 되는지 실험을 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제가 대신 와인잔에 넣고 실험을 해보았습니다.(자세한 실험 장면은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일단 결과를 알려 드리자면 방수 잘되고 그리고 아무 문제 없이 작동도 된답니다. 혹시 TX5의 방수 문제를 염려 하신다면 무리하게 제품을 들고 바닷속 3미터 이상을 잠수하지 않으신다면 큰 문제 없을 것 같네요.^^


일단 디자인적인 관점으로 TX5를 놓고 볼때 이 녀석은 충분히 스타일리쉬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이너렌즈 방식의 디카는 좋아하지 않지만 리뷰를 하면서 사용하다 보니 편리성 면에서 괜찮은 것 같더군요. 그러나 방수가 되지 않는다면 그건 마이너스 요인이 될 것 같습니다. TX5는 방수 기능까지 되기 때문에 점수를 줄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을 보면서 이갸기 하면 동급의 경쟁 방수 디카와 비료해 볼때 더 뛰어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유는 전혀 방수 디카 같지 않기 때문이죠. 방수제품을 원하지만 디자인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이 있다면 선택은 TX5입니다.)



전원을 킬때 이렇게 덮개를 올렸다 내렸다 하면 되기 때문에 빠르게 전원을 켤 수 있는게 이 제품의 매력중에 하나입니다. 게다가 빠르게 촬영 준비를 마치기 때문에 바로 촬영에 임할 수 있습니다. (이거 자주 하면 중독이 되는 수가 있는데 그렇게 되면 덮개가 망가질 수 있으니 이걸로 장난 하시면 안됩니다. ㅎㅎ)


뒷면은 풀LCD 화면이라 버튼 이런거 없답니다. 그냥 바로 액정을 터치 하시면 메뉴에 접근하실 수 있는데 터치감도 좋은 편입니다. 이거만 사용하다 보면 굳이 버튼이 필요 없겠구나 하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터치 제품의 가장 큰 단점은 사용하다 보면 자꾸만 엄지가 액정을 건드려서 다른 모드로 촬영을 하고 그러는 경우가 발생하더군요. 인텔리전트 모드인데 촬영할려고 보면 동영상을 찍고 그런 경우가 종종 있더군요. (사실 그럴때는 짜증 납니다. ㅋ )


터치방식이라 그런지 메뉴도 간단합니다. 뭐 따로 메뉴 볼 것도 없고 그냥 그림만 보고 선택해도 사진 촬영하는데 큰 문제가 없더군요. 전 주로 인텔리전드 자동 조절모드와 스위프 파노라마 그리고 동영상 촬영 이 3개만 놓고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밤에는 손으로 들고 야경촬영 정도? 초보자들이 사용해도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어 보였습니다.^^




재생장면에서 특이한 것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달력 화면으로 사진을 촬영한 날이 표시가 되기 때문에 쉽게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짜 이건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봅니다. 그 동안 수 많은 사진재생 UI를 보았는데 이게 가장 직관적이더군요. )


강력한 스위프 파노라마 기능

최근 소니가 강력하게 미는 기능인 스위프 파노라마 기능 역시 TX5에서 빠질 수 없습니다. 파노라마 기능을 따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만드는 것이 아닌 바로 촬영하면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주변의 멋진 풍경을 한 샷에 바로 현장에서 담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이전에 진행한 WX1 리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촬영 샘플 샷 입니다. 실내에서 소니 넥스 시리즈 발표일날 한손으로 TX5 들고 촬영한 영상입니다. )

그리고 인터넷에서 소니 TX5에 대한 글들을 검색해 보니 화질에 대해서 안 좋게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던데 그 부분은 직접 사진을 보고 평가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너렌즈에 방수디카는 일반적으로 화질에 있어서 약한 모습을 보이는게 사실이지만.. 일단 확인해 보세요.  사진은 리사이즈만 했습니다. 

(TX5 갤러리)











 


어떻게 보셨나요? 화질이 많이 나빠 보이시는지.. 저는 이너렌즈가 방수카메라여서 그런지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봐서 그런가 그리 나쁘지 않은 화질로 보입니다. 아직은 이 정도 사지으로는 평가하기 곤란하시다고 하면 추가 사진을 더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이거 맛있더군요. 특히 체리...ㅎㅎ













어떠신가요? 실내행사에서 DSLR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TX5만 사용해 보았는데 이렇게 웹으로 올릴때는 괜찮은 것 같더군요. 우선 가볍기 때문에 한손으로 들고 촬영이 가능하고 그리고 생각보다 어두운 곳에서 노이즈가 없는 것 같습니다. WX1도 그렇고 이 녀석도 그렇고 어두움에 좀 강한 것 같더군요.

일단 제가 오래동안은 아니지만  사용을 하고 느낀 소니 TX5의 전반적인 느낌은 이렇습니다. 

장점:  방수.방진.충격에 강하다 
           방수 카메라지만 디자인이 강점이다. (전혀 방수 디카 느낌이 안남)
           터치감이 좋다.
           전원을 켜고 나서 촬영 준비 들어가는 시간이 짧다. (빨리 촬영할 수 있다는 이야기) 
           어둠에 강하다.
           스위프 파노라마

단점: 가격이 비싸다. (저도 서민이다 보니 가격은 싼 편이 아닙니다. ㅎㅎ 하지만 방수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생각하면 아주 이해가 안되는 것도 아닙니다.)


TX5 스페셜 패키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이왕 사시는거 이번에 특별 패키지로 제공되는 파워블로그 패키지를 구매 하시면 그나마 저렴하게 사실 수 있답니다. ㅎㅎ 만약 이번 여름에 방수 카메라를 구매하실 계획을 가지고 있으시고 소니 TX5를 눈여겨 보시고 있다면 이번 패키지를 꼭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이게 기간이 정해져 있는 거기 때문에 기간은 놓치면 특별 패키지 제품을 구입하실 수 없습니다. 특별 패키지는 앞에서 잠깐 이야기를 드렸는데.. 

파워블로그 특별 패키지는 TX5 기본 구성외에 추가로 배터리나 정품 가죽케이스 중에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다른 곳에 파는 곳을 살펴보니 이번에 제공되는 가겨이 비교해서 저렴하게 나온 것 같더군요. 자세한 부분은 밑에 배너를 클릭 하시면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람의 이야기.. 카이 블로그와 소니코리아와 11번가와 공동으로 진행 되는 부분이니 구입하실때 마음 편히 믿고 구입하셔도 됩니다.^^ (이제 다음주면 판매 종료라네요. 그런데 제대로된 리뷰를 지금에서야 올리니..헐 ㅋ )
  

밑에 배너를 클릭 하시면 11번가 판매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기간은 5월 28일부터 6월 15일까지니 놓치지 마시기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