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11 5시리즈, IIHS 충돌테스트에서 최고점수!

반응형

최근 시승해본 수입 자동차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 주었던 BMW 2011 5시리즈 528i, 성능이나 디자인이나 여러 부분에서 저의 마음에 쏙 드는 모습을 보여 주었고 이 녀석은 타보면서 볼 것도 없이 국내 수입차 시장 1등을 먹을 것이다라는 예견을 했는데 ㅋ 역시나 수입차 부분 단일 모델로 계속 1등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제가 봐도 이건 뭐 당연히 1등을 먹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볼 수 밖에 없지요. 5세대 5시리즈도 처음 선보일때 계속 1등이었데 6세대 5시리즈는 가격은 더 떨어지고 디자인이고 성능이고 다 좋아졌기 때문에 만약 1등을 못하면 그게 저에게는 오히려 쇼크였을 것 같습니다. 현재 이 자리를 위협하는 건 벤츠 뉴 E클래스긴 하지만 새술은 새부대라고 새롭게 등장한 멋진 녀석을 상대하기에 이클은 역시 힘에 부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완전소중하게 여기는 5시리즈가 미국 IIHS에서 시행하는 충동테스트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으면서 Top Safety Pick 에 올랐습니다. 한마디로 충동테스트에서도 최고의 안전성을 보여 주었으니 이제 더더욱 판매에 박차를 가할 것 같습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는 5시리즈 같은 가족과 함께 하는 패밀리 세단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안전에 가장 중점을 두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 때문에 수입차를 타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BMW 5시리즈가 IIHS에서 이렇게 좋은 점수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사실 생각해 보니 그 동안 IIHS에 충돌 테스트에서 BMW의 이름이 상위권에 있는 것을 본 기억이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일단 다른 곳에서 시행한 테스트에선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해도 미국에서 인정하는 충돌테스트에서 BMW 5시리즈 역사상 최고의 점수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하니 이번 F10은 정말 제대로 잘 만든 역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붕충동 테스트나 롤오버(뒤집힘) 측면 충돌 시험등 모든 부분에서 최고의 점수를 획득했다고 하니 대견스럽군요. 사실 저도 성능 디자인 모두 만족하지만 웬지 충돌 이런 부분에 대해서 약간의 우려하는 부분이 있기는 했습니다. 사실 제가 IIHS의 결과물들을 좀 많이 생각하는 편이라서.. IIHS에서 이런 좋은 결과를 보여주기를 기대했던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살 것도 아니면서 왠 기대? ㅎㅎ 그렇지만 마음속으로 살 만한 수입차 하나는 늘 품고 있어야 하기에.. ㅎㅎ 비록 당장은 못 사지만 말이죠.


이렇게 문짝을 다 띠어놓으니 뭔가 초라해 보이네요.



이번 2011 5시리즈는 모든 테스트에서 Good을 받으면서 Top Safety Pick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IIHS 링크를 따라서 들어가보았더니 비록 신형 5시리즈는 좋은 점수를 받았는데 다른 모델들은 5시즈에 비해서 좀 더 분발해야 할 것 같습니다. BMW 모든 시리즈가 모두 Good 점수를 받는 그날까지.. 아니 더 나아가 세상의 모든 차량들이 안전에 더욱 박차를 가해서 교통사고 나서 사람의 생명을 잃는 일은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IIHS 이곳을 링크해 놓을테니 들어가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 바랍니다.^^


역시 승리의 BMW 2011 5시리즈.. ㅎㅎ 시승기 곧 올리겠습니다. 지금 계속 쓰고 있으니 말이죠. ㅠ.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