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100] LG U+, ACN 서비스로 와이파이 전쟁의 다크호스가 될까?

반응형


LG U+ 가 선보이는 ACN정책에 관해서 요즘 인터넷 뉴스를 보면 심심치 않게 접하고 있는데 이름 부터가 영어 약자로 되어 있다 보니 일단 뭔가 어렵게 들리는게 사실입니다. 일단 처음 ACN정책이라는 단어를 접하게 되면 뭔가 일반인과 관계없는 기업에서나 사용하는 무슨 서비스인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 저도 인터넷에서 이것 저것 찾아보니 기업용이 아니라 일반인들이 앞으로 자주 접하게 될 정책에 관한 부분이더군요. 사실 저도 지금 이걸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LG U+ ACN 정책이란 뭘까?

ACN이 어떤 약자인가 하고 보니 AP Centric Network 의 약자더군요. 이렇게 약자의 뜻을 알고나니 뭔가 대충 감이 오는 것 같습니다. 거창한 뜻은 모르겠지만 알기쉽게 이해를 해보자면 현재 LG U+가 다른 부분은 몰라도 적어도 070 인터넷전화기 부분에서는 다른 막강 경쟁자들을 물리치면서 1등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제가 봐도 주위에 070있는 사람들은 거의 LG  U+를 이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저도 주위에서 누가 070한다고 하면 그냥 엘지 070하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가입자끼리는 통화료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많은 가입자가 엘지 070으로 가입하는게 좋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다다익선 이라고 할까요? ^^



지금 KT나 SKT나 와이파이존을 확장한다 내가 더 많냐 니가 더 많냐 치열하고 싸우고 있는데 (티비 CF를 봐도 와이파이존이 서로 더 많다고 자랑하기 바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이왕 선택하는 통신사중에서 와이파이존이 더 많은 것으 좋은 건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왜냐하면 이렇게 되면 3G망을 이용하지 않고 무료로 저렴하게 와이파이존에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앞으로는 아이패드도 그렇고 전국이 와이파이로 하나되는 세상이 오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통신사들은 지금 혈투 아닌 혈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LG U+ ACN 전략의 핵심이 되는 U+ WiFi 100, 지금까지는 단순한 공유기에 불과했지만 앞으로는 강력한 와이파이 전사로 태어나는 녀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070 인터넷 AP를 이용해 단숨에 와이파이 인프라를 확장 시키는 전략 
 
그러면 LG U+의 대안은 뭘까요? 사실 와이파이 부분에서 다른 거대 공룡 통신사들에 비해서 여러가지 밀리는 부분이 있는게 사실인데... 만약 엘지가 가지고 있는 070 인프라를 와이파이존으로 한번에 가져갈 수 있다면? 그럼 또 이야기가 달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얼마전에 선보인 100메가 무선을 지원하는 WiFi100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802.11 n 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 빠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ACN정책이 지금 엘지가 가지고 있는 070 인터넷 전화 인프라를 단숨에 와이파이 전쟁의 정예요원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조용히 지내고 있다가 갑자기 초샤이야인으로 변하면서 강력 전투요원이 되면서 상대의 허를 치는 전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제대로 이해 한건지 모르겠네요. ^^;)

그냥 조용히 집에서나 사무실에서 얌전히 자기일만 하던 070 AP 공유기가 어느순간 와이파이 존의 강력한 무기가 된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KT와 SKT의 뒷통수를 치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고 엘지유플러스가 가지는 우월한 무기를 제대로 이용하고 있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추가적인 인프라를 구축할 필요 없이 바로 전쟁에 돌입 가능하게 됩니다. 

현재 U+ 070 가입자가 100만명이고 이번에 선보인 100메가 N을 지원하는 와이파이100(WiFi100) AP 단말기도 늘고 있는 추세기 때문에 ACN 정책이 탄력을 받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아직 저는 연락 받은게 없는데 LG U+에서는 가입자들에게 ACN 서비스 동의를 구하고 있다고 하는데 동의를 하게 되면 전국에서  무선 100메가를 지원하는 와이파이100 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사진설명: LG U+ wifi100을 이용해서 갤럭시S를 사용했을때 무선인터넷의 스피드 측정 )

LG U+ 가 ACN을 통해 꿈꾸는 세상

이 서비스에 동의를 하는 부분에 대해서 전국에 퍼진 U+ 100 메가를 무료로 이용한다는 장점도 있지만 걸리는 부분은 남이 내가 사용하는 AP를 이용한다는 것이 조금 껄쩍찌근한 부분이 있긴 합니다. 현재도 암호를 걸어놓고 남이 사용하지 못하게 해야지 안심하는 형편인데 다른 사람이 나의 AP를 이용해서 무료로 이용한다고 하면 보완에 뭔가 안전하지 못할까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이용자의 인터넷 사용분량 외에 남는 네트워크 대역폭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는 인터넷의 속도가 느려지거나 부하가 걸리거나 하는 부분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런 부분이 있다면 가입자들이 ACN서비스에 가입을 하지 않을 거라고 봅니다.) LG U+ 에서 ACN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정착하려면 이렇게 소비자들이 염려하는 부분을 이해시킨다면 기대했던 것 보다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거란 생각이듭니다.

그동안 와이파이 전쟁에서 조용했던 LG U+가 ACN 서비스를 통해서 뭔가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만 같은 기분이 드는군요. ACN 서비스의 성공의 중요한 포인트는 많은 U+ 고객들이 이 서비스에 동의를 해야 한다는 것인데 여러가지 헤택을 제공하면서 초반에 많은 동의를 얻어서 서비스가 순조롭게 정착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켜보겠습니다. 앞으로 LG U+ 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 말이죠. 1등을 응원하는 것 보다는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도전자를 응원하는 것이 더 재미있으니 말이죠.  ^^

저도 와이파이 로서로써 와이파이100을 3개월여 이용하면서 앞으로 구입하게 될 100메가 N을 지원하는 아이폰4나 현재이용하는 갤럭시S 를 좀더 빨리 이용할 수 있고 LG U+ BOX를 통해서 좀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되었는데 그동안 와이파이 로거로서 활동하면서 경험했던 이야기들은 따로 정리해서 바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