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는 YF쏘나타보다 K5를 더 좋아한다?

반응형

요즘 자동차 관련글이 연말 시상식에 관련된 것이 많다보니 현대차의 YF쏘나타의 이야기들이 계속해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남의 나라 자동차에 관련된 글을 쓰는 것보다는 한국차에 관련된 글을 쓰는것이 더 재미있기 때문이죠.^^ 오늘도 한국차에 관련된 이야기인데 좀 시간이 지난 이야기이긴 한데 그래도 한번 쯤 소개를 해드리고 싶었던 내용이라서 가볍게 한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살펴본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보니 거의다가 현대차와 관련된 내용이 많았는데 오늘은 YF쏘나타 그리고 간만에 기아차 K5에 관한 글입니다. 국내에서는 늘 판매량 정상에 있는 차량은 YF쏘나타 였는데 기아가 수석디자이너를 바꾸고 선보인 중형차 K5의 등장으로 이 철옹성 구도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K5는 단숨에 정상을 탈환하면서 YF쏘나타에게 굴욕을 안겨준 일대 사건이 있었습니다. 비록 그 후에 쏘나타가 저금리 할인을 단행하면서 다시금 정상을 탈환하기는 했지만 아무튼 현대차로서는 그 사건은 참 치욕스러운 순간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그럼 해외에서 바라보는 쏘나타와 K5는 어떤 반응일까요? 국내에서는 건곤일척의 싸움을 강행하고 있는데 해외네티즌들은 둘중에 어떤 차량을 더 선호 하는지 궁금했던 부분이 사실입니다. 저도 그동안 쏘나타에 대한 이야기만 주구 장창 하고 또 시상식에 들어가는 차량은 늘 쏘나타였기에 해외에서 K5의 인지도는 별로인가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최근에 미국 에듀몬드 닷컴의 인사이드 라인에서 나온 기사를 보니 쏘나타와 K5의 대결에서 예상외로 K5가 승리를 했더군요. 그리고 오토블로그에서 진행하는 비공식 설문조사에서는 예상을 뒤업고 K5가 더 많은 표를 얻었스빈다. (쏘나타는 오토블로그에서 진행하는 설문조사에서 GM의 볼트까지 앞지른 차량인데 말이죠.ㅋ) 
 


오토블로그에 소개된 재미있었던 기사입니다. 저도 늘 궁금해 했던 외국에서는 쏘나타와 K5 어느 차량이 더 인기가 있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K5는 북미에는 옵티마로 팔리고 있습니다.)

이미 인사이드 라인에서는 쏘나타보다는 옵티마에 손을 들어준 상황이더군요. 인사이드 라인이 제가 즐겨보는 사이트인데 평소에도 한국차에 대한 포스팅이 자주 있는 편이고 상당히 우호적인 부분도 많이 있는 편입니다. 오토블로그에서는 간단하게 설문조사를 진행을 했습니다. 둘중에 어떤 차량을 더 선호하느냐는 질문이었는데 그 결과는 대략 이렇습니다. 


저는 쏘나타가 요즘들어서 괜찮게 보이기 시작해서 인지( YF 쏘나타에 대한 저의 반응은 처음에는 굿 - 옵스 - 쉣 - 테러블 - 오호 - 음~ 이런 단계입니다.ㅋ) 소나타에 투표를 했는데 전 당연히 저의 선택이 1등을 할 줄 알았는데 K5가 무려 2300표를 더 많이 받아서 쏘나타를 이겼네요.

뭐 이건 어디까지나 재미삼아서 진행하는 설문조사다 보니 그리 크게 신경쓸 부분은 없을 것 같고 그냥 해외에서 바라보는 시각은 이렇구나 하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북미에서 쏘나타에 밀려서 K5가 좀 기가죽어있어 보였는데 그래도 이렇게 K5에 대해서 우호적인 시각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안 것은 또 다른 발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http://www.insideline.com/kia/optima/2011/2011-hyundai-sonata-vs-2011-kia-optima-comparison-test.html  (인사이드 라인의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한번 들어가서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길어서 다 소개하기에는..^^;)


그런데 한가지 요즘 인사이드 라인 사이트를 보니 기아차의 K5광고가 좀 많이 보이는군요. 예전에 현대차 관련된 포스팅 많을때는 현대차 광고가 많았는데.. 역시나 광고와 포스팅의 상관관계는 어쩔 수 없나 봅니다. ㅋ


빨간색 YF와 K5도 이렇게 보니 괜찮아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