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네비, 사진으로도 목적지를 찾아가는 스마트 네비(아이폰 V 2.4.0 업데이트)

반응형

스마트폰의 활성화와 통신사들이 만들어내는 네비게이션맵으로 인해서 최근 들어서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단 스마트폰은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하고 거치가 가능하기 때문이고 빠른 반응속도등 여러가지 면에서 장점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최근들어서 통신사들이 이런 맵들을 킬러앱을 내세우며 가입자 끌어모으기 또는 가입자를 가둬두는 당근으로 활성화 시키는 분위기여서 그런지 업데이트도 무척 빠르게 진행이되고 있고 소비자들의 요청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애플 아이폰으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제가 사용하는 KT 올레네비를 보면 이런 생각이 더욱 확고하게 들더군요. 처음에 시작할때는 그저 구색 맞추기 앱이 아닌가 하는 생각들을 가졌는데 그 이후로 아주 발빠르게 업그레이드와 업데이트를 진행 하면서 이제는 정말 사용할만한 맵이라는 생각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마음에 드는 것은 소비자들의 이런 저런 제안을 아주 발빠르게 적용을 한다는 부분입니다. 조금은 공룡같은 게으른 KT의 이미지가 저의 머리에 각인이 되어서 그런지 이런 발빠른 올레네비의 발전은 늘 저를 놀라게 한답니다. 적어도 올레네비만 보면 공룡이 아니라 상어처럼 날렵한 KT라고 할 수 있겠네요.^^


오늘은 올레네비의 최신 버전인 V 2.4.0을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8월31일날 업데이트를 한 아주 따끈따끈한 녀석이니 아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신 KT 아이폰 유저라면 지금 바로 다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이젠 KT유저들만 올레네비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아시죠?^^) 


지금 바로 앱스토어에 가셔서 올레네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화면에 보시면 새롭게 변경된 기능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이전 버전이 업데이트가 된 줄 모르고 있었네요. 늘 중요 앱의 어플은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살펴보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화면 하단에 버전 V 2.4.0으로 표시가 되었다면 제대로 업데이트를 하신 것 입니다. 


사진으로도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는 정말 기다렸던 기능 추가

일단 업데이트 하고 나서 뭐가 변경이 되었는지 앱을 실행해보았습니다. 최근 올레네비는 업데이트할때마다 뭔가 재미난 기능들이 추가가 되었는데 뭐가 변경이 되었나 하고 살펴보니.. 제가 처음 본 사진위치전송 메뉴가 추가가 되었네요. 이건 제가 예전에 KT에 제안했던 바로 그 기능입니다. 사진으로만 목적지 찾아갈수 있는 그런 기능이죠. ㅎㅎ

살펴보 니 이번에 들어간 기능이 아니라 이전에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추가가 된 기능이었네요. 저도 어디야 나여기까지만 업데이트를 하고 사용하고 있어서 이걸 몰랐습니다. ㅠ.ㅠ 그래도 전 처음 본 기능이니 일단 이야기는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촬영한 정보에는 GPS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여행 다니면서 괜찮은 곳에 사진을 촬영해 두었다면 이젠 그 곳을 사진 클릭만으로도 바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완전 멋지지 않나요?) 아주 예전에 아이리버에서 이런 기능이 들어간 네비게이션 단말기를 만들었을때도 이거 정말 괜찮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드디어 올레네비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런 기능을 알게 되니 앞으로도 네비게이션 단말기 업체들은 제품 팔기 참 힘들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너무 빠르게 진화가 되는 것 같아서 말이죠.


그동안 촬영한 사진중에서 아무거나 클릭해 보니 사진이 촬영한 정확한 지표를 찾아서 지도로 바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면 상대방에게 위치를 보내게 되면 바로 찾아 올 수 있는 겁니다. 만약 상대방이 약속장소를 찾지 못해 해매고 있다면 나야나 나어디 이 기능 보다 그냥 그 장소를 사진 촬영하고 위치보내기로 하는게 더 간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회사로 버튼 추가

그리고 추가로 별견한 기능은 메뉴 하단밑에 회사로 버튼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집으로 버튼만 있었는데 회사로 버튼이 있어서 이젠 2곳의 위치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도상에서 더블터치 메뉴의 변화

이번 버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라고 한다면 역시 지도화면에서 더블터치를 했을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이번에는 좀 더 직관적으로 변경이 되었네요. 사용해보니 확실하게 이해하기도 쉽고 마음에 들게 변했습니다. 나여기 같은 것도 바로 더블터치를 통해서 보낼 수 있고 즐겨찾기나 위치등록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들을 따로 들어가지 않고 바로 지도에서 가능하게 한 것은 여러번의 번거로움을 줄여 주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동안 음량 부분 때문에 불만이신 분들이 있으셨을텐데 이렇게 아이폰 음량 조절과 올레 네비 음략 설정을 따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소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만 사실 이런 부분이 유저들의 만족도를 향상 시키는데 크게 기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이저업그레이드 물론 중요 하지만 이렇게 설정을 디테일하게 할 수 있게 만드는 부분 역시 중요하다는 것을 KT가 잘 알고 있는 것 같네요.

(그런데 음성안내의 여성의 목소리가 그렇게 선명하게 들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뭔가 바이브레이션 느낌의 떨리는 목소리라고 할까요? 좀더 깔끔하고 잡음없는, 상냥한 여성의 목소리로의 업그레이드 다음에 부탁드리겠습니다. ^^ )


FAQ 카테코리 제공

올레네비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부분들은 이제 인터넷에서 검색하지 말고 바로 FAQ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특히 올레네비 인터넷 사이트의 카테고리를 이용해 분류해서 찾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실제로 살펴보니 찾고자 하는 부분을 찾는데 시간이 덜 들더군요. 이전 메뉴는 뭔가 잡다하고 복잡해서 사실 거의 이용을 안 했는데 앞으로는 궁금한게 있을 때마다 자주 이용을 해봐야 겠습니다. 



순서 변경이 가능한 즐겨찾기

자주사용하는 메뉴중에 하나인 즐겨찾기 부분인데 이번에 즐겨찾기 순서변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즐겨찾기가 늘어날수록 자주 가는 곳이 상위에 올라 왔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그동안 편집이 되지 않아서 그저 어쩔 수 없이 스크롤을 내려야만 했는데 이번에 편집 기능이 추가가 되어서 순서를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자주 가는 위치는 상단으로 변경을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버전 V 2.4.0 은 아주 큰 변화는 없어 보였지만 현재위치를 빠르게 잡아주는 것과 재탐색 시간들이 더 빨라지는 등 디테일한 부분에서 좀 더 부드럽게 변화가 된 것 같더군요. 확실히 업데이트가 되어질수록 점점 괜찮은 맵의 면모를 갖추어 가고 있으니 KT 아이폰 유저라면 부지런히 이런 변화를 느낄 수 있게 업데이트 자주 해주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업데이트가 빨라요~ ^^


개선제안은 늘 열려있으니 사용 하시다가 짜증나거나 추가가 되었으면 하는 부분은 언제든지 개선제안을 하시기 바랍니다. KT가 생각하는 것 보다 바로 바로 괜찮은 기능들은 바로 적용하고 업데이트를 하니 여러분이 올린 제안들이 다음 업데이트할때 적용될 확률이 많습니다. 저도 제안했던 기능들이 하나둘씩 추가될때마다 뭔가 같이 앱을 만들어 가는 그런 느낌이 들더군요.

많은 제안을 할수록 올레네비는 빠르게 업그레이드가 되니 생각날때마다 바로 바로 ~ ^^


맵을 업그레이드가 하고 나서 앱을 실행하니 이런 이벤트 공지사항이 뜨더군요.  뭔고 하고 찾아보니..


이것만은 꼭! 올레네비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에 투표하는 아주 간단한 이벤트네요. 평소에 올레네비에 바라는 개선사항이 있다면 이번에 투표도 하시고 선물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경로탐색시 탐색조건 바로 수정하기에 투표를 해야겠습니다. ^^ 그런데 HUD 기능 구현 항목이 있는데 이건 도대체 어떻게 구현 한다는 거죠?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기능이긴 하니, 이것 보다는 실현 가능한 것에 투표를 하는게 다음 업데이트때 빠르게 적용된 것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벤트는 이곳에서 참여 하시면 됩니다.

이제 민족의 명절인 추석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미리미리 맵 업데이트해서 귀성길에 편안한게 올레네비를 보시면서 운전하고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