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아우디와 이탈리아 두카티 이젠 한 형제

반응형

자동차 회사 중에 모터사이크를 같이 만드는 회사 들이 몇몇 있는데 대표적으로 혼다, 스즈키 그리고 BMW이 있습니다. 이젠 앞으로 이 곳에 아우디를 포함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 명품 모터사이클 브랜드인 두카티가 아우디의 새로운 식구로 결국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설마 아우디가 두카티를 진짜 인수 할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결국 인수를 했네요.


두카티라 하면 제가 만약 오토바이를 타게 된다면 구입하고 싶은 브랜드 1순위에 올라있는 오토바이의 페라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부터 성능 까지 이탈리아의 감성이 물씬 묻어 나는 브랜드이기도 하며 수 많은 매니아를 가지고 있기도 한 두카티가 이젠 아우디와 한 솥밥을 먹게 되었다는 사실이 아직 믿기지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폭스바겐 그룹은 이제 두카티를 비롯해 람보르니기등, 자동차와 오토바이 고성능 브랜드를 모두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우디는 폭스바겐의 아래에 있는 브랜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두카티라는 브랜드도 좋아 하지만 아우디 브랜드를 단 오토바이가 나와 주었으면 더 좋겠습니다. 아우디의 고성능 버전인 R8도 있고 그렇기 때문에 아우디의 디자인을 적용한 고성능 오토바이 브랜드가 나온다면 아우디의 이미지와 함께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두카티란 브랜드가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두카티 브랜드를 버리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BMW 같은 경우도 오토바이 브랜드를 통해서 양 쪽이 서로 윈윈하는 확실한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는데 말이죠.



두카티 브랜드는 그대로 두고 두카티의 기술을 적용해서 새로운 아우디 오토바이 브랜드를 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왠지 앞으로 아우디 브랜드로 나올 것 같기도 한데 말이죠.. 저라면 그렇게 할 것 같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와 함께 멋진 콜라보레이션 모델을 선보이기도 한 두카티라서 이번에 다이믈러 벤츠에서도 관심을 보인 다는 기사들이 많았는데 결국은 벤츠가 아닌 아우디의 품에 안겼습니다.


독일의 자동차 3사 중에 BMW와 아우디가 오토바이를 소유 하게 되었으니 다음 타자는 이젠 벤츠만 남게 되었습니다. 벤츠도 과연 오토바이를 소유 할 것 인지.. 만약 그렇다면 어떤 브랜드를 선택할지도 궁금해 집니다. 영국의 트라이엄프 아니면 이탈리아와 또 다른 명품 아구스타가 이 중에 하나가 될 것 같은데 말이죠. ^^ (하지만 독일과 영국은 역사적으로 사이가 좋지 않은지라 2차대전의 동맹국이었던 이탈리아 브랜드를 더 선호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