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핸디청소기 DC35. 남자들과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청소기

반응형

스티브 잡스가 사망한 후에 포스트 스티브 잡스는 누군가 하는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래서 나오는 인물을 보면  페이스북의 창업자인 마크 주커버그등이 자주 거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좀 이외의 인물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이미지나 제품의 성향등에서 비슷한 인물로는 역시 날개없는 선풍기로 유명한 다이슨의 창업자인 제임스 다이슨은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저도 이상하게 제임스 다이슨을 보면 자꾸만 애플의 스티브 잡스의 혁신이 생각나기 때문이죠.



감명깊게 읽었던 제임스 다이슨의 저서)



(날개없는 선풍기를 통해서 전세계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다이슨)

그동안 다이슨의 청소기와 날개없는 선풍기를 이용해 보았는데 기술의 뛰어남 보다는 보여지는 디자인에 더욱 매혹된게 사실입니다. 이전의 청소기나 선풍기에서 볼 수 없는 혁신이 다이슨 제품에는 담겨 있습니다.오늘 소개하는 다이슨 제품은 청소기인데 제가 개인적으로 무척 관심을 가졌던 핸디형 청소기입니다. 

기존의 조금은 큰 청소기는 케이블이 있다보니 걸리적 거리고 또한 무겁기 때문에 끌고 다니는 것도 좀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청소기를 한번 한다는 것은 뭔가 거창한 일이고 그러다 보니 가볍게 보이는 먼지나 이물질들은 그냥 귀찮아서 내버려 둘때가 많습니다. 나중에 청소기 돌릴때 한번에 하자는 핑계로 말이죠. 



(박스디자인도 다이슨 답계 깔끔함과 세련됨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이슨 DC35 핸디청소기는 그럴때 정말 확실한 대안책입니다. 여성들 보다 남성들이 더욱 좋아할 청소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제품을 접했을대 느낀느 감정은 역시 다이슨이라는 탄성입니다. 요즘에 박스 디자인도 중요한데 비싼 제품답계 박스 부터 세련미가 넘칩니다. 


(첫인상은 이렇게 건 타입이라 저절로 장난을 치고 싶어 지더군요)

기분좋은 마음으로 박스를 열고 보니 안에는 익숙한 디자인의 다이슨 스타일의 청소기가 놓여 있었습니다. DC35를 처음 보고 나서 느낀 생각은 장난감 총? 남자들이 좋아하는 총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이 처음에 제가 한 행동은  아들한테 청소기로 총쏘는 포즈 였습니다.청소기는 원래 남자들하고 거리가 먼 제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DC35는 남자들이 이용을 해보고 싶다는 그런 기분을 가지게 만들더군요. 

다이슨 핸디 청소기 DC35 각부분 명칭 



조립하는 것도 단순한데 그냥 본체에대 청소의 필요에 따라서 청소기구를 부착 하시면 됩니다. 다 부착을 하고 나니까 이렇게 아들 녀석이 자기가 청소 한다고 이렇게 들고 설치고 다닙니다. 기존의 줄 있는 청소기는 무겁고 복잡해서 잘 청소를 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DC35는 아이들에게도 청소를 시킬 수 있어서 집안의 일들을 아이들과 함께 분담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무게도 무거운 편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들이 4살 정도만 되도 자기 방은 스스로 청소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에게 어렸을때부터 청소하는 습관을 키우는데 딱 좋은 청소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공감 하시겠지만 과자 부스러기나 음식을 먹고 흘리는 경우가 많아서 늘상 치우는 일이 다반사인데 크고 무거운 일반형 청소기로 돌리는 것이 번거로와서 그냥 휴지로 훔치곤 했는데 DC35같은 청소기가 있으면 바로 바로 청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깨끗하고 아이들을 먼지 없는 환경에서 키울 수 있습니다. 

자동차 청소에 제격인 다이슨 DC35 

이런 핸디형 청소기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아무데나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형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러다 보니 자동차를 청소할때 무척 유용합니다. 자동차 청소를 하는 휴대용 청소기들이 있기는 하지만 출력도 약하고 이용시간도 길지 않고 불편한 부분이 많아서 항상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는데 DC35는 그동안 제가 가지고 있었던 휴대용 청소기의 단점들을 많이 깨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C35같은 경우는 연결할 수 있는 청소 도구가 카본파이버 브러쉬하고 콤비네이션 툴 그리고 틈새 청소용인 크레비스 툴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기존의 무선 핸디형 청소기와 달리 긴 알루미늄의 청소봉이 들어 있습니다. 긴 청소봉이 제공되기 때문에 허리를 숙이지 않고도 편하게 청소가 가능한 것 또한 DC35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긴 청소봉을 이용하면 자동차 실내도 좀 더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폼 안나게 허리를 숙이거나 할 수 없이 우아하게 청소가 가능하지요. 



이렇게 긴 청소봉을 이용하면 뭔가 복잡할 것 같은 자동차 청소도 금방 해결이 됩니다.  



만약 청소하는 중에 흡입력이 좀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때는 이렇게 본체 뒷 면에 MAX 버튼을 누루시면 됩니다. 일종의 터보 개념으로 이 버튼을 누르면 좀 더 강한 흡입력으로 흡입을 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고 소리와 출력이 동시에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틈새를 공략할 경우에는 이렇게 크레비스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컴비네이션 툴은 컴비네이션이란 이름에 걸맞게 무난하게 이것 저것 청소할 수 있습니다. 콤비네이션툴이 아마도 가장 활용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 




앞에서 설명을 드리지 않았는데 긴 청소봉을 제거 하면 이렇게 짧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좀 더 디테일하고 말끔한 청소를 원하신다면 청소봉 대신에 이렇게 연결을 해서 사용하는게 더욱 청소하기에 편리 합니다. 




자동차안이나 집안에서 청소를 할때 가장 기본적인 청소도구라고 한다면 카본 파이버 모터 헤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기에도 뭔가 컬러풀한 것이 최첨단의 기술들이 감추어져 있을 것 같은데 실제로 그렇습니다. 카본 파이버 모터 헤드는 바닥 재질에 관계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브러시 사이에 전도성이 높은 탄소 섬유 필라멘트를 추가로 장착해서 청소기 발생하는 정전기로 마룻바닥 틈 사이의 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청소를 해 줍니다. 그리고 듀얼 모터 시스템을 갖추어서 루트 싸이클론 테크놀로지와 함께 하면서 강력한 흡입력을 보여 줍니다. (듀얼모터는 하나는 본체 내부에 하나 그리고 카본 파이버 모터 헤드에 브러시를 회전 시키는 모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흡입력 부분에서 다른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도 있을 것 같은데 무선으로 작동하는 핸디형 청소기를 생각할때 DC35는 상당히 강한 출력을 보여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3개의 분리형 청소도구를 이용하면 자동차 실내 깔끔하게 청소하는 것은 그다지 큰 일도 아닙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자동차 안의 여러가지 먼지나 이물질 때문에 걱정을 많이 하실텐데 그럴때 다이슨 DC35는 큰 힘을 발휘 할 것 같습니다. 

일반 허접하고 품질이 떨어지는 저가의 핸디형 청소기를 가지고 자동차 청소를 하기 보다는 좀 고가의 가격이긴 하지만 DC35하나만 있으면 자동차안에서 부터 집안 청소까지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성 면에서는 무척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청소기가 디자인과 흡입력만 뛰어난 것이 아니라 추가 유지비가 들지 않는 점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장착하는 필터가 있는 것도 아니고 가볍게 분리해서 물로 세척할 수 있기 때문에 거의 반영구적으로 관리비가 거의 들지 않습니다. 



먼지통은 가볍게 버튼을 눌러서 분리하고 그대로 먼지를 비울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이라면 먼지가 뭉쳐서 나오기 때문에 뚜껑을 열었을때 먼지가 그다지 많이 날리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필터 같은 경우도 그냥 물로 세척을 해서 반영구적으로 반복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DC35는 무선으로 청소가 가능한 핸디형 청소기이기 때문에 충전을 해야지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전을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무척 중요한 부분인데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충전 도킹 스테이션을 기본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충전이 좀 더 간편합니다. DC35의 충전 방식은 2가지 인데 하나는 본체에 직접 연결하는 것이고 이렇게 도킹스테이션을 통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본체에 직접 연결해서 충전하는 방법) 

도킹 스테이션을 벽에 고정 시켜 놓으면 DC35를 쉽게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도 쉽고 보기도 좋고 이용도 간편합니다. 도킹 스테이션에는 청소 도구도 함께 수납이 되기 때문에 더욱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도킹 스테이션을 벽에 고정할 수 있는 피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고가의 장비이기 때문에 이런 피스를 제공하지 않은 것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다이슨 DC35는 니켈 수소 배터리가 아닌 22.2V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해서 최고 3배 빠른 충전이 가능하고 좀 더 길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알러지 케어로 유명한 다이슨 청소기 

신사의 품격에서 김하늘의 청소기로 유명한 DC35는 이렇게 기능적이나 디자인 부분에 있어서만 뛰어난 것이 아니라 다이슨의 또 다른 자랑인 알러지 케어 청소기로 유명하다는 겁니다. 시대가 흐를수록 비염과 천식 아토피등 알러지 질환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런 질환의 원인 중에 가장 큰 것은 집먼지 진드기와 같은 미세먼지 입니다. 즉, 이런 미세먼지를 제거하지 않는 이상 도시에서 살아가는 동안은 미세먼지와 전투를 벌여야지 알러지 고통에서 살아날 수 있다는 겁니다. 

집에서 알러지와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장비는 먼지 먹는 청소기가 가장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청소기는 세계 최초로 한국 천식 알러지 카에 협회(KAF) 인증 뿐만 아니라 세계 유수의 다양한 알러지 인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족들이 알러지 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면 청소기 선택은 신중하게 접근하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도 알러지로 정말 고생이 많은 편인데 그러다 보니 이런 청소기에 관심이 많이 가는게 사실입니다. 


핸디형 무선 청소기 다이슨 DC35 총평 

DC35는 디자인의 뛰어남으로 인해서 보는 것에 대한 만족감을 주고 있고 핸디형 청소기 치고는 강한 흡입력에 만족 스러웠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일반 청소기가 선으로 인해서 걸리적 거리고 그래서 사용을 잘 안하게 하는데 비해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청소를 자주 하게 만들어 주더군요. 이동이 쉽게 때문에 집안에 먼지가 보이면 바로 바로 청소를 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재미있게 청소를 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집안과 자동차 청소 모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성 면에서 아주 뛰어난 편입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벽걸이 고정 피스가 들어 있지 않은 점 그리고 가격이 좀 비싸다는 점, 이 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오래전부터 자동차용 청소기 하나 제대로 된 거 있으면 하고 있었고 다이슨 DC35 청소기를 마음에 담아두고 있었는데 이번에 직접 사용해 보니 기대했던 만큼의 만족감을 안겨 주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원하는 사용하기 편리하고 유지하는 게 쉽고 알러지 케어도 만족스러웠기에 대체적으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