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한강 신도시 2차, 한국의 배네치아 김포에서 만들어가는 이야기

반응형

얼마 전 경제신문을 보는데 눈에 띄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미국에서 다시 부동산 경제가 살아날 조짐이 보인다는 기사였습니다. 그 동안 미국이나 유럽 등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부동산 침체나 경제적으로 안 좋은 기사만을 읽었는데 이런 좋은 기사를 접하니 부동산이 오른다는 것은 서민의 입장에서는 그리 좋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침체된 부동산 경기가 살아나서 경제에 활력소를 준다는 소식은 개인적으로 훈훈하게 다가왔습니다.


(한국경제 12월 3일자 기사)

국내 부동산 시장도 연일 안 좋은 기사만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미국 부동산 경기의 영향을 받다 보니 미국에서 다시 살아나고 있는 부동산 경제가 국내의 부동산 경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따라서 현재의 국내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에 너무 일희일비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미국 경기가 안 좋다는 기사를 접할 때 사실 근심이 있었던 것이 사실인데 이런 미국 발 부동산 경제 활성화 기사를 접하니 조금 힘이 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한국경제는 미국경제와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이죠.)

미국 발 부동산 훈풍 기사를 보니 그 동안 작성했던 래미안 단지 관련 글들이 생각이 납니다. 지금은 부동산 시장이 다소 어렵기 때문에 아주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는 없겠지만, 멀지 않은 미래에는 래미안 단지가 가지는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 이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김포에서 시작되는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 

오늘은 일반인들에게 조금은 덜 익숙한 수도권 2기 신도시 중에 하나인 김포한강신도시와 그리고 래미안 한강 신도시 2차와 관련된 글을 한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초에 김포한강신도시 현장을 방문한 후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기도 했는데 그때와 지금의 시간은 또 흘렀기에 좀 더 새롭고 따끈따끈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포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뭐가 있을까요? 제겐 아직도 김포 공항이 가장 크고 학창 시절에 배운 김포 평야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떠오릅니다. 이런 이미지는 아주 오래 전에 만들어진 것이라  많은 사람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같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의 김포는 지금 한강신도시 개발로 인해서 무척 뜨거운 지역으로 변모해가고 있습니다. 올 초에 현장을 방문 했을 때도 주변 일대는 수 많은 크레인들이 올라 가면서 새로운 아파트 촌을 만들어가고 있었습니다. 개발이 한창인 상황이었는데 아마 지금쯤은 아파트의 층들은 더욱 높아 졌을 것 같고, 주변에 빌딩이나 타운 하우스 등으로 신도시의 모습들을 착실하게 만들어가고 있을 것 같습니다. 


김포한강로개통과 김포도시철도(예정)로 더욱  가까워진 서울

김포 한강신도시의  지형적인 특징을 보면 올림픽대로와 연결되어 11km 연장되는 김포한강로 개통(2011년 7월)으로 아주 빠르게 서울 진입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는 진입로 직선코스와 2.5km에 위치하여 더욱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여의도에서 자동차로 이동을 해보았을 때 대략 20분 정도가 소요되었고 향후에 지하철9호선에서 연장(예정)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교통의 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것 입니다.


(서울로의 연결이 용이해진 김포한강로)




(김포한강신도시의 교통환경에 날개를 달아줄 김포도시철도)

예전에는 김포에서 서울로 출퇴근할 때에는 서울과 강화를 연결하는 48번 국도와 국 우회도로뿐이어서 출퇴근 시에 정체가 매우 심하였습니다. 따라서 김포 한강신도시를 생각 했을 때 교통이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작년에 17.32km의 6차선 김포한강로가 개통이 되면서 이런 걱정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지하철 부분인데 현재 김포도시철도가 추진 중에 있습니다.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까지 23km 구간이 경전철에서 결국에는 지하화로 기본계획이 변경되어서 2013년 보상과 함께 착공이 되어서 2018년 개통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김포공항과 서울 지하철 9호,5호선 공항철도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지상과 지하로 이동의 수월함 뿐 만 아니라 김포공항과 인천국제공항과도 가깝기 때문에 하늘 길로 떠나는 교통까지도 편한 곳이 바로 김포한강신도시입니다. 

자연과 함께 하는 에코 빌리지를 꿈꾼다.

김포한강신도시 현장을 방문하며 가장 큰 인상을 받은 것은 바로 자연환경이었습니다. 도시가 발달되고 경제가 성장할 수록 사람들이 자연과 환경에 가지는 관심은 비례해서 커지기 마련입니다. 소득이 늘어나면서 좀 더 깨끗한 공기와 함께 가족들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자연환경을 갖춘 곳, 아름다운 곳에 살아가고 싶다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서울 같은 도심과 가깝다면, 이러한 지역에 대한 가치는 커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김포한강신도시는 한강변을 끼고 조성되는 신도시이다 보니 한강이 주는 혜택은 기본이며 거기에 한강변 60만㎡의 철새도래지는 수도권 최대의 조류생태공원입니다. 올 초에 방문 했을 때는 아직 공사 전이어서 아직 제대로 된 모습을 볼 수 없었지만 계획대로 공사가 진행되고 완공이 된다면 철새와 자연이 어울러져 살아있는 생태학습공원이 될 것입니다.

김포한강신도시는 다양한 수로와 실개천이 흐르는 곳이어서 이탈리아의 베네치아 같은 수로도시(Canal City)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동선과 분리된 16Km의 자전거 도로까지 서울 주변에 있는 신도시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그림을 만들어 가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와 공동주택이나 타운 하우스 등이 복합적으로 어울려진 단지를 가지고 있고 신도시에 걸맞은 대형쇼핑몰과 상업시설 등으로 채워질 것 입니다. 

시네폴리스, 아라뱃길 터미널

한강신도시는 또한 경인아라뱃길 개통의 수혜지역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그 수혜의 혜택이 직접적으로 다가 오지는 않지만 단계별로 본다면 몇 년 후에는 아라뱃길과 한강신도시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내면서 김포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가져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아라뱃길 양쪽 끝에는 인천터미널과 김포터미널이 들어서게 되고 이 주변지역에서는 대형 프리미엄 아울렛등이 들어설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김포지역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고 김포도시고속철도의 개통으로 서울에서 많은 인구 유입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아라뱃길로 인한 다양한 호재가 기다리고 있으니 한강신도시 입주자들은 이런 부분에 대한 기대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김포의 또 다른 야심작인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역시 한강신도시의 가치를 업그레이드 시켜줄 또다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현재 전세계적인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K-POP의 영향으로 갈수록 문화콘텐츠에 대한 중요성은 커지고 있습니다. 국가 10대 신성장동력사업중에 문화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상황이고 그렇기 때문에 한강시네폴리스 같은 문화형 도시에 대한 수요는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운영만 잘 하고 계획대로 만들어 간다면 김포한강신도시의 발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문화콘텐츠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김포한강신도시에서 래미안이 만들어 가는 또 다른 이야기,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

김포한강신도시는 현재 여러 가지 개발 호재 등 미래가치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장점이 많은 지역입니다. 국토해양부에서 2015년까지 수도권에서 대규모 신도시를 지정하지 않은 결정 또한 한강신도시가 가지는 가치를 크게 올려 주었습니다.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는 위에 제가 열거한 김포한강신도시가 가지는 모든 매력을 가 누릴 수 있는 곳입니다. 래미안이 가지는 프리미엄 이미지는 하루 아침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단지의 구성이나 주거 공간에 대한 설명은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3.3㎡당 분양가가 900만원 선으로 수도권내에서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고 지하1층 지상 최대 21층으로 22동 총 1,711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김포한강신도시 내 민영아파트 중에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평형대 역시 요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용면적 68㎡ 에서부터 70㎡, 75㎡, 77㎡, 84㎡등 5개 평형대로 이루어져 있고 가장 수요가 많은 84㎡는 평면 설계 타입이 무려 6가지에 달하고 이중에서 C타입은 중대형 평형대처럼 4개의 방을 가지고 있습니다.낮은 분양가와 중도금 60%를 전액 무이자로 지원해 수요자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고 내년 4월부터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합니다. 


2014년 6월 입주예정인 래미안 한강 신도시2차는 과거 보다는 지금, 그리고 미래의 가치가 더 큰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 초에 김포한강신도시를 취재하고 나서 부모님에게 김포가 앞으로 많이 좋아질 것 같아서 노후에 이곳에서 사셔도 좋겠다는 이야기를 드린적이 있는데 그때 보다 지금 이 글을 작성하다 보니 더 큰 확신이 드는 것 같습니다.

답답한 서울에서 벗어나고 싶지만 서울과 가깝고 자연과 호흡할 수 있는 유럽에서 느낄 수 있는 그런 여유로운 수도권 아파트를 꿈꾸신다면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를 한번 신중하게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래미안 한강 신도시 2차의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삼성물산의 블로거 취재활동 지원을 받아 래미안 분양 정보를 소비자의 시각으로 전달하기 위해 작성되었으며 
삼성물산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