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뉴스 AD' 고마워요 다음^^

반응형

         다음에서 '블로거뉴스 AD' 참여 블로거를 모집한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다음에서 이렇게 블로거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수익을 안겨주려 하는 모습들이 보기가 좋습니다. 경쟁 업체인 네이버와 비교하면 정말 차이가 많이 나지요. 네이버는 정말 블로거들에게 10원 어치의 수익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 많은 블로거들의 좋은 글들을 그냥 날로 먹겠다는 심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그런이유로 티스토리에 새롭게 둥지를 틀게 했지만 말이죠.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왕하는거 달거는 전부다 달자는 심정으로 구글에스센스와 다음 에드 클릭스 그 밖의 기타등등 여거가지 광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은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차이를 보이며 아쉬움을 던져줄 뿐입니다. 아무리 좋은글을 써도 다음 메인이나 블로그뉴스 베스트에 오르지 않으면 사실 광고수익을 기대하기가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검색으로 들어오는 트래픽은 거의 미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어권이라면 검색으로 들어오는 트래픽도 무시할 수 없지만 한글로 운영하는 블로그는 아무래도 많은 제한이 있기 마련입니다. 주변에서 보면 말은 안하셔도 블로그 수익만으로도 사는데 지장 없는 분들이 꽤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몇만명의 트래픽을 유발하시는 분들은 분명히 수익이 엄청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예전에 잠깐 이런 경험을 해봐서 아는데 이 정도의 유입 트래픽이 있다면 전업으로 뛰어도 무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 블로그는 새로운 드랜드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에서도 블로그 마케팅을 하고 메이저 신문사들은 블로그의 확장이 그들의 영역까지 침범하는 것에 대해서 두려움을 표하면서 서서히 견제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1인 미디어의 세상이 도래한것입니다. 지금 한국은 블로그의 급류를 타려고 하는 시기입니다. 장담하건데 앞으로는 블로그만으로 충분히 많은 돈을 버는 블로거들이 많이 생겨날겁니다. 시장이 되고 파워가 점점 커지는 블로그시장을 광고회사나 여러 업체에서 예의 주시하면서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다음에서 이번에 실시하는 '블로그 뉴스 AD' 이런 움직임 중에 하나가 아닐까요.

네이버는 아직까지 그 철옹성을 전혀 개방하려고 하지 않고 있습니다. 만들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검색할때 우선순위 배분등 여러가지 유용한 부분이 있겠지만 그런 부분들이 언제까지 지켜질지는 알 수 없습니다. 네이버가 아닌 다른곳에 둥지를 튼 블로거들이 하나둘씩 엄청난 수익을 거두면서 글을 쓰는 광경을 보게 된다면 네이버 유저들은 아마도 대거 이탈을 시도할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에 네이버가 문호를 개방하고 티스토리 같은 완전 열린 블로그를 만든다면 기존에 다른곳에 있던 블로거들이 네이버로 다시 대거 이주를 하겠지요. 네이버의 엄청난 검색파워를 알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다음에서 이런 일련의 광고 프로그램들이 무척 선견지명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의 이러한 일련의 블로거들을 위한 노력은 개인적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록 에드 클릭스의 수입이 많이 벌어봐야 진짜 피자한판 정도의 값밖에 안되지만 땡전한푼 안주는 네이버보다는 백배 좋습니다. 그런데 게다가 더 많은 수익을 안겨주기 위해서 '블로그 뉴스 AD' 라는 프로그램을 진행 한다고 하니 정말 다음은 블로그들을 사랑하는게 아닐까요? ^^ 비록 저같이 변변치 못한 블로거가 아닌 트래픽이 많은 파워유저들에게 많은 수익이 돌아가겠지만 그래도 이러한 변화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한번 블로그 뉴스 AD 를 달아보고 시험을 해보고 싶습니다. 이번에는 다음이 어떤 방법으로 블로거들을 기쁘게 해줄지 무척 궁금하거든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