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강 고감도 ISO, 소니 알파 A7s(알파7s) 쇼케이스 현장

반응형

알파77 마크2가 79의 눈을 가진 극강 AF를 가졌다면 같이 소개된 풀프레임 A7s(알파7s)는 극강의 ISO를 가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풀프레임은 무겁다는 생각을 버리게 만들었던 A7은 출시 후에 큰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해상도를 높인 R에 이어서 이번에는 고감도를 높인 모델인 S가 출시가 되었네요. 



현재 무거운 캐논 5D Mark3를 들고 다니기에 가볍고 성능 좋은 a7이 요즘 많이 끌리는데 더구나 이렇게 계속해서 성능향상을 높인 모델을 출시하다 보니 더더욱 소니로 넘어가야 하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 











여전히 각진 디자인이 매력적인 A7s, 이번에는 고감도에 강해져서 돌아 왔다고 하는데 도대체 얼마나 고감도 노이즈를 실현 했기에 이런 이름까지 붙인 걸까요? 




그전에 A7의 활약상을 보면 세계최고, 최소형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에 2013년 11월 출시 이후에 풀프레임 렌즈 교환식 카메라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라고 합니다. 저도 이 정도 까지 인기가 있었는줄 몰랐습니다. 


( 풀프레임 센서 크기는 APS-C보다 큰 캐논의 5D와 동일한 크기의 센서입니다. )



기존 모델에 비해서 화소는 반으로 줄이고 민감도나 잡음비등을 2배 이상 끌어올렸습니다. 




그 결과 이런 무식한 수치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수치가 보이시나요? 무려 409600 입니다. 정말 어마무시한 ISO 감도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고감도를 이용한 동영상 촬영 장면을 보았는데 정말 그 성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영상은 보면서도 아침에 촬영한 것 같은 착각을 들게 만들었는데 실제로 한밤중에 촬영한 사진을 ISO를 최대로 올려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왼쪽 위에 있는 이미지가 실제 상황입니다. 




(실제로 동영상을 보고 나면 지자스를 외치지 않을지.. ^^)


이정도면 뭐 고감도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특히나 어두운 곳에서 영상촬영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이날 현장에서는 이런 극강의 ISO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ZONE이 있어서 직접 확인할 수 있었는데 역시 대.다.나.다 이 말뿐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만대의 ISO가 아닌 십만대의 ISO를 보면 'Sensitive'의 'S' 를 붙여도 될 것 같습니다. 


야외에서 극한의 촬영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놀라운 모습이 가능하게 된 것은 각 픽셀을 덮고 있는 온칩 렌즈 사이에 빈 공간이 없는 갭리스 옵칩 렌드 설계가 적용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BIONZ X' 이미지 센서의 기술까지 더 해져서 이런 고감도 저노이즈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A7s는 스틸 이미지 뿐만 아니라 동영상 부분에 있어서 특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날 소개한 내용을 보면 동영상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무척 많았습니다. 요즘 방송을 보면 캐논이나 니콘에서 만든 풀프레임 DSLR을 활용해서 촬영한 것들이 많은데 A7s가 노리는 시장도 바로 이런 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새로운 동영상의 트랜드라고 한다면 4K(UHD)방송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분위기에 발 맞추어서 4K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고 촬영에 필요한 다양한 주변기기 역시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풀프레임이지만 A7만이 가지는 메리트라고 한다면 역시 작은 사이즈와 무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부담이 덜 하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촬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소니와 방송쪽에서 워낙 막강한 영향력과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앞으로 A7과 같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이용한 동영상 촬영 시장에서의 활약도 기대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스펙표)


A7s 역시 소개할 부분이 너무나 많습니다. 매번 새로온 버전이 나올때 마다 소개하는 것이 두렵게 느껴질 정도로 신기술의 향연이기에 이 정도로 간단하게 마무리를 해야 할 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소니 코리아에서 확인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과 이미지로 자세하게 소개가 되어 있으니까요. ^^




이 쯤에서 가격적인 궁금함이 밀려 오는데.. 성능의 업그레이드가 크다 보니 가격 역시 업그레이드가 되어 있을 것 같은데, 바디 가격만 2,599,900원 입니다. 가격은 역시 성능에 비례해서 비싸네요. 판매는 6월 말 예정이라 하네요. 


극강 고감도 저노이즈에 4K 동영상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 주었던 A7s 의 진화를 더욱 더 기대해 봐야 겠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이니셜이 붙은 제품이 출시가 될까요?  내일 선보일 RX100 마크3의 출시 까지.. 당분간 소니의 바디 테러는 계속 될 것 같습니다. 



  

( A7s 의 소개 영상을 보시면 좀 더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 




관련글: 

- 79개의 눈! 소니 알파A77 마크2 쇼케이스 현장

- 갤럭시S5 VS 엑스페리아Z2, 당신의 선택은?

- 아이폰6, 미리 예상해보는 7가지 변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