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를 보며 갤럭시 알파의 스펙이 아쉬운 이유

반응형

애플의 야심작인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듀오 모델은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순풍을 만나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경쟁자들은 애플의 거친 돌풍을 잠재우기 위해서 여러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삼성은 아이폰6 플러스에 맞설 수 있는 갤럭시노트4와 노트 엣지로 대응을 했고, 소니는 엑스페리아 Z3로 상대하기에 좀 버거워보이지만 일단 대응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4.7인치 아이폰6에 맞설 수 있는 적절한 스마트폰은 뭐가 있을까요?





일단 생각나는 것은 스펙상으로 볼때 갤럭시S5가 떠오를 겁니다. 하지만 올초에 나왔기 때문에 시간적인 느낌상 신상인 아이폰6와 겨루기에는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디자인에 있어서는 부족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런 생각이 드네요. 그럼 이젠 어떤 모델이 떠으르시나요? 




저는 갤럭시알파가 떠오릅니다. 강인하고 부드러운 메탈릭 사이드 프레임 적용으로 그동안 나온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폰이라고 불리워지는 갤럭시알파가 아이폰6를 상대할 수 있는 맞상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알파 같은 경우는 아이폰6의 투트랙 전략에 맞서기 위해서 나온 폰이기도 합니다.  출시된지 좀 지난 갤럭시S5로 4.7인치 아이폰6를 맞설 수 없을거라고 생각한 삼성의 전략 대응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출시 되기 전부터 프리미엄폰이란 이름이 붙여지면서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에서도 높은 수준을 보여 줄 것이란 기대를 안고 있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디자인은 예상대로 아름다웠지만 스펙은 좀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폰6와 외형적인 디자인으로 붙기에는 괜찮아 보이지만 스펙적으로 붙는다고 할때 뭔가 떨어지는 느낌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갤럭시알파와 아이폰6와 직접적인 비교를 한다면 사실 그렇게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비슷한 해상도와 픽셀집적도를 가지고 있고 둘다 좋은 AP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도 단순히 해상도로 놓고 본다면 8백만 vs 1200만으로 알파가 더 높습니다. (물론 카메라 성능을 이야기할때 화소 부분만을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배터리 성능도 1810mAh vs 1860mAh로 역시 알파가 더 높습니다.




(하드웨어 스펙을 놓고 보면 비슷 비슷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6 이기기 위해서는 비슷한 스펙으로는 힘듭니다. 왼쪽이 갤럭시알파, 오른쪽이 아이폰6)


하지만 아이폰6 같은 경우는 단순히 스펙이 조금 높다고 해서 이길 수 있는 간단한 상대가 아닙니다. 늘 안드로이드폰들에 비해서 스펙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었지만 그와 상관없이 늘 우세를 보여왔으니 말이죠.


알파가 좀 더 앞선 스펙을 가지고 등장했다면?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알파에 조금 더 스펙을 보강해서 출시가 되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충분히 좋은 디자인에, 여기에 더해서 두께를 조금 늘리거나 크기를 키워서 배터리 용량을 더 늘렸다거나(아이폰6보다 약간만 작아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광학식 손떨림방지인 OIS를 탑재, 갤럭시S5와 같은 방수/방진, 마이크로SD슬롯 제공, 해상도를 1920x1080으로 해서 나왔다면 어땠을까요?



만약  이렇게 해서 나왔다면 아이폰6의 맞상대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지 않을까요? 물론 스펙적으로 무조건 좋다고 우수하다고 말할 순 없지만 상대적으로 경쟁 제품에 없는 기능이 들어가 있을때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크기 때문입니다.





만약 예전처럼 애플이 하나의 프리미엄 아이폰을 만든다면 갤럭시노트 시리즈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했지만, 이제 두개의 프리미엄폰을 만들어내고 있기에 삼성은 이에 대한 대처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와 노트 엣지가 5.5인치 플러스 모델을 어느정도는 막아내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4.7인치의 아이폰6를 선택할때 떠오르는 대안이 현재는 마땅치 않습니다. 그런 부분 때문에 갤럭시 알파의 스펙이 아쉽다는 생각이듭니다.


앞으로 매년 9월달이 되면 애플은 2개의 프리미엄 제품을 만들어 낼텐데, 삼성은 어떤식으로 대응을 해야 할까요? 알파를 좀 더 고성능 프리미엄폰으로 승격 시켜야 하는지, 아니면 갤럭시S시리즈를 좀 더 일찍 선보이는 방식을 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갤럭시S6를 지금까지와는 달리 좀 일찍 선보여야 하는게 아닐까요?^^





관련글:


갤럭시노트4 저렴한 가격 공개! SKT T월드다이렉트(몽블랑에디션,펜,케이스)

갤럭시 노트4의 모든 것! 한눈에 보는 인포그래픽

아이폰6 플러스를 선택해야 하는 4가지 이유!

갤럭시 알파 vs 아이폰6 4.7인치 스펙비교, 당신의 선택은?

아이폰6 5.5 플러스 vs 갤럭시 노트4, 스펙 비교해 봅시다!

갤럭시노트 엣지, 이것이 바로 혁신 DNA!

갤럭시 알파 국내출시! 디자인은 높이고 가격은 내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