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캠리의 맞수 2015 어코드 출시, 가격 그대로 안전성 향상
- 자동차/소식
- 2014. 10. 16. 01:00
토요타 캠리와 함께 북미 중형차 시장을 나눠먹고 있는 혼다 2015 어코드가 15일 국내에 새롭게 출시 한다고 합니다. 현재 LF 쏘나타와 그랜저를 위협할 만한 강력한 맞수인 2015 캠리의 출격도 곧 준비중인데 어코드의 변화된 모습으로 강력한 맞수인 캠리를 막아낼 수 있을까요?
2015 캠리 같은 경우는 부분변경 모델이기는 하지만 말만 그렇고 디테일하게 살펴보면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어서 약간의 변화만 있는 어코드로서는 경쟁 하기가 좀 역부족일 것 같습니다. 게다가 캠리 같은 경우는 워낙 사람들의 관심도 많고 많은 뉴스들이 나와서 사람들의 관심도 상당히 큰 편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2015 어코드 같은 경우는 전차종 탑재 의무화 법규에 따라서 타이어 경고압 경고장치(TPMS)가 적용 되어서 좀 더 쉽게 타이어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내에서 운전석과 조수석 시트 백보드 재질을 소프트 재질로 변경해 탑승자가 좀 더 편한한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사실 변화는 이정도가 전부라서 굳이 소개를 할 필요가 없었지만 그래도 캠리의 등장이 얼마남지 않다보니 어코드에도 관심이 가기 시작하네요. 이럴때 뭔가 확 변한 모습으로 돌아왔다면 좋았을텐데 하는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인데 너무 마이너한 작은 변화라서 좀 아쉽긴 합니다.
(어코드는 어렸을때부터 한번 구입하고 싶었던 차량이었는데 다음번 풀체인지 된 모델을 보고 생각해봐야 겠습니다.)
이 정도의 변화니 당연히 가격은 동결을 했습니다. 요즘 엔화를 보거나 캠리의 공격적인 움직음을 본다면 가격을 좀 내리는 것도 좋을텐데 말입니다.
(캠리의 역습을 막아 내기에는 아쉬운 변화 입니다.)
2015년형 어코드는 화이트, 실버, 블랙, 스틸 메탈릭, 블루 등 5가지 색상에, 가격은 2.4 EX-L이 3470만원(VAT 포함), 3.5 EX-L이 4160만원으로 2014년형과 동일합니다.
풀체인지된 어코드를 빨리 만나 보고 싶습니다.
관련글:
2015 신형 캠리의 역습, LF 쏘나타가 떨어야 하는 이유(북미가격)
수입 소형SUV 닛산 캐시카이(Qashqai), 티구안을 넘을 수 있을까?
토요타 하반기 역습!신형 캠리, 소형SUV 렉서스 NX
역시 중형차의 왕자 캠리! 2011 미국 중형차 판매 1위
9월 국산차 판매순위, 신형 쏘렌토 싼타페를 넘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