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3 스크린 리뷰3, 카메라 기능 살펴보기(셀피샷,OIS)

반응형

LG전자에서 나온 5.9인치 뉴클런이 탑재된 스마트폰 G3 스크린의 3번째 이야기를 할 시간입니다. 지난 시간에 5.9인치의 대화면에서 즐기는 멀티미디어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 이번 시간에는 G3 에서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던 카메라 기능입니다.





G3에서 선보인 기술 중에 레이저를 사용하여 빠르게 초점을 잡아주는 레이저오토 포커스와, 고성능 프리미엄급의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흔들림방지 기술인 OIS 가 G3 스크린에는 들어가 있습니다.



G3의 뛰어난 카메라 기능을 고스란히 물려받은 파생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드 리뷰를 하면서 카메라 기능에 특히 만족하며 사용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는 흔들림을 잡아주는 OIS 플러스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G3 스크린의 카메라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동작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셀피 기능


G3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카메라 기능중에 하나가 바로 주먹쥐고 셀피샷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셀피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대세인데 이전에는 혼자 촬영하는 셀프샷(셀피)을 촬영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거의 셀피샷을 이용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자세도 안 나오고 촬영 버튼을 누르는 순간 제대로 된 포즈를 잡기가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G3 스크린에 들어간 셀피샷 기능을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멋진 자신의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셀피샷을 사용하는 것은 정말 간단합니다. 카메라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이렇게 카메라를 향해서 손가락을 펴고 있으면 바로 인식에 들어갑니다. 손바닥 옆에 괄호 같은 것이 보이면 인식 완료!


그리고 나서 주먹을 쥐면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럼 카운트가 시작 되면서 3초 후에 자동으로 사진 촬영이 됩니다. 3초의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포즈를 취할 자세가 주어져서 좀 더 멋진 셀피샷을 담을 수 있습니다. 5살난 아들도 한번 사용 방법을 알려 주었더니 바로 사용할 줄 알 정도로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 하다는 것이 셀피샷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셀피샷외에도 음성으로 촬영 역시 가능 합니다. 3초가 아닌 바로 촬영을 원하신다면 '김치' '엘지' '스마일' 같은 단어를 말하는 것으로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시률도 상당히 좋아서 말하면 바로 촬영이 되더군요. 저는 주먹쥐고 셀피샷 보다는 음성으로 하는게 더 편해서 음성 셀피샷을 더 많이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음성 같은 경우도 바로 촬영이 되는 것이 아니라 3초나 2초 정도 후에 촬영이 된다면 상당히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300만화소를 지원하기 때문에 최대 13메가 까지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고 슬로운 모션이나 HDR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G3 스크린의 카메라 기능의 장점은 OIS 플러스와 레이저오토포커스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제가 직접 촬영한 샘플 이미지를 통해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정은 밝기 +1 정도 올린 것 외에는 하지 않았습니다. 1300만 해상도로 촬영한 샘플 사진입니다. 확실히 흔들림 방지기능인 OIS 플러스가 탑재 되어서 그런지 흔들림에 강한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포커스도 빨리 맞추는 편이었지만 터치 했을때 바로 촬영되지 않고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 점은 좀 아쉬웠습니다. G3 같은 경우는 터치와 동시에 촬영되는 것이 마음에 들었는데 말이죠.


하지만 그 부분 외에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 주었습니다. 확실히 보급형 제품이었던 이전에 리뷰를 했던 Gx2와는 카메라 품질면에서 차이가 많이 느껴졌습니다. 



(G3 스크린 샘플영상)



촬영을 했다면 이제 편집하는 과정도 필요한데, G3 스크린에는 U+ 카메라 앱이 기본 내장되어 있어서 좀 더 다양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굳이 번거롭게 컴퓨터에서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거치지 않아도 멋진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액자 기능을 통해서 이미지에 여러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스티커 기능을 통해서 좀 더 재미난 연출도 가능 합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템플릿 기능을 통해서 이미지들을 좀 더 멋지고 근사하게 하나의 프레임으로 만들 수 있답니다. 이 정도면 굳이 컴퓨터의 힘을 빌리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이 준비가 되어 있으니 나만의 개성을 살려서 멋진 콜라주를 만들어서 친구나 연인에게 SNS를 통해서 날려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양한 필터를 통해서 같은 사진이지만 완전히 다른 느낌의 사진도 만들 수 있습니다. 필터마켓을 통해서 새로운 필터들을 계속해서 다운 받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움짤 GIF 촬영까지 U+ 카메라를 통해서 한큐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게 다양한 카메라 앱을 다운 받을 것 없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OIS + 가 탑재된 1300만화소에 레이저오토 포커스로 빠르게 촬영하고 그리고 U+ 카메라 앱을 통해서 다양한 연출을 통해서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 G3스크린이 가지는 카메라의 뛰어난 기능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바닥과 주먹으로 쉽고 편안하게 누구나 멋진 자신만의 모습을 담을 수 있는 셀피샷 기능도 활용성이 큰 기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G3 스크린의 노크코드와 스마트 키보드등 다른 매력적인 기능을 살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LG 5.9인치 G3 스크린, 대화면이 가지는 강점(유플릭스,U+HDTV)

5.9인치 G3 스크린, LG전자 첫 AP 뉴클런 탑재 스마트폰(개봉기)

카톡폰/효도폰 LG 와인스마트 폴더 스마트폰 리뷰3, 카메라 성능(셀피샷)

학생폰/카톡폰 폴더 스마트폰 LG 와인스마트 리뷰2, 기능편

학생폰 폴더 스마트폰 LG 와인스마트 소개 (리뷰,스펙)

5.7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리뷰2, 카메라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살펴보기! 개봉기,스펙,U+서비스 소개



" 본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리뷰 조건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