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롤리팝 탑재 안드로이드 TV, LG 유플러스(U+) IPTV

반응형

요즘 아들 녀석이 즐겨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모바일 기기에서 플레이 하는 자동차 게임 입니다. 다른 또래들은 또봇이나 닌자고 같은 에니메이션을 좋아하는 것과 달리 저를 닮아서 자동차를 좋아해서 그런지 자동차 게임을 즐겨 합니다.





저도 역시 자동차를 좋아하고 자동차 게임을 좋아해서 둘이 같이 즐기는 취미가 되었습니다. 서로 열심히 경기를 해서 돈을 벌고 그래서 좋은 차를 사는 재미를 공유하고 있는데, 작은 화면에서 즐기는 자동차 게임이라 아무래도 박진감이 떨어지는데  그럴때는 큰 TV에서 즐겼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최신 스마트 TV는 미러캐스트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폰 화면을 TV에서 볼 수 있게 해주지만 이런 TV는 최신 기종에 국한되고 예전에 구입한 TV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이런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위해서 구글 크롬캐스트 같은 기기를 따로 구입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LG U+ TV G 이용자라면 크롬캐스트 같은 특별한 장비를 구입하지 않아도 크롬캐스트의 기능을 그대로 TV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OS를 사용하는 TV G 가 이번에 최신 버전인 롤리팝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여러가지 기능들이 함께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 저처럼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무척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추가 되었습니다. 


(Google 크롬캐스트가 TV G 안으로 들어와서 모바일에서 즐기던 콘텐츠를 대형 TV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롤리팝 탑재한 Android TV가 탑재된 U+ TV G 와 함께라면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게임이나 영상들을 TV에서도 같이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4명이 할때는 4화면, 2명이 할때는 2화면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버치 버기 레이싱 게임)




('저스트 댄스 나우'를 스마트폰에서 실행한 후에 구글 캐스트 연결하면 TV 화면을 보면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유튜브를 통해서 아이들 프로그램을 보는 경우가 많은데 TV G를 이용 하시면 스마트폰이 아닌 대화면 TV로 '로보카 폴리' '꼬마 버스 타요' 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영상이나 드라마나 게임 같은 콘텐츠들 역시 TV로 무선 연결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골프스타, U+ TV G 에서는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플레이스테이션이나 엑스박스 같은 콘솔 기기를 구입해서 TV에 연결해서 게임을 했지만 U+tv G는 ‘골프스타’, ‘아스팔트8’, ‘비치버기레이싱’ 등 스마트폰의 인기 게임 앱들을 TV에서도 똑같이 앱으로 다운 받아 설치하면 TV 대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라우드게임인 C게임즈 서비스를 통해 위닝일레븐과 같은 콘솔게임도 플스나 엑박 같은 콘솔기기 없이 TV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보면 롤리팝 적용한 Android TV가 탑재된 U+ TV G 등장은 반가운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프스타' '비치버기레이싱' 등의 게임을 하면서 아이템을 구매하고 플레이어의 기록과 레벨등이 누적 되는데 TV등에서 같은 계정을 앱을 설치하고 게임하면 스마트폰에서 게임할때 구매했던 아이템과 기록등이 그대로 호환이 됩니다.
  

단순히 스마트폰 게임을 TV로 전송하는 것 보이 아닌 그 보다 한단계 진화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V에서도 스마트폰과 똑 같은 게임앱을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앱을 받는 것은 기존의 스마트TV나 당사와 타사의 IPTV에서도 가능 했지만 스마트폰앱과 TV앱이 달라서 동일한 게임이 동일하게 적용되지 못했습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롤리팝 적용한 안드로이드 TV가 탑재된 U+ TV G 를 경험 하시려면 TV G 4K UHD 셋탑이나 TV G 우퍼 셋탑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저도 TV G 우퍼 셋탑을 그동안 마음에 두고 있었는데 이번 롤리팝 업데이트를 보니 아무래도 한번 더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TV의 롤리팝 등장으로 국내 최초로 IPTV에서 최신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TV 추천 앱을 보면 골프스타, 위닝 일레븐 2015 같은 게임뿐 아니라 키즈월드, 토모키즈 아일랜드 같은 어린이 관련 콘텐츠도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TV를 보다 보면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를 찾는게 쉽지 않은데 안드로이드 TV의 롤리팝을 이용하면 아이들도 즐거워 할 것 같습니다.



모바일에서 보던 영상을 실시간으로 TV로 보내어 공유할 수 있는 Google 캐스트 서비스가 제공 됩니다. 




(TV G 우퍼 스펙)


얼마전에 LG전자 사운드바 LAS70M을 사용하다 보니 사운드바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운드바 구입도 생각중이었는데 'TV G 우퍼'를 보니 이녀석이 있으면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운드바 + 셋탑(TV G)이 포함된 제품이어서 한 제품으로 2개의 제품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셋탑 박스에 사운드바를 따로 구매하게 되면 선정리도 그렇고 보기가 깔끔하지 않은데 TV G 우퍼는 셋탑박스 기능이 함께들어가 있이기 때문에 보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여러대의 스피커로 분리된 홈씨어터 보다는 간결하게 TV 바로 앞에 놓고 사용하는 사운드바는 편의성이 효율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셋탑박스 일체형 사운드바는 TV G 우퍼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TV G 우퍼의 사운드는 직접 들어보진 못했지만 LG 사운드바를 얼마전 체험 했을때 사운드에 있어서 만족스러웠기에 이 제품의 사운드도 기대가 됩니다. 4.1채널 120W 출력으로 TV 모델 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2.1채널 15~20W의 출력을 제공하는 TV에 비해서 풍성한 사운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거친 엔진소리를 좀 더 실감나게 들으면서 레이싱 게임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운드바의 가장 큰 특징은 공간의 효율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TV G 우퍼는 셋톱 + 스피커 4대 + 우퍼 2대를 하나에 담았기에 공간 효율성에 있어서 뛰어납니다. 제가 사운드바를 생각하고 있는 것도 이런 공간 효율성의 우수성 때문입니다.


신혼때 구입한 홈씨어터는 애물단지로 전락해서 결국 다른 사람에게 주었는데 그래서 복잡하지 않고 사용하기 편리한 사운드바가 요즘 눈에 들어옵니다.


사운드바를 설치하게 되면 셋탑박스 1대 + 사운드바 + 우퍼1 구성이 되는데 TV G 우퍼 하나면 이런 구성이 하나로 끝나게 되니 상당히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노트북의 불루투스 기능을 통해서 무선으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거실에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 있으면 했는데 TV G 우퍼가 여러모로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이어폰 리모콘 입니다. 오래전에 LG TV에서 무선으로 헤드폰 연결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 했는데 거실에서 교육방송을 청취할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 했습니다.


지금도 거실에서 밤에 TV를 보다 보면 소리를 줄여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TV G 우퍼를 사용하시면 리모콘에 내장된 오디오 단자를 통해서 이어폰을 통해서 제대로 된 사운드로 영상을 감상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통함 리모콘을 제공하기 때문에 TV G 리모콘 하나로 TV + 셋탑 + 스피커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 있는 가정이라면 유해 비디오에 대한 걱정이 있는데, 집밖에서도 자녀의 TV 시청을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10분 2시간 간격으로 TV화면 캡쳐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한다고 하니 자녀들이 어떤 방송을 보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은 아이들이 어려서 유해비디오 걱정이 덜 하지만 그래도 조금씩 걱정이 드는게 사실인데 유해비디오 감시 기능은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모바일 인기 교육앱인 키즈월드와 토모키즈를 TV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끔씩 게임하는 것도 좋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교육 입니다. 교육 앱을 통해서 아이들이 혼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Google 음성검색)


요즘 모바일 개인 서비스가 인기인데 아이폰의 시리 처럼 구글에서는 구글 나우를 통해서 나만의 비서를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그동안 모바일에서 구글 음성검색을 이용했다면 롤리팝 적용한 안드로이드 TV가 탑재된 U+ TV G 에서도 자연어로 음성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 '그녀(Her)'에 나오는 것 처럼 나만의 또 다른 친구를 TV에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TV가 탑재된 TV G 우퍼를 소개하다 보니 저도 한번 사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LG U+를 이용 중이기 때문에 전화로 자세하게 한번 상담을 해봐야 겠습니다. 그동안 TV의 진화는 예상을 했지만 셋탑 박스의 진화가 이렇게까지 올 줄은 몰랐습니다.



TV G의 장점은 역시 구글 OS를 사용하다 보니 업데이트를 통한 구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부분입니다. 최신 TV가 아니어도 TV G 우퍼를 장착하시면 최신 스마트 TV 를 이용이 가능 합니다. 또한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TV에서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요즘 기가인터넷과 함께 TV G에 관심이 많았는데 소개 포스팅을 하면서 저도 기능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엔 직접 체험하고 느낀 내용을 소개해드렸으면 좋겠습니다. ^^


TV G 우퍼 자세히 보기






관련글:


LG G4 액정 무상 교체 vs 배터리 커버 무상 제공. 당신의 선택은?

LG G4 카메라 리뷰, 갤럭시 S6 vs 아이폰6 플러스 스펙 비교

LG G4 디자인 리뷰, G4의 디자인 강점 4가지

갤럭시S5 유저가 보는 LG G4 장점과 단점

LG G4 카메라 리뷰, 스마트폰 카메라 끝판왕?

LG G4 프리뷰, 첫 만남의 느낌과 개봉기



*본 포스팅은 LG U+ 에서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