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감 좋은 마이크로소프트 휴대용 블루투스 폴더 키보드 개봉기

반응형

요즘 아내가 여행이나 이동중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타이핑이 가능한 키보드를 하나 추천해달라고 하더군요. 노트북은 무겁고 해서 아마도 간단하게 업무를 할 목적으로 블루투스 무선 휴대용 키보드가 필요했나봅니다. 그런데 딱히 머리에 떠오르는 제품이 없어서 검색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휴대성도 중요하고 타이핑 키감도 좋아야 하기 때문에 그런 제품이 있으려나 하는 고민을 가지고 찾아 보았습니다.



그렇게 검색을 해서 살펴보니 딱 맞는 제품이 하나 보이더군요. 마이크로소포트(Microsoft)에서 선보인 폴더 무선 키보드가 해외에서 선을 보여서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국내에서는 해외직구를 통해서 판매가 되고 있더군요. 


하지만 이제 국내에 판매가 되기 시작해서 불편하게 해외직구가 아닌 국내에서 편하게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운좋게 개인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서 체험할 수 있게 되었는데, 딱 필요한 시점에 이런 리뷰 기회가 찾아와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아내가 택배로 배송온 마이크로소프트 폴더 키보드를 보자마자 '이건 내거!' 를 외치며 정말 좋아하더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제품도 잘 만들기 때문에 일단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이라고 하면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선보인 폴더 키보드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볍게 개봉기와 간단하게 느낌을 소개하고, 다음 시간에는 사용해 보고 느낀 이야기를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유니버셜 폴더 키보드의 박스샷 입니다. 폴더형 키보드답계 박스도 작습니다.



전면에 보이는 것은 호환가능 기기 인데 윈도우, 안드로이드,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었을때 실제 크기가 박스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제품에 대한 사양들이 나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폴더 키보드의 특징을 보면,


.두께가 5.3mm, 무게는 150g

.3년 동안 A/S를 보장

.블루투스 4.0과 자동 On/Off로 저전력 무선기술

.내장형 충전식 배터리
(3.7V 165mAh 내장 배터리)

.저전력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
(한번 완충으로 약 3달간 사용 가능)

.자동 전원 On/Off
(폴더를 열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폴더를 닫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짐)

.생활방수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 좋은건 다들 아실 겁니다. 3년동안 A/S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제가 마소 하드웨어를 애용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서비스 부분인데 문제가 생겨서 센터에 가면 바로 새제품으로 교환을 해주더군요. 아마도 폴더 키보드 역시 3년 안에 문제가 생기면 새제품으로 교환을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있는거라 할 수 있습니다.


생활방수 지원이 되기 때문에 물에 젖어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휴대용 제품이다 보니 사용환경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매우 마음에 듭니다.



그럼 이제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커버를 열면 Microsoft 로고가 보이는 심플한 디자인의 폴더 키보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얼핏 보면 지갑 같아 보이네요.



커버에 간단 사용 설명서가 나와 있네요. 닫혀 있을때는 자동으로 꺼지고, 펼쳤을때는 켜집니다.



페어링 하는 부분은 상당 좌측에 있는 버튼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2개의 디바이스에 각각 페어링 시킬 수 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G4, 아이패드에 페어링을 해서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버튼을 누르는 것 만으로 디바이스 교체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사용기에서 좀 더 자세하게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을 보면 폴더 키보드 본체, 충전용 케이블,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단촐한 구성입니다.



폴더를 편 모습입니다.



이렇게 접고 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잠깐 만져본 느낌이라면 키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원래 이런 휴대용 키보드는 키감은 어느정도 희생을 감수해야 하는데 이 제품은 키감이 기대 이상으로 괜찮네요. 키감 좋은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고 계시다면 이 제품은 꼭 생각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폴더 키보드 개봉기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디바이스에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과 실생활에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되어는지에 대한 이야기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갤럭시S7 vs LG G5, 스페인 MWC 2016 진검승부

갤럭시S7, S6 보다 매력적인 4가지

르노삼성 SM6 공개로 불붙는 중형차 시장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