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족들이 사용할 것만 같은 키보드
- 신기한세상(Idea)
- 2008. 11. 6. 13:45
전에 소개드렸던 겨울에 히터나오는 컴퓨터 키보드에 이어서 이번에는 정말 보기만 해도 영국의 어느 성에 사는 왕족이 사용할 것만 같은 컴퓨터 키보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아주 번쩍 번쩍 하는것이 딱 고가의 제품이다라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이 제품의 가격은 생각보다는 그렇게 비싸지는 않습니다. 최근에 소개했던 제품들이 다이아몬드만 박아서 가격만 개념없게 올린것에 비하면 저렴하다고 할 수 있는 $1000 에서 $1500 사이라고 합니다. 100-160만원 정도라면 왕족들에게 껌값정도라고 할 수 있겠죠. 제품을 살펴보면 양옆에 장식된 놋쇠의 모습에서 단단함이 느껴지고 고풍스러운 장식이 한결 제품을 빛내주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반으로 갈라지는 IBM 모델 M-15를 기본으로 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그리고 이 제품은 여성고객이 주문해서 수작업으로 만들어 졌다고 하네요.그럼 세상에 한대밖에 없는 제품이라고 봐야 하는건가요?
이 제품은 정말 대대로 가보로 내려가면서 사용해도 될 정도로 정교하게 잘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자판도 클래식한 옛날 감정을 떠올리게 하는 방식이네요. 기계식의 경쾌한 느낌이 나지 않을까 합니다. 자판배열은 좀 특이해서 적응하려면 시간이 좀 걸리겠는데요. 이거 사용하다가 다른 제품은 사용하기가 좀 어려울거 같네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가운데에 터치 마우스가 있습니다. 급할때 사용하라고 있는 것 같은데 사실 노트북이 아닌 이상 터치방식은 불편해서 과연 사용할지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마우스를 세트르 하나 맞추는게 더 좋을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