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KT 20% 요금할인고객 유심기변 가능, SKT LG U+ 와 다른 점?


요즘 휴대폰을 구매하시는 분들 중에서 공시 지원금 보다는 20% 요금할인 혜택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처럼 공기계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는 경우나 중고폰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분들은 20% 할인을 받으시면 통신비 절감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아직도 이 부분 모르신다면 꼭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주위에 20% 요금할인을 모르셔서 할인을 못 받고 있는 분들이 꽤 많아서 놀란 적이 많은데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다면 통신사에 전화를 해보셔서 할인 유무를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 요금할인이 통신사에서 지원하는 공시 지원금 보다 할인 효과가 더 큰 것은 맞습니다. 매월 20% 추가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정말 최고가 아닐까 생각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큰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20% 요금할인 최대의 단점 


최대의 단점은 유심(USIM) 변경을 혼자서 할 수 없다는 겁니다. 엉 이게 무슨 소리지?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네요. 


우선 유심기변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야 겠네요.  

 

유심기변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에 있는 유심(USIM)을 다른 휴대폰에 꽃아 회선은 유지하되 단말기만 바꿔서 이용하는 것을 말 합니다. 지금도 이렇게 사용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 문제는 20% 요금할인을 선택한 분들은 이런 과정을 꼭 대리점을 방문해야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만약, 20% 요금할인을 받지 않고 있다면 집에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중에서 아무데나 유심을 옮겨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KT 20% 할인고객도 대리점 방문 없이 유심변경이 가능해졌습니다. 


혼자서 유심변경 불가능, 꼭 대리점 방문  


하지만 20% 요금할인을 받는 고객들은 휴대폰이 고장이 나서 다른 휴대폰으로 바꾸거나, 제조사 매장에서 A/S 후 단말기를 교체하거나 리퍼 단말기를 받으셔도 개인이 유심변경을 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만약 다른 휴대폰으로 유심을 변경하고자 하면 꼭 대리점을 방문해서 기기변경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상당히 번거로운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A단말기로 요금할인 가입 

(B단말기로 유심기변 불가) 


지금(2017년 1월1일 이후) 

A단말기로 요금할인 가입 

(B단말기로 유심기변 가능)


*시행일 이전 가입고객도 유심기변 가능 

*대리점 방문 필요 없음(유심만 바꾸면 됨)


만약 하나의 휴대폰을 쭉~ 쓰는 분 들이라면 이런 부분이 전혀 불편 하지 않겠지만 저 처럼 여러개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들은 정말 정말 불편 합니다. 



KT 2017년 1월 1일 부터 유심기변 시행 


새로운 휴대폰을 테스트 하거나 그날의 기분에 따라서 다른 휴대폰을 쓰기 위해서 유심 변경으로 매번 대리점을 방문하는 것도 일 이더군요. 하지만 정말 다행스러운 것은 통신사에서 20% 요금할인 선택을 한 고객에게도 유심기변을 허용케 했습니다. KT 에서도 2017년 1월 유심기변을 전면 허용해서 이젠 20% 요금할인 받는 모든 통신사 고객들은 유심기변을 위해서 대리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일단 소비자들에게 유리한 정책이 계속 나오고 있어서 이런 점은 정말 마음에 드네요. 


▲ 이제 유심변경을 위해 대리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KT 가 SKT, LG U+ 유심기변과 다른점!   


하지만 이미 20% 유심변경은 SKT, LG U+ 가 작년 하반기 부터 시행을 하고 있기에 KT 가 늦은감이 있는 건 사실 입니다. 그래서 늦은 것에 대한 보상으로 KT 에서는 그 대신에 특별한 혜택을 들고 왔습니다. 


KT 만의 특징 이라고 한다면, 20% 요금할인 가입이 가능한 단말 외에도 24개월 이내 공시 지원금 을 받은 단말을 포함한 대부분의 단말로 유심기변을 허용 한다는 점 입니다. 


KT, 따지지 않고 모든 단말기 유심변경 허용 


다른 통신사를 보면 변경 하려는 단말이 유심기변이 가능한 단말인지 별도로 필수 확인이 필요 한데 이 과정이 상당히 번거로운 편입니다. 그리고 개통 후 24개월 이내 지원금 받은 단말기로는 유심기변이 불가능 합니다.   



SKT, LG U+ 는 지원금 받은 폰은 유심기변 불가능 


예를 들면 SKT, LT U+ 같은 경우 20% 요금할인을 받은 단말기로만 유심기변이 가능하고 만약 지원금 받은 휴대폰일 경우 유심기변이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KT는 지원금을 받은 폰도 유심기변을 허용해 주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모든 단말기에 자유롭게 유심이동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휴대폰에 유심을 넣으면서 이건 되나 안 되나 고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처럼 휴대폰을 여러대 가지고 계신 분들에겐 정말 거부할 수 없는 마력과 같은 혜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젠 20% 요금할인 고객들은 유심기변을 위해서 그동안 대리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면 이젠 KT 까지 합류 함으로 그런 번거로움이 사라 졌습니다. 어디서 공기계를 얻었거나 중고로 구매를 하셨더라도 이젠 유심만 단말기에 장착 하셔도 20% 할인을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KT 에서는 지원금을 받고 있는 폰에서도 통신 3사 중에서 유일하게 허용을 했기 때문에 KT 고객들은 이제 복잡하게 단말기의 이력을 살펴 볼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모든 폰을 다 받아 주는 박애정신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간단 정리: 2017년 부터 KT 20% 요금할인 고객도 유심기변 가능하고, 화끈하게 지원금 받은 단말기도 OK! 


통신비는 가계에 큰 부담이 되고 있는데 그래서 20% 요금할인은 상당히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심기변의 불편함이 있었는데 그것도 결국에 다 해결이 되었고 KT는 거기에 지원금 받는 단말기도 허용을 해주고 있습니다. 갈수록 소비자를 위한 혜택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다행 입니다. 

아직 이 부분에 대해서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전화로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통신사에서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지 않기 때문에 모르는 분들은 그냥 모르고 넘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위에도 이런 반가운 소식은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소비자에게 반가운 정보들은 빠르게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


삼성 기어S3 프론티어 LTE 사용 후기

KT 필리핀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후기, 무료 사용방법?

KT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출시, 이젠 무선도 GIGA!

LG V20 다시보기, 스마트한 일상을 위한 꿀 기능

신형 그랜저 돌풍, 꺾인 기아차와 K7의 꿈

1천만원대 중국 SUV S6 국내 진출, 수입차 시장 판 흔들까

일본차의 역습, BMW 복수혈전! 2017년 수입차 관전 포인트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