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구매 방법 3가지, 어떤게 더 경제적 일까?

반응형

지난달에 스마트폰을 하나 구매를 했는데 지금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폰 중에 하나인 갤럭시S8 입니다. 이젠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가격은 노트북 보다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는데 그러다 보니 구매 할때 상당히 부담 되는 것이 사실 입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에 구매 할때는 이것 저것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제가 사려는 모델은 갤럭시S8 128GB 모델이어서 가격이 100만이 넘는 고가의 폰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푼이라도 더 절약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이 가장 경제적인지 살펴보고 구매를 했습니다.



그런 과정 속에서 알게 된 스마트폰 구매 방법을 한번 간단하게 3가지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 무약정폰 구매


이것 저것 다양하게 알아보다가 제가 최종적으로 결정한 방법은 삼성온라인 스토어에서 무약정폰 구매 였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보면 가장 비싸고 부담이 되는 건 사실 이었지만 저처럼 스마트폰을 자주 바꾸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깔끔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6, 갤럭시노트7 모두 삼성온라인 스토어에서 무약정폰으로 공기계만 구매를 했습니다.



약정이 걸리지 않은 폰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해지도 가능하고 요금제 선택도 자유롭고 일단 노예계약을 하지 않아서 느끼는 정신적인 해방감이 상당히 큽니다. 그리고 선택약정 20% 할인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8 128GB 같은 경우 무약정폰으로 구매를 하면 127만원 입니다. 정말 후덜덜한 가격이 아닐 수 없는데 이 가격을 그냥 다 냈다면 아마 구매를 안 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보다 10만원 이상 싸게 구매를 했습니다.


그 이유는 우선 예전에 갤럭시S7을 구매할때 받았던 4만 포인트가 있었고 추가로 삼성카드 7% 청구결제 할인을 적용 받았기 때문입니다.


4만 포인트(-4만원)

7% 청구할인


12만원 절약


이렇게 해서 10만원 이상 할인을 받고 그리고 사은품으로 이것 저것 챙겼습니다. 구매를 하면서 4만 포인트를 적립 받았기에 나중에 갤럭시노트8을 구매할때 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처음 구매 하시는 분은 7% 청구 할인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100만원이 넘어가는 높은 가격인데, 나중에 사은품으로 받은 덱스를 팔던가 해야 할 것 같네요. 저는 노트북만 사용하고 모니터가 없기 때문에 덱스는 사실 별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2. 통신사 약정 구매


통신사에서 운영하는 다이렉트 샵을 통한 구매도 이번에는 고려를 했습니다. 갤럭시S8 플러스 128GB 제품이 워낙 가격이 워낙 높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저 처럼 스마트폰을 자주 바꾸지 않고 한번 구매후 2년정도를 계속 사용한다면 고려해도 좋을 방법입니다.


무약정폰으로 구매를 하는 것 보다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기 위해서 KT 올레샵에서 갤럭시S8 플러스 128GB 제품을 얼마에 구입할 수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2년 약정에 즉시결제 그리고 단말할인을 적용했고 요금제는 LTE 데이터 선택 38.3 을 선택 했을때 1,056,100원에 구매가 가능 합니다.


확실히 삼성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는 더 저렴한 것이 사실 입니다.


만약 요금제를 이 보다 더 높은 것을 사용하고 있다면 구매 가격은 더 내려 갑니다. LTE 데이터 선택 87.8 을 선택하면 여기서 10만원 가량이 더 떨어지네요.



높은 요금제를 적용하니 즉시결제 금액은 94만원으로 내려 갑니다.


저처럼 스마트폰을 자주 바꾸지 않고 2년을 유지에 높은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무약정폰 보다는 통신사 약정폰이 훨씬 더 이득 입니다.


분할상환기간을 즉시결제로 하는 것이 좋은 것은 기간을 늘리게 되면 그 만큼의 할부수수료가 더 붙기 때문입니다. 2년 노예계약도 서러운데 할부 수수료 까지 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보통 스마트폰을 통신사에서 약정으로 구매할때 할부수수료를 생각하지 못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을 매월 조금만 낸다고 장기 분할로 선택하게 되면 결과적으로 돈이 더 들어가기 때문에 할 수 있다면 즉시결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년 노예계약도 서러운데 할부 수수료 까지 낸다면 정말 이중으로 고생하는 거니 이 점은 꼭!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통신사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삼성스토어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사은품을 좀 더 많이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KT에서 제공하는 사은품을 보니 제가 삼성스토어에서 받은 것 보다 더 알찬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3. 신용카드 할인(통신비 절약)


세번째 방법은 구매 방법이기 보다는 통신사에서 구매를 결정 하고 나면 요금을 아낄 수 있는 방법 입니다. 


통신사에서 구매하게 되면 좋은 것 중에 하나가 다양한 카드 할인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는 겁니다. 삼성스토어에서 구매할때 제가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혜택은 삼성카드로 구매시 7% 현장할인 이것 하나 뿐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통신사들은 신용카드 회사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할인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혜택을 잘만 이용 한다면 여러모로 돈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같은 경우 현재 '슈퍼할부 신한카드' 와 '프리미엄 DC KB국민 BC 카드' 2가지 신용카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이야기가 나오면 뭔가 머리가 복잡해 지는데 그냥 간단하게 생각해서 할부할인을 받는 방식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슈퍼할부 신한카드' 같은 경우 단말 구매 비용을 할부로 결제하고 이용 실적에 따라서 매월 청구되는 통신비를 할인 받는 방식 입니다.


전월실적 30만원 -1만원

전월실적 70만원 -1만5천원


이렇게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최근에는 5천원 추가할인 프로모션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매월 70만원 카드 사용을 하게 되면 월 2만원 가량의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36개월 약정 같은 경우 72만원의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진행하는 프로모션 기간에 카드 발급 받고 장기할부(10만원 이상) 한 고객 에게는 할부약정기간(최대 36개월) 동안 추가 5천원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와 다른 또 다른 방법은 DC(할인) 입니다.

프리미엄 슈퍼DC 카드는 통신비 자동이체만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 입니다. 여러 잡다한 조건이 아니라 그저 통신비만 슈퍼DC 카드로 자동이체만 받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아주 깔끔한 방식 입니다.


전월카드실적 30만원 -1만원

전월카드실적 70만원 -2만원


매월 70만원 이상 사용 실적이 가능한다면 사용하는 내내 통신비 2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년을 사용한다면 72만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녀석이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전월 실적에 통신비, 아파트 관리비, 대중교통비, 무이자할부가 모두 포함이 된다는 것 입니다. 보통 다른 카드에서는 이런 실적은 포함을 시키지 않는데 말이죠.


이런 점을 볼 때 슈퍼DC 카드는 상당히 매력이 있습니다. 


이렇게 신용카드를 잘 이용해서 통신비를 절약 받는다면 그 만큼 고가의 스마트폰 구매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무약정폰으로 구매를 하고 나서도 슈퍼DC카드를 이용하면 통신비 할인을 받을 수 있네요.


저도 한번 이 방법을 생각해 봐야 겠습니다. 월 70만원은 사용하니 말입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방법


갤럭시S8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국내에서 현재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아마도 위에 소개한 부분이 대표적일 겁니다. 이외에도 1년후 최신 기기로 변경할 수 있는 '체인지업' 같은 50% 보상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저는 이것 저것 복잡한게 싫고 또한 스마트폰을 자주 바꾸기 때문에 삼성스토어에서 무약정폰을 구매하는 방법을 선택 했습니다.


하지만 통신사에서 2년 정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다면 통신사 약정폰을 구매하는 것이 좀 더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고 할부가 아닌 즉시결제를 하게 되면 무약정폰으로 구매하는 것 보다 더욱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저도 스마트폰을 자주 바꾸지 않는다면 이 방식을 택했을 것 같네요.


그리고 구매 할때 위에 소개해 드린 통신사 제휴 신용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통신비 할인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할인 혜택 같은 경우는 뭔가 복잡해서 이용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잘만 이용하면 고가 스마트폰 구매의 부담을 조금은 덜을 수 있습니다.


각 통신사에서 제휴한 신용카드 혜택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통신사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꼼꼼하게 살펴보고 비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궁금할 땐 고객센터에 물어보면 속 시원한 대답을 들을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신용카드 할인 혜택이 궁금 하시다면


슈퍼할부 신한카드

프리미엄 슈퍼DC 카드


사이트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갤럭시S8 살까, 갤럭시노트8 기다릴까?

갤럭시S8 붉은액정 파문, 믿음에 실망으로 보답하는 삼성

갤럭시S8 모바일에서 무약정폰 구매중 화난 이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