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KT 기가인터넷 300만 돌파, 전화모뎀에서 기가인터넷까지


요즘에는 들을 수 없지만 제가 어릴때 저를 설레이게 하던 사운드가 있습니다. 모뎀으로 인터넷에 접속할때 나는 특유의 소리인데 정말 듣기에 뭔가 불협화음 조합 같은데 그 소리를 들을때마다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정말 설레여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젠 들을래야 들을 수 없는 추억의 사운드죠.


지금은 인터넷에 접속할때 그냥 웹브라우저만 클릭 하면 소리도 없이 번개같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냥 삶 자체가 인터넷에 늘 연결 되어 있기 때문에 인터넷 접속 한다는 소리가 오히려 낮설게 느껴집니다.



진화하는 인터넷서비스


모뎀으로 '지지직 뚜뚜 뾰롱 뾰롱' 같은 외계인과 교신할 것 같은 괴상한 소리를 내며 접속했고 속도 또한 거북이 같이 느려서 사진 한장 보는 것도 기다려야 했던 시절이 있습니다.


그래도 그때는 늦은 인터넷 속도에도 행복함을 느꼈습니다. 그 이유는 그 이전에 누릴 수 없는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이후 전화모뎀은 추억의 산물이 되었고 VSDL 등을 거치면서 인터넷 속도는 빠르게 변해갔습니다.





기가(GIGA)인터넷의 등장


KT(당시 한국통신)에서 유쾌 상쾌 통쾌를 외치며 등장한 '매가패스' 는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키면서 초고속 인터넷 경쟁에 불을 지핀 것이 어제 같네요.


그때는 메가급 속도를 체험 하면서 정말 세상 좋아졌다 감탄을 했던 기억이 나는데 이젠 광랜을 거쳐서 어마무시한 기가(GIGA)급 시대로 들어섰습니다.


사실 100메가 광랜만 하더라도 충분히 빠르고 이 보다 더 빠른 인터넷이 등장 하려면 시간이 걸릴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국내 초고속 인터넷 시대를 열었던 KT는 다시 한번 승부수를 띄우며 광랜보다 10배 빠른 기가인터넷을 2014년에 선 보였습니다.


다른 통신사는 광랜에 집중을 하고 있을때 KT는 국내 최초로 기가 인터넷을 출시 했는데 그때만 하더라도 KT의 행보가 너무 빠른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었습니다.


출시 2년7개월, 300만 돌파한 기가인터넷


사실 그때만 해도 생색내기 또는 기술우위를 보여주기 위한 단순한 쇼가 아닐까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런 저의 우려는 기우에 불과했고 출시 2년7개월이 지난 지금 무려 300만 기가인터넷 가입자를 유치하는데 성공을 했습니다.



년간 백만명 이상이 기가인터넷에 가입하고 있는 상황인데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빠른 속도로 가입자가 늘고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빠르게 소비자들이 기가인터넷을 받아 들일지는 몰랐습니다. 


제가 한국소비자들을 과소평가 했던 것 같습니다.


타사의 광랜을 사용하던 저도 대세가 기가인터넷으로 흐르면서 작년에 KT 기가인터넷에 가입, 지금은 진정한 초고속 기가토피아 시대를 누리고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 성미 급한 것은 세계가 알아주는데 특히 인터넷 속도에 있어서는 느린걸 절대 못 봐줍니다. 클릭 하면 바로 열려야 하고 다운 받을때는 번개같이 받아야 합니다.


그런 한국인에 어쩌면 기가인터넷은 딱 맞는 서비스가 아닐 수 없겠네요. 사실 광랜인터넷 사용 하면서 기가인터넷 나오면 더 이상 바랄게 없다고 했던 적이 있었는데 정말 꿈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KT 가 선보인 기가인터넷은 1Gbps 급의 속도로 4GB FHD 영상을 다운 받는데 32초 밖에 걸리지 않은 엄청난 속도 입니다. 이전 광랜인터넷 100Mbps 보다 10배 빠른 속도로 평소 다운을 자주 받는 소비자들은 바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랜도 충분한데 이렇게 빠른 기가인터넷이 굳이 지금 필요할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그렇지 않습니다.





4차산업혁명의 뼈대가 되는 기가인터넷


지금 모든것이 연결되는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살고 있는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UHD, 빅데이터, 인공지능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중요한 기술이 기가인터넷 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 혜택을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라면 기가인터넷은 꼭 필요한 서비스라 할 수 있겠네요.


그래서 그런지 기가인터넷의 가입자 증가수가 생각보다 빠른데 KT 같은 경우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860만명중 약 35% 에 해당하는 300만명이 기가인터넷에 가입을 한 상태 입니다.


KT 인터넷 가입자 증가 추이


2014년 10월 출시

2015년 12월 : 14개월 만에 100만

2016년 9월 : 200만

2017년 5월 : 300만


그리고 기가인터넷 상품이 현재 1Gbps/500Mbps 두개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 중에 가장 빠른 1Gbps 상품의 가입률이 현재 30% 가 넘고 있습니다.


저도 1Gbps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데 가격은 조금 높지만 빠른 속도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 기가와이파이 홈


KT가 다른 곳 보다 좋은 점이라면 속도의 품질도 안정적이지만, 통신 3사 최초로 인터넷 SLA(최저보장속도, Service Level Agreement)를 기존 최대속도 기준 15% 에서 30%로 2배 상향 시켰습니다.


그 만큼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오래된 아파트도 설치 가능한 기가인터넷


처음 KT에서 기가인터넷이 나왔을때 저도 가입을 망설였는데 그 이유는 설치가 안될거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최신 인터넷서비스라 오래된 아파트는 설치가 불가능할 것이라고 편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이런 생각 때문에 기가인터넷 가입을 주저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제가 사는 곳도 오래된 아파트 였지만 문제 없이 1Gbps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KT는 지난 3월 오래된 아파트에서도 추가 증설 없이 최고 1Gbps 속도를 제공하는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2pairs LAN GiGA Internet)’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하면서 이젠 누구나 쉽게 기가인터넷에 가입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런 지속적인 노력에 힘입어서 KT는 국내 기가인터넷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발전속도 추세라면 앞으로 400만 500만 돌파도 시간문제 처럼 보여지네요.


기가인터넷이 기존 광랜인터넷 보다 돈을 더 내야 하긴 하지만 더욱 쾌적한 인터넷 라이프와 4차산업혁명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기에 과감한 선택도 필요해 보입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찾아보면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기가인터넷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KT에서는 지금 기가인터넷 300만 돌파 기념으로 푸짐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품 가격 할인 뿐만 아니라 사은품과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이번 기회에 기가인터넷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링크 바로가기)


KT 기가인터넷으로 촉발된 인터넷 혁명이 평창올림픽에서 세계 최초로 시작될 5G 와 결합 되면서 또 어떤 환상적인 미래를 만들어갈지 벌서부터 두근두근 하네요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갤럭시S8 구매 방법 3가지, 어떤게 경제적 일까?

철수 없다는 한국GM, 말보다 대안을 보여줄때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