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티블리에 맞서는 르노삼성 뉴QM3 변화 3가지

반응형

소형SUV 시장의 열기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다른 세그먼트는 한 모델에 인기가 쏠리는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반면에 소형SUV 시장은 다양한 모델들이 각각의 특성과 개성을 앞세워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선택지는 많아졌고 선택의 즐거움은 커졌습니다.


총 6개 차종이 경쟁하는 소형SUV 시장에서 과연 어떤 차량을 선택해야 할까요? 선택의 즐거움도 커졌지만 그 만큼 선택의 고민도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QM3, 트랙스, 티볼리, 니로가 경쟁하던 시장에 현대차는 코나, 기아차는 스토닉을 앞세워서 뛰어들었습니다. 완성차 회사들은 자사의 역량을 총 동원해서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뛰어든 신참들과 왕년의 베테랑들의 숨막히는 대결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롭게 옷 갈아입은 베테랑 QM3


이 와중에 국내 소형SUV 시장을 사실상 개척하고 만들었다고 할 수 있는 르노삼성 QM3 은 디자인과 상품성을 향상한 부분변경 '뉴 QM3'를 출시 하면서 본격적인 맞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26일 서울 광나루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뉴 QM3 미디어 쇼케이스' 에서 2018 QM3 는 그 베일을 벗었습니다.


국내에 처음으로 등장했을때 유러피안 디자인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던 QM3가 4년만에 부분변경으로 다시 돌아온 것 입니다.


▲ 스페인에서 만난 르노캡쳐


올 초에 방문한 스페인에서 QM3의 유럽 판매 모델인 르노 캡쳐(CAPTURE) 의 활약상을 눈으로 확인하고 왔는데, QM3는 유럽 CUV 시장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리는 르노캡쳐의 DNA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이름만 다를 뿐 이지 QM3는 유럽에서 수입해서 판매되는 차량으로 100% 수입차 입니다.


QM3가 국내에서 사랑받았던 여러가지 요인중에서 수입차 프리미엄의 효과도 상당히 컸습니다.


▲ 르노 캡쳐


유럽에서 판매되는 수입차를 국산차의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고 또한 국내 르노삼성 서비스망을 통해서 손 쉽게 유지보수가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4년동안 큰 사랑을 받았던 QM3는 이번에 디자인과 고급사양을 추가하고 상품성을 높여서 변화를 주었습니다.


▲ 뉴 QM3


1. 디자인


외형적인 가장 큰 변화라면 사진에서도 한 눈에 확인되는 C자형 LED 주간주행등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라 할 수 있습니다. SM6, QM6 에서 적용되었던 르노 그룹의 새로운 아이덴티티가 뉴QM3 에도 그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존 QM3의 디자인도 이쁘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번에 변화된 QM3는 좀 더 디자인이 선명해지고 컬러가 더욱 강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RE 트림부터는 LED 퓨어 비전(Pure VISION) 헤드램프, LED 전방 안개등과 일부 수입차나 고급 대형차에서 만날 수 있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LED 방향지시등)이 탑재되었습니다.



동급 최초로 적용이 된 고급사양인데 이는 시인성 향상 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인 요소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유러피안 스타일에 걸 맞게 차량의 컬러도 화려한데 뉴QM3는 아메시스트 블랙과 아타카마 오렌지 등 2가지 바디 컬러를 새로 추가했습니다.


▲ 블랙 아이보리 투톤 컬러 인테리어


실내를 보면 최고급 나파 가죽 시트와 함께 가죽 스티어링 휠에 가죽 트리밍을 덧댄 대시보드, 알루미늄 페달 등으로 고급성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 고정형 파노라마 글래스


최상위 트림 RE 시그니처에는 동급 최초의 고정형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탑재 되어서 뛰어난 개방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UV 차량이 사랑받는 이유중에 하나는 공간의 효율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뉴 QM3는 동급 모델 중에 유일하게 리어 슬라이딩 벤치 시트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뒷좌석 등받이를 앞쪽으로 이동시에 트렁크 적재 공간이 최대 455리터에 이르고 시트를 눕히게 최대 1,235리터까지 늘어납니다.


소형SUV지만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어울릴 정도의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12리터의 대용량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에 깊어진 다기능 컵홀더 그리고 대시보드 상단 수납함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적재 공간이 강점 입니다.


2.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QM3는 젊은층에 특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스마트 커넥트2 (T map 내비게이션)는 업그레이드되어서 탑승자의 편리한 IT 기기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뉴 QM3는 7인치로 더 커진 터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으며, 1GHz 듀얼 코어, DDR3 1GB 메모리(RAM)를 통해 시스템 성능 및 안정성이 더욱 향상 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의 절대 강자인 티맵 적용은 QM3의 강점중에 하나인데, 이번에 3D로 업그레이드 된 T map 내비게이션은 Wi-Fi 테더링을 통해 T맵 빠른 길 안내를 5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T2C


탈부착이 가능해서 높은 인기를 받았던태블릿 PC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T2C 역시 NEW QM3의 용품으로 선택이 가능 합니다.


3. 개선된 편의사양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기능중에 이지(Ez) 파킹이 있는데 아래로 내려다 보는 듯한 버드 뷰(Bird View) 모드로 360도 모든 방향에서 차량과 주변 환경을 나타내 주차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후방 경보장치, 후방 카메라,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 외에도 이번에 새롭게 사각지대 경보 장치(BSW), 전방 경보장치가 추가 되면서 운전자의 안전성이 더욱 강화 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 성능을 보면 르노의 1.5리터 디젤 엔진과 독일 게트락 사의 파워시프트 DCT(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 조합으로 동급 최고수준 연비 17.3km/l(복합연비) 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QM3에 탑재된 1.5 dCi 엔진은 르노의 F1 기술을 집약해 만들어졌는데 연비 및 엔진 소음 대책이 더욱 향상된 5세대 엔진으로 1000만대 이상 팔린 검증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QM3가 사랑받는 이유중에 하나라면 역시 뛰어난 연비인데 이번 뉴 QM3에는 에코모드 기능으로 연료를 최대 10% 절약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다양한 변화가 이루어진 뉴QM3의 가격을 어떨까요?


뉴 QM3 가격


SE 트림 2,220만원

LE 트림 2,330만원

RE 트림 2,450만원

RE 시그니쳐 트림 2,570만원


여기서 주력인 RE트림의 경우 135만원에 달하는 사양 추가에도 가격 인상폭은 30만원으로 최소화 시켰습니다.


이상으로 르노삼성 부분변경 모델인 뉴QM3의 변화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크게 3가지로 나누었는데 디자인 부터 편의사양까지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확실히 유럽에서 인기있는 차량이라 그런지 디자인 하나는 지금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델 중에서 가장 세련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미 기존 모델도 트랜디한 디자인으로 큰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 뉴QM3는 더욱 디자인이 강화 되었기에 다시 한번 QM3 붐을 만들 가능성이 충분해 보입니다.


현재 뉴QM3 공식 판매 기념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열리고 있습니다.


8월 1일부터 31일까지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NEW QM3 시승 및 구매상담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뉴 QM3 ‘비 비비드(be VIVID)’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또한 7월 31일부터 8월 17일까지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선착순으로 팝콘 할인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뉴 QM3 전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달라진 QM3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 비비드(be VIVID)’ 이벤트 살펴보기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