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LG G패드4 8.0 LTE, 다기능 플러스팩 4가지 매력


지금까지 두번에 걸쳐서 8인치 LG G패드4 LTE 에 대해서 살펴 보았는데 이번 시간에는 활용성을 극대화 시켜주는 플러스팩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G패드 플러스팩은 별매품으로 LG전자 스마트 월드 앱에서 구매 가능 합니다.


만약 G패드4 LTE 모델을 구매 하셨다면 플러스팩은 꼭 구매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활용성이 상당하고 쓰임세가 많더군요. 한마디로 완소 아이템 입니다.



G패드 플러스팩은 여러가지 기능이 담겨 있는 다기능 디바이스 입니다.


태블릿 제품을 사용하면서 늘 아쉽게 생각했던 기능들을 담고 있어서 G패드의 확장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단점들을 보완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크기는 G패드4 8.0의 반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1. 메탈 킥스탠드 내장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메탈 킥스탠드가 내장 되어 있습니다. 태블릿을 구매하고 나면 보통 스탠드 겸용 케이스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손으로 들고 보는 것 보다는 동영상 시청시에는 스탠드에 세워놓고 보는 것이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플러스팩은 메탈 킥스탠드가 내장 되어 있어서 따로 거치대를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도는 180도 까지 자유롭게 세울 수 있는 프리스탑 힌지를 적용 했습니다.



2. 스테레오 듀얼 스피커 내장


메탈 킥스탠드 외에 유용한 기능이라면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2W + 2W 스테레오 스피커로 태블릿 본체에 있는 조금은 부족한 스피커 출력의 아쉬움을 달래게 해줍니다.


동영상 시청을 주로 하는 입장에서 태블릿 자체 스피커로 듣고 싶을때가 많은데 스테레오 출력이 좀 약한 부분 있습니다. 그래서 주로 이어폰/헤드폰을 이용하는데 플러스팩을 연결하게 되면 빵빵한 외장 스피커로 들을 수 있습니다. 



3. 뛰어난 확장성


플러스팩 측면에는 전원버튼, 마이크로5핀 단자, USB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마이크로5핀 단자로 충전을 할 수 있고 USB 단자에는 USB 메모리카드, 마우스, 키보드 등을 연결해서 PC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에 접속 단자가 있는데 G패드4 후면에 있는 단자와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단자는 마그네틱으로 되어 있어서 근처에 가져가면 손쉽게 연결이 됩니다.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단자를 보지 않고 그냥 감으로 근처에만 갔다 대도 자동으로 단자가 연결이 되어서 상당히 편리 했습니다.



G패드4를 플러스팩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플러스팩에 연결해서 든든한 거치대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동영상 시청시에 딱 좋습니다. 플러스팩 킥스탠드는 메탈로 되어 있어서 단단하고 안정감 있게 지지를 해줍니다.



측면에 있는 USB 단자에 외부 메모리를 연결해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외부 메모리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그 쓰임세는 무궁 무진 합니다.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외부 메모리에 동영상을 잔뜩 담아서 연결해서 계속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G패드4 배터리 용량 한계 때문에 계속해서 보기 어렵다고요?



4. 보조 배터리 기능


플러스팩이 가지는 매력중에 또 하나는 보조 배터리기능 입니다.


자체적으로 4,4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G패드4를 충전 하면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부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G패드 플러스팩의 4가지 매력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별매품으로 구매가 가능한데 LG G패드4를 구매 하셨다면 같이 구매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정말 대박이다 싶을 정도로 활용성이 너무나 좋았기 때문입니다.



이런게 왜 이제서야 나왔나 싶을 정도 입니다. 


추후에 나올 후속 모델에는 여기에 블루투스 기능만 추가가 된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G패드 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과 무선으로 연결해서 외장 스피커의 역할도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


by 카이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