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으로 미리보는 아이폰8 플러스 후기, 사전예약 정보

반응형

늘 연말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아이폰이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 왔습니다. 비록 이전에 비해서는 뭔가 초라(?)해 보이지만 그래도 아이폰을 기다리는 고객들은 즐거운 시간이 될 겁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도 아이폰8/플러스를 만날 수 있게 되었는데 11월 3일 출시를 하고 현재는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시 되기 전에 우선 스펙을 통해서 아이폰8, 8 플러스의 특징에 대해서 가볍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이번 아이폰8에서 실망했던 부분은 디자인의 변화가 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7 플러스를 사용해 본 유저로서 솔직히 실망스러웠는데 그래서 별 관심이 생기지 않더군요.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하나 크게 달라진 점 이라면 전후면이 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아이폰4, 4S에서 유리를 적용했는데 그 이후에 사라졌다가 아이폰8에서 다시 등장을 했습니다.


유리를 적용해서 좀 더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이 드는 건 맞지만 그 만큼 많은 지문과 파손에 취약하다는 함정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튼튼한 케이스는 필수로 준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유리를 적용한 덕분에 무선 충전이 가능해졌는데 이번 아이폰8은 아이폰 시리즈 최초로 무선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화면 크기는 아이폰8 플러스는 5.5인치 레티나 풀HD 디스플레이, 아이폰8은 4.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주요 특징이라면 True Tone 기술이 탑재되어서 첨단 4채널 주변광 센서를 사용하여 화면의 화이트 밸런스를 세밀하게 조절 후 주변 조명의 색온도와 일치시켜 쾌적한 화면을 제공 합니다.



그리고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OLED 디스플레이는 아쉽게도 아이폰8에는 적용되지 않았고 곧 출시될 아이폰X 부터 적용이 됩니다.


컬러는 검은색 베젤의 스페이스 그레이, 흰색 베젤의 실버, 흰색 베젤의 골드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요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일이 더욱 많아지면서 카메라의 성능은 스마트폰에서 정말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카메라 성능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점수를 주는 편은 아닌데 이번 아이폰8의 카메라 성능은 괜찮게 나온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평이 상당히 좋더군요.


1200만 화소(후면)/700만 화소(전면) 를 탑재하고 있고 플러스 모델은 2.0X 광학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리개 수치는 와이드앵글: F1.8 / 망원: F2.8 입니다.


스펙적으로는 아이폰7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은데 실제로 사용해 본 유저들의 반응과 해외 사이트에서도 아이폰8 카메라 성능에 대한 반응이 좋은 것 같습니다.


최근 폰아레나에서 진행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아이폰8은 삼성 갤럭시노트8을 제치고 가장 성능이 좋은 스마트폰으로 뽑이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2위는 엘지 V30이 차지 했습니다.



사실 제가 아이폰 카메라 성능을 저평가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 결과를 보고 좀 놀라긴 했습니다. 카메라 부분은 직접 사용을 해보고 평가를 내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선된 A11 바이오닉 AP 덕분에 촬영속도와 처리 속도가 더욱 빨라져서 좀 더 쾌적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드웨어


아이폰7S에 비해서 개선된 부분은 역시 하드웨어 성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외모는 똑 같아 보이지만 속은 더욱 탄탄하게 변모를 했습니다.



두뇌에 해당하는 AP는 6코어 CPU와 64비트 아키텍트가 적용된 A11 바이오닉(Bionic) 칩이 탑재 되었습니다.


기존의 A10 Fusion보다 최대 70% 더 빠른 4개의 효율 코어와 최대 25% 더 빠른 2개의 성능 코어를 갖췄다고 하니 기대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더욱 진보된 AP 탑재로 늘어난 배터리 사용시간을 기대할 수 있고 A11 Bionic으로 구동되는 증강 현실 앱과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외형이 같다고 무시하면 큰 코 다칠 정도로 AP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기에 빠릿하고 오래쓰는 아이폰을 원하신다면 한번 고려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IP67 등급의 방수 방진으로 물에서도 자유롭고 블루투스 버전은 가장 최신의 5.0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본 램은 아이폰8 2GB, 아이폰8 플러스 3GB 램을 탑재하고 있고 저장공간은 64GB, 256GB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64GB 를 빼고 차라리 128GB를 넣어주는게 좋은데 삼성도 그렇고 애플도 그렇고 역시 상술 때문인지 이런 조합으로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처럼 마이크로SD 카드를 통한 용량 확대도 안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계획 이라면 비싸더라도 256GB 모델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카메라, 동영상 촬영 하고 앱 설치 하다 보면 64GB 용량도 금방 차버리기 때문입니다.


아이폰8 사전예약 정보


현재 아이폰8 사전예약이 들어간 상태인데 통신 3사는 다양한 혜택을 통해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 아무래도 국내에 가장 처음 들여온 통신사가 KT라서 그런지 아이폰에 강점이 많습니다.


저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아이폰3GS를 KT를 통해서 가입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아이폰=KT' 이미지가 강한데 국내에서 가장 오랜 시간 아이폰을 취급한 KT라서 그런지 아이폰 판매에 좀 더 노하우가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KT는 사전예약 방법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현재 5가지 방법으로 아이폰8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7878 문자로 예약하는 방법은 종료가 된 것 같고 KT 고객센터 앱, KT 샵 사이트, KT 전국매장 등에서 손 쉽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10/27(금) 09시 ~ 11/02(목)


▲ 아이폰8 직영 온라인 혜택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을 특별히 높은 가격으로 매입을 해서 최대 50만원까지 중고폰을 보상하고 있습니다.


타통신사 유저도 가능하다고 하니 아이폰을 가지고 있다면 보상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간 11/3~11/17일)


그리고 제휴 할인 카드를 통해서 최대 54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같은 경우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매월 2만원의 통신비 할인에 아이폰8 한정 6만원 캐시백 프로모션등을 적용 받아서 최대 54만원 할인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립 롯데카드는 이용실적에 따른 통신비 할인, 클립카드 단말기 무료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월 5천원 추가 할인등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젠 많이 알려진 체인지업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는데 아이폰8 구입 1년 후, 부담없이 새 아이폰으로 기기변경 할 수 있습니다.


KT에서 아이폰8 구입한 고객만 가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2/18개월 후 쓰던 아이폰을 반납하여 새 아이폰으로 기기 변경할 시, 남은 할부금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이들 이용하시는 것 같은데 한번 꼼곰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가족이 모이면 최대 50% 할인 가능


또한 KT가 좋은 이유중에 하나는 무제한 요금을 최대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가족 결합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65.8 요금제 이상 요금제를 2회선 이상 결합 시, 두 번째 회선부터 25% 결합 할인을 제공하는데 여기에 요금할인 지원금 25%를 추가하게 되면 총 5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 이건 상당히 매리트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입기간에 상관없이 가족하고 묶으면 최대 50% 할인이 되기 때문에 가계 경제에도 상당한 보탬이 됩니다.


그리고 KT에서 내놓은 배터리 절감기술로 덕택에 LTE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최대 45%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KT LTE 고객은 이미 '배터리절감기술(C-DRX)'이 적용되어 최대 45% 더 오래 쓸 수 있습니다.


동일한 스마트폰인데 남들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강점 입니다.




이상으로 스펙을 통해서 아이폰8, 8플러스의 주요 특징을 살펴 보고 KT의 사전예약 정보와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아이폰8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통신사들의 혜택과 프로그램등을 잘 살펴 보셔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나중에 후회가 없으니 말입니다.


이번에는 스펙을 통해서만 간단하게 살펴 보았는데 다음에는 아이폰8를 직접 만져보고 느낀 후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8 사전예약 정보 자세히 알아보기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