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웃스타의 가십을 보며 영어공부를 하자

반응형

여러분은 영어공부를 왜 하시나요? 주위에 보면 영어, 영어, 하도 이러는걸 보기 싫다고 하시는분도 계시고 영어해서 밥먹여주나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다 맞는말 같습니다. 제게 있어 영어란 어떻게 생각해 보면 날개같은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네요. 그냥 두 다리로 걸어다녀도 이동에는 상관이 없지만 날개가 달린다면 더 빨리 더 먼곳을 이동할 수 있지요. 영어를 알게 되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고 더 많은 다양한 것들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시간을 퉁해서 절감하고 있습니다. 정말 인생을 살아보니까 영어를 하면 세상을 살아가는데 더욱 재미가 있을 것 같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최근들어서 저도 영어에 대한 열정이 다시금 솟구치고 있는데 열정은 있고 생각은 있는데 몸이 따라 주질 않네요.^^

영어에 대한 생각을 하다 보니 영어에 관련된 책들이 눈에 많이 들어오네요. 제가 최근에 읽었던 영어에 관련된 책을 읽었는데 한번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뭐 공부하고 그러는 것이 아니라 그냥 간단한 마음으로 읽었습니다. 제목은 '헐리웃스타들의 쉬운 영어 따라하기' 부제: Gossip으로 즐기는 스타들의 영어 입니다. 제목처럼 헐리웃 스타들의 여러가지 재미있는 가쉽에 관한 부분을 영어로 옮겨서 읽는 사람들이 편하게 실제로 헐리우드에서 사용하는 살아있는 영어를 배울 수가 있습니다.

헐리웃스타들의 가십을 보며 영어공부를 한다?

책의 내용이 아무래도 헐리우드 배우나 가수들의 가쉽을 다루다 보니 보면서 영어란 것이 크게 부담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영어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나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분들이 보기에 약간은 어렵게 보일 수 있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글 중간중간에 한글과 영어거 섞여 있기 때문이죠. 영어를 좋아하시고 그런 분들이라면 이번 부분에 대해서도 호기심으로 보면서 흥미롭게 보일 수 있지만 영어에 재미를 못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보다가 짜증이 날 수도 있습니다. 읽으시기 전에 이런 부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매장마다 새로운 이야기들이 나오기 때문에 우리가 인터넷에서 연예인 기사를 흥미롭게 읽는 것처럼 이 책에 나오는 내용도 흥미로운게 많아서 아마도 끝까지 읽는 분이 대다수가 아닐까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의 구성은 간단하게 헐리우드 스타들의 가쉽을 다루고 있고 그 와중에 다양한 인터뷰나 말들을 영어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중에 사용되었던 좋은표현들을 따로 정리해서 보여주고 그리고 중간 중간 머리를 식히기 위한 재미있는 유머같은게 있는데 이것도 역시나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머리를 식히는데 도움은 되지 않더군요.ㅎㅎ 하지만 재미있는 내용이고 그렇게 어려운 부분은 없어서 머리를 잠시쉬는데는 도움을 줍니다. 따로 중요하거나 좋은 표현들은 각 장마다 따로 정리를 해주는데 이 부분이 참 유용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쉬운 영어 표현을 정리해 줄때가 있는데 이런 부분은 조금 아쉽더군요. 좀 우리가 모르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법한 표현들만 선정해서 해주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어려운 표현들과 아주 쉬운표현들이 섞여 있는데 난이도에  신경을 썼으면 어땠을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글과 함께 헐리웃스타들의 인터뷰를 담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각 장의 끝에는 이렇게 좋은 표현들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한번 더 공부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읽는 중에 들었던 생각이 지문에 나오는 말들이 MP3 파일로 들을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고 이러부분을 제공하지 않은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는데 책에 뒷부분에 보니까 네이버 카페에 가면 음악 파일들을 다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간단한 내용을 말하지만 영어에 대한 동기유발에는 도움이.. 
 
헐리웃스타들의 쉬운 영어 따라하기는  가볍게 읽기에 좋은 책들이지만 또한 그 안에 들어있는 헐리웃스타들의 인터뷰를 통해서 살아있는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표현들이 바로 암기해서 사용할 수있는 멋진표현들이 많았고 그래서 읽으면서 이 부분은 따로 공부를 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마음같아서는 다 암기해 버리는 싶은 부분이네요.  이 책도 또한 영어를 공부하게 만드는 동기유발의 효과가 있는 것 같네요.^^  영어실력이 좀 되시고 그런 분들에게는 가볍게 읽으면서 동기유발을 얻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 책은 가볍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너무 많은걸 기대하면 실망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

오른쪽 사이드를 보면 제가 최근에 느긋하게 읽고 있는 책이라고 나오는데 요즘 책을 너무 느긋하게 읽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내년에는 책좀 많이 읽어야 겠습니다!!


헐리웃스타들의 쉬운영어 따라하기 - 6점
JD KIM 지음/21세기북스(북이십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