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SOUL) 최신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이어폰 출시, 블로거 간담회 후기

반응형

예전에는 음악을 유선으로 듣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젠 블루투스를 활용한 무선 헤드폰, 이어폰이 대세로 굳혀가는 것 같습니다. 주위를 보면 선 없는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음악을 들으면서 유선을 사용 안 한지 꽤 된 것 같네요. 예전에는 무선이 유선 대비 음질이 떨어지는 측면이 있어서 일부만 사용을 했지만 요즘은 기술의 발전으로 그런 음질의 격차도 많이 좁혀진 상태입니다.



하이파이 오디오 유통업체로 유명한 극동음향은 서울 종로구의 JCC 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블로거 간담회를 열고 세계적인 음향기기 전문기업인 소울 일렉트로닉스(SOULELECTRONICS, 이하 소울)의 신형 이어폰 5종과 헤드폰 3종을 국내에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09년에 설립된 소울은 예전에 글로벌 뿐만 아니라 국내서도 스타 마케팅을 많이 진행해서 친숙한 브랜드로 아마 알고 계신분들이 많을 겁니다.


소울은 2009년 그래미상 수상 경력이 있는 루다크리스(LUDACRIS)가 함께 만든 헤드폰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어 글로벌 음향기기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했습니다.




저도 인스타그램이나 SNS 에서 세계적인 뮤지션이나 셀럽 운동선수들이 S로고가 선명한 소울 헤드폰을 착용한 모습들을 많이 본 기억이 납니다.


국내서는 2012년 빅뱅, 2014년 싸이와 제휴해 제품을 출시 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행사장에는 극동음향의 김상헌 대표와 소울의 케빈 소(Kevin So) 대표가 직접 단상에 올라 브랜드 및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공개된 신제품을 보면,


이어폰 5종

엑스 쇼크(X-Shock), 에스티 엑스에스(ST-XS)

런프리 프로에이치디(Run FreePro HD)

프라임 와이어리스(Prime Wireless), 플렉스2(Flex2)


헤드폰 3종

엑스트라(X-TRA), 임팩트 오이(IMPACT OE)

트랜스폼 와이어리스(TRANSFORM WIRELESS)


이렇게 총 8종입니다.


상당히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당장 사고싶어지는 제품들도 몇개 보였습니다.


▲ 프라임 와이어리스(Prime Wireless)


프라임 와이어리스는 화려한 컬러에서 알 수 있듯 패션너블을 강조한 제품 입니다.



블랙, 화이트, 핑크, 그린 등 4가지 컬러로 마그네틱 클립을 지원하고 최장 6시간 재생이 가능 합니다.


▲ 런프리 프로에이치디(Run FreePro HD)



런프리 프로에이치디는 소울의 플래그십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으로 미국 놀스사의 아마추어 드라이버가 탑재되었고 apt-X 지원으로 고음질 사운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방수에 최장 12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 플렉스2(Flex2)



플렉스2는 3가지 방식으로 착용이 가능하고 생활방수가 지원되면 디자인에서 알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트랜스폼 와이어리스(TRANSFORM WIRELESS)



헤드폰 라인업을 보면 트랜스폼 와이어리스는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으로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땀을 빠르게 증발 시키는 습기 배출 이어패드가 있어서 쾌적함을 유지시켜 주고 착탈시 패드는 쉽게 세척이 가능 합니다. 또한 헤드밴드가 통기성 좋게 구멍이 뚤려 있어서 역동적인 스포츠 활동중에도 편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최대 18시간 재생이 가능 합니다.


▲ 임팩트 오이(IMPACT OE)



임팩트 오이(IMPACT OE)는 이름에서 부터 뭔가 강력한 임펙트가 느껴지는데요. 강력한 40mm 다이내믹 네오디뮴 드라이버 중음과 고음을 깔끔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편안한 이어패드 쿠션과 풀 알루미늄에 페브릭 소재 헤드밴드로 가볍고 착용감이 좋아서 하루 종일 편안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폴더블 디자인이라 보관이 용이하며 최장 18시간 사용이 가능 합니다.


▲ 엑스트라(X-TRA)



엑스트라(X-TRA) 는 블루투스 무선 오버이어 스포츠 헤드폰으로 쿠션감 가득한 이어패드와 통기성을 확보한 헤드밴드로 착용 했을때 쾌적함을 제공 합니다.


스포츠 제품에 걸맞게 무려 최대 24시간 재생이 가능 합니다. 퀵 차지 지원으로 15분 충전시 150분 사용이 가능 합니다.



또한 야간에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듀얼 모드 LED 라이트가 탑재 되어서 야간 운동이나 산책시 안전사고로부터 지켜줄 수 있습니다.


접을 수 있어서 보관이 용이하고 24시간 재생에 LED 라이트 탑재 그리고 스포티한 모습에 상당히 끌렸던 녀석 입니다. 



이날 가장 관심을 끌었던 제품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엑스 쇼크(X-Shock)' 였습니다.


최신 블루투스 5.0을 지원해서 기존 버전 대비 음질이 더 좋아졌고 연결성도 상당히 좋아졌다고 합니다. 구리 합금이 아닌 금도금 안테나를 채댁해서 그 덕분에 연결 안정성과 선명한 사운드 구현이 가능해졌습니다.


실제로 청음을 해보니 사운드 성능이 확실히 좋아졌다는 것이 느껴지더군요.



사용 재생시간은 기본 제공되는 휴대용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최대 60시간 재생이 가능 합니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착용감이 상당히 좋아졌고, 착용해 보니 왠만한 거친 운동에는 분리가 안 될 것 같았습니다.



LED 를 탑재해서 보행시 점멸하며 어두운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발 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에서 분리되는 즉시 오토 페이링이 작동하면서 가지고 있는 모바일 장치와 몇초만에 자동으로 페어링이 됩니다.



요즘 많이들 활용하는 인공지능 비서인 애플 시리, 구글 어시스턴트를 불러낼 수 있는 음성인식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살펴 볼 제품은 ST-XS 로 4g 무게의 초소형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입니다.


두개의 강력한 6mm 다이내믹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장착해서 중금과 고음을 깔끔하게 유지 하면서 소울 특유의 저음을 잘 표현하는 것이 특징 입니다.


X쇼크와 마찬가지로 충전 케이스에서 분리와 동시에 몇초만에 페어링이 가능한 오토 페어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작고 휴대가 간편한 충전케이스 사용 시 최대 10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 합니다.



이상으로 세계적인 음향기기 전문기업인 소울 일렉트로닉스(SOULELECTRONICS)의 신형 이어폰 5종과 헤드폰 3종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내시장에서 무선 이어폰/헤드폰의 수요가 상당히 커지고 있는데 이날 살펴본 신제품을 보니 매력적인 제품들이 많아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제품들을 다 청음해 보고 싶었지만 시간 부족에 무선이라 블루투스 연결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환경이 되지 못해서 일부만 청음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X쇼크와 엑스트라(X-TRA) 헤드폰이 상당히 끌리더군요.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청음샵에 가서 제대로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고 싶은 녀석들이었습니다.


지금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이어폰 구매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소울 브랜드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


by 카이



배터리 걱정없는 중저가폰, LG X5 개봉기(언박싱) 디자인 후기

LG G7 씽큐 한달 사용 후기, 최애 포인트 4가지

가성비 갑 요금제, KT 데이터 ON 살펴보니

형 블레이저 부활! 긴장하는 동생 쉐보레 이쿼녹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