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삼성패스 통합 업데이트 방법! 빗썸 비트코인 바로 확인 가능?
- 스마트폰 / 이야기(Story)
- 2022. 6. 17. 20:48
삼성 갤럭시에서 소비자들을 붙잡아 두게 하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하고 있는 삼성페이의 기능이 삼성패스와 통합 되면서 더욱 커졌습니다. 삼성페이는 잘 알고 있는데 삼성패스는 활용을 잘 안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은데, 저는 평소 잘 사용하고 있는 앱들이라 이번 변화를 기다려왔고 빨리 사용해 보고 싶었습니다.
이번 메이저 업데이트를 통해서 '삼성페이'와 '삼성패스'가 통합을 했습니다. 삼성패스 기능을 삼성페이가 흡수하는 방식이라 업데이트를 진행 하시면 삼성패스 앱은 사라지고 삼성페이로 통합되는 방식입니다.
업데이트 하는 방식은 갤럭시 스토어에 들어 가시면 업데이트 항목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모두 완료하고 버전을 확인 하시면 버전 5가 뜨면 제대로 업데이트가 완료된 것 입니다.
업데이트를 모두 완료하면 삼성패스 앱을 삭제한다는 문구가 뜨는데 이렇게 되면 이제 삼성패스 앱은 스마트폰에서 사라집니다. 만약 삼성패스를 이전처럼 따로 이용하는게 편하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라면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으면 됩니다.
두개의 앱이 하나로 통합 되면서 두 앱을 이동할 필요가 없게 된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 삼성페이 하나에서 결제, 티켓, 탑승권, 디지털키, 디지털 자산을 한번에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페이를 실행하면 처음에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사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기대를 했던 것이 UI 부분이었는데 역시 삼성의 감성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뭔가 특별한 것도 감성적인 것도 없어 보이는데 너무 정직한 구성이 살짝 아쉽네요. 애플의 감성을 기대한 것이 저의 욕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삼성은 이런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에서 애플과 비교하면 떨어지는 부분이 많아 보이는데 이런 차이때문에 애플과의 격차는 점점 커져만 갈 것 같습니다.
탑승권은 대한항공, 제주항공, 진에어를 추가할 수 있고 디지털 키는 제네시스, BMW, 현대, 기아를 지원하고 있고 스마트씽스를 통해 도어락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티켓은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티켓링크를 지원하고 디지털 자산은 삼성 블럭체인 월렛, 코빗, 코인원, 빗썸을 지원 합니다. 아직 초기라 그런지 지원하는 업체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특히 가상 자산 부분에서는 국내 1위라 할 수 있는 업비트가 빠져 있네요. 앞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더욱 더 많은 업체들이 연결될 것이라 봅니다. 삼성은 애플과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사활을 걸고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업체들도 진입을 시켜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업체들이 늘어나지 않는다면 애플과의 경쟁에서 더욱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디지털 자산 같은 경우 그동안 각각의 앱을 통해서 자산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 가장 자산 시장이 폭락장에 진입 하면서 비트코인, 이더리움등 너나 할 것 없이 바닥을 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도 그렇고 결국 디지털 자산이 대세가 되는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서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주식 계좌는 연결이 안되어 있는데 디지털 자산을 빠르게 지원하는 부분은 인상적인 모습인 것 같습니다.
디지털 자산은 보안이 생명이라 굳이 연결을 해야 고민하는 부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삼성페이는 민감한 개인정보를 기기 내 별도의 보안 영역에 저장하며, 모든 기능은 보안 플랫폼인 삼성 녹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된다고 하니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애플도 그렇고 보안에 사활을 걸고 있는데 삼성도 녹스를 통해서 보안 부분에 더욱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삼성페이는 평소에 정말 많이 쓰는 앱인데 이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스와이핑 방식이 가로가 아니라 세로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카드를 옆으로 미는 방식이 아니라 위 아래로 미는 방식인데, 뭐가 크게 달라졌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화면 구성도 뭔가 아직은 어설픈 것 같고 뭐가 엄청 좋아졌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삼성페이는 갤럭시를 상징하는 중요한 부분인데 디자인적인 부분에 더욱 더 신경을 써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처음 화면에서 비행기 티켓이나 계좌, 디지털 자산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은 편리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아직 국내에 애플페이가 들어와있지 않은 상황이라 삼성페이가 득을 보고 있는데 만약 갑자기 애플페이 들어오면 삼성에 큰 타격을 줄 것이라 생각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이 페이 시장에 진입하기 전에 좀 더 단단한 철옹성을 구축할 필요가 있습니다. 삼성페이는 편리함이 가장 큰 장점인데 그 외에 다른 매력은 주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삼성패스 기능을 흡수 하면서 좀 더 매력적인 앱으로 거듭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업데이트는 구글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9 파이 버전 이상을 지원하는 단말에서만 지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패스 #삼성페이 #비트코인 #디지털자산 #애플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