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4 플립4 가격? 공개된 가격표, 예약 사은품 살펴보니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 갤럭시Z폴드 플립4 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동안 나왔던 루머를 바탕으로 디자인이나 스펙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가격은 아직 정확하게 나온것이 없어서 가격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전자신문 뉴스를 보니 단독 타이틀을 달고 가격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아직 100% 확실한 건 아니지만 출시 시기가 얼마 남지 않은것을 볼때 사실상 이 가격에 나온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BTS 앞세운 갤럭시Z폴더4.플립4 vs 아이폰14 프로! 진검승부(루머,스펙)

올 3분기에는 주목할 IT기기들이 대거 등장을 합니다. 지난 시간에 소개했던 갤럭시워치 5, 애플워치 8 프로 등이 등장을 하지만 메인으로 주목받아야 할 제품들은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www.khaiyang.com

하반기에 공개되는 폴더블 시리즈는 기존의 갤럭시S 노트 시리즈에 비해서 가격이 높은게 사실인데 그 중에 폴더 모델은 200만원에 가까운 고가의 제품입니다. 하지만 이런 높은 가격 때문에 대중화가 어렵다 보니 가격을 최대한 내리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100만원 초반까지는 괜찮지만 스마트폰을 200만원에 언저리 가격으로 구매하는건 부담이 큰게 사실입니다. 그나마 플립 모델이 100반원 초반대라 가격적인 저항도 약한편이고 이런 점 때문에 폴드를 넘어서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면 갤럭시Z폴드4 가격(출고가)을 전작과 같은 199만8700원으로 동결한다고 합니다.

오늘 한국 시간으로 새벽에 미국 중앙은행(Fed)이 또다시 기준금리를 75bp 올렸습니다. 치솟는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미국에서 금리를 엄청나게 올리면서 한국도 금리를 같이 올리다 보니 경제적인 부담이 큰게 사실입니다. 

결국 소비자들은 지갑을 닫고 허리띠를 졸라매며 경제가 얼어붙고 있는 형국이라 삼성 입장에서 가격을 올리기가 쉽지 않았을 겁니다. 물가도 오르고 원자재나 부품값도 오르면서 당연히 가격을 올려야 하는게 맞지만, 지갑이 얇아진 소비자를 생각하면 무턱대고 가격을 올릴수도 없습니다. 

가뜩이나 위축된 심리에 가격 인상의 시그널은 판매량에 부정적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삼성이 결단을 내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Z 폴드4 256GB 199만8700원, 512GB 209만7700원으로 책정이 된다고 하는데 이는 작년에 출시된 폴드3와 동일한 가격 입니다. 요즘 경제가 워낙 어렵다 보니 사실 조금 인하를 했으면 하는 마음이었지만 인하 까지는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갤럭시Z 플립4 같은 경우 129만9000원으로 이전 플립3 대비 4만5천원이 늘어났습니다. 상대적으로 금액이 저렴한 편이다 보니 이 정도의 금액 인상에 대한 저항은 덜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전 버전에서는 256GB 단일 용량만 있어서 선택의 폭이 작았다면 이번에는 고용량 버전도 나오면서 폭이 넓어졌습니다. 

512GB 버전은 139만8000원으로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과 함께 궁금한 부분은 예약구매자 사은품이라 할 수 있는데 이번에는 함께 출시되는 갤럭시버즈2와 정품케이스 그리고 삼성케어 플러스 1년권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할인은 대략 15% 정도 받고 사은품도 받는다고 하면 그나마 부담을 좀 줄어들겠네요. 

갤럭시Z폴드4 플립4 모델은 다음 달 10일 미국 뉴욕에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합니다. 국내에서는 8월 16일부터 예약 판매를 개시, 같은 달 26일 공식 출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