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습 공개한 마티즈 후속은 3도어?

반응형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는 마티즈 후속에 대한 소식들이 최근들어 속속 나오고 있는데 최종적으로 선보이는 마티즈 후속인 시보레 스파크의 디자인을 보니까 조금 낮설어 보이네요. 디자인은 그 동안 선보였던 컨셉디자인이랑 아주 큰 변화는 없는데 문이 3도어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사진을 보고 이게 마티즈 후속이 아닌가 했는데 도어가 3도어인걸로 봐서 뭔가 좀 이상했습니다. 3도어 모델은 한국에서 큰 인기가 없고 사진에서 본 모습 그대로 한국에 출시하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자세히 보니까 손잡이가 문에 있는게 아니라 윈도우에 붙어 있네요. 매우 특이한 방식인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방식의 세로 손잡이는 세단형에서는 아직 본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런 방식의 도어도 사용해보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그리고 3도어 모델의 출시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경차에 5명이 타고 다니는 일이 그렇게 많지 않고 그렇기때문이죠. 모델이 세분화가 되면 좋은데 한국은 시장이 작아서 그런지 선택의 폭이 작은건 늘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컬러풀한 내부 인테리어

한국에서 마티즈로 팔리게 될 시보레 스파크의 모습을 보니까 디자인이 무척 세련되어 보입니다. 지금 기존의 마티즈에서 완전 환골탈태한 모습이네요. 무척 도발적이고 공격적인 앞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와 반대로 뒷부분은 안정감을 주고 있습니다. 나름대로 조화를 잘 이루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내디자인도 컬러가 잘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젊은 세대들에게 많이 어필이 되어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조종석 계기판도 특이해 보이고 현재의 마티즈와는 많은 부분에 있어서 더욱 세련되어 보이네요.

최종적으로 선보이는 마티즈 후속의 사진

3도어? 도어에 손잡이가 3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창문쪽에 세로로 된 손잡이가 보이네요.


공격적이고 날렵한 앞 모습에 비해서 뒷모습은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뒷문의 손잡이가 가로형이 아닌 세로형이란게 무척 특이합니다.


실내 디자인은 무척 컬러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이렇게 출시가 될건데 경차 인테리어 치고는 괜찮은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실내 디자인의 모습은 그 동안 유출이 되었던 스파이샷에서 보여준 실제로 주행중인 마티즈의 내부모습과 거의 같습니다.





시보레 스파크의 지금 보시는 사진이 마지막으로 선보이는거고 실제의 모습은 곧 있을 제네바 오토쇼에서 모습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같은 모습이지만 사진과 실제는 또 다른 느낌을 줄 것 같네요. 마티즈 후속인 스파크는 1리터와 1.2리터 DOHC엔진을 장착하고 내년에 유럽에 출시가 되고 미국은 2011년 그리고 중요한 한국에서는 GM대우에서 오는 9월쯤에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한국에 어서 출시가 되어서 기아 모닝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모습이 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